|
포브스의 2013년 아시아 우량 중소기업에 태국 8개 회사가 올라
미국 경제잡지 ‘포브스 아시아(Forbes Asia)’가 발표한 2013년판 ‘아시아 우량 중소기업 200사’에 태국에서 8개 회사가 올랐다.
이 8개 회사는 ‘민방 채널 3을 수탁 운영하고 있는 BEC 월드(BEC)’ ‘유통 대기업 센트럴 그룹 산하의 로빈슨 백화점(ROBINS)’ ‘프로그램 제작 회사 워크 포인트 엔터테인먼트(WORK)’ ‘피쉬스넥 과자 ’타로‘ 등을 판매하고 있는 중견 식품 상사인 프리미어 마케팅(PM)’ ‘메리 브랜드 과즙 100% 음료와 과일 통조림을 제조 판매하고 있 메리삼프란(MALEE)’ 동부 촌부리도의 아이코르 병원(AHC)' '산업 기계의 제조 수입 판매 등을 하는 사하밋트 마시나리(SMIT)‘ ’옥외 광고 마스터 아드(MACO)‘였다.
‘아시아 우량 중소기업 200사’는 연간 매상고 500만~10억 달러의 상장기업 1만5000개 회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것이며, 매상고와 순이익의 증가율, 주주자본 이익률 등을 근거로 기업을 선출한다.
태국 이외의 주요 국가 기업은 중국/홍콩이 63개 회사, 대만이 26개 회사, 인도가 19개 회사, 한국이 18개 회사, 일본이 17개 회사, 말레이시아가 12개 회사, 오스트레일리아가 12개 회사, 베트남이 10개 회사, 싱가포르가 7개 회사, 인도네시아가 4개 회사, 파키스탄이 3개 회사, 필리핀이 1개 회사였다.
2013년 7월의 CPI 상승률, 전년대비 플러스 2.0%
태국 상무부 발표에 따르면, 2013년 7월의 소비자 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달에 비해 플러스 0.1%이었으며,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플러스 2.0%인 105.42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신선식품이나 석유 제품 등을 제외하는 코어 CPI는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플러스 0.9%인 103.07이 되었다.
축구 바르셀로나가 태국에서 8월7일 친선 시합
축구 스페인 1부 리그 바르셀로나(Futbol Club Barcelona)는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태국을 방문한다.
참가 선수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태국 측 초대주의 정보로는 세계 최고라고 칭해지는 ‘메시’, 브라질의 신성 ‘네이마르도’도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5일에 전용기로 방콕 돈무앙 공항에 도착해, 도내의 호텔 ‘오크라 프레스티지 방콕(The Okura Prestige Bangkok)’에 투숙하고, 7일에 방콕의 라차망카라 국립 경기장에서 태국 대표 팀과 친선 시합을 벌이게 된다.
환경오염 관리국, 수서동물에의 유전적 영향은 없어
환경오염 관리국장은 아직 피해 상황이 정리되지 않아 조사에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지만 “수서 동물의 유전을 바꾸는 것에는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
위치안 쭝룽르엉 환경오염 관리국장의 말에 따르면, 현재 라영도 코사멧섬의 프라오만 지역의 상황 확인에 들어갔으며, 아직 남아있는 석유 오일 오염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고 말하며, “화학물질의 회수는 이미 90%이상 되었지만, 완전히 원래대로 복구하기 위해서는 잔류물 모두를 회수하고 영향 조사를 상세하게 해야 한다. 따라서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지 아직 알 수 없다. 그리고 석유 오일이 새어나온 지점에서 표류한 오염 일대 주변까지 피해 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PTT 글로벌 케미컬사의 화학물질은 ‘Slickgone NS Type 2/3’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은 환경오염 관리국의 화학물질 리스트에도 있는 사용 허가 물질이다. 그래서 이 화학물질은 생물의 유전을 변화시키는 영향은 없다고 한다.
태국에서 국제 음악제 ‘SONIC BANG’ 개최, 레인이 출연
태국 최대급 이벤트 종합 시설 ‘임펙 무엉텅타니(IMPACT Muang Thong Thani)에서 8월24일 국내외에서 30그룹 이상의 유명 아티스트가 모이는 음악의 제전 ’SONIC BANG 2013‘이 개최된다.
3000평방미터의 공연장에는 ‘Bang!’ ‘Boom!’ ‘Wow!’ ‘Pow!’ ‘Park’ ‘Silent Disco’라는 이름이 붙인 6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주최 흥행 회사 ‘BEC 테로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정도 규모의 음악제는 태국에서 처음이다”고 말했다.
출연자는 한국의 비(RAIN)을 비롯해, 펫 숍 보이스, 파 이스트 무브먼트, 제이슨 므라즈, 플라시보, 핏불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 30팀이 출연해 실력을 과시할 것으로 보인다.
BEC 테로의 부사장은 “세계 톱클래스의 질 높은 아티스트가 참가한다. 넓은 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행동 규범’ 책정에 협력, 남지나해 문제로 중국 외무부 장관이
중국의 왕이(王毅) 외무부 장관은 8월2일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EAN)과의 전략 파트너 관계 구축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방콕에서 열린 회합에서 연설을 하며, 남지나해 문제의 해결을 향한 ‘행동 규범’의 책정에 대해 “ASEAN 각국과 협력해 진지하게 토의해 나가 행동 규범 프로세스를 착실하게 전진시키겠다”고 표명했다.
왕이 외무부 장관은 “중국은 대화의 문을 열고, 쌍방에 유리한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을 추구해 왔다”며 문제의 평화 해결을 목표로 할 의향을 강조함과 동시에 “관계 제국이 잘못을 반복하지 않고, (중국과) 같은 정신을 나타내 같은 방향을 향해 우리와 협력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영유권을 둘러싸고 대립하는 필리핀 등의 움직임을 견제 했다.
‘MAX MUAYTHAI’ 일본에 상륙
태국에서 인기인 무워이타이 빅 이벤트 ‘MAX MUAYTHAI’가 일본에 상륙했다.
10월6일에 열리는 일본 대회 메인에는 K-1 MAX&S-cup2 세계 토너먼트 왕자 브아카오(Buakaw Por.Pramuk)가 출전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MAX MUAYTHAI’는 무워이타이 슈퍼스타 브어카오를 중심으로 태국과 세계 톱 선수들이 집결해, 무웨이타이 특별룰 3분 3라운드로 행해지는 4Man 토너먼트(원데이토나먼트)와 원매치로 서로 겨루는 새로운 무웨이타이 이벤트이다.
중국에 초고층 빌딩이 가득, 2022년에는 미국의 2.5배로
높이 152미터(500피트)를 넘는 초고층 빌딩의 총수는 2022년까지 중국이 미국을 웃돌아 최다가 될 전망이다.
연구기관이 정리한 ‘고층도시 보고 2012년판’에 따르면, 중국의 비거주용 초고층 빌딩 총수는 2012년 말 시점에서 470동이었으며, 그 밖에도 332동이 건설 중인데다 516동이 계획 단계에 있다고 한다.
한편, 미국에서는 533동이 가동 중이며, 6동이 건설 중이고, 24동이 현재 계획되고 있다고 한다.
이것을 계산해 보면, 2022년 시점에는 초고층 빌딩의 총수가 중국이 1318동, 미국이 536동으로 역전되어, 중국은 미국의 2.5배로 증가할 전망이다.
단, 고도의 건설 기술을 필요로 하는 만큼, 계획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며, 지반의 개량 기술도 뛰어나야 한다.
파타야에서 러시아인 댄서 11명을 불법 취업으로 체포
태국 경찰은 7월28일 파타야 시내의 오락시설, 음식점 등의 일제 손질을 실시해, 법정 영업 시간 외의 영업, 무허가 술판매 등을 단속했다. 또한, 러시아인이 경영하는 고고바에서 댄서로 일하고 있던 러시아인 여성 11명을 불법 취업 혐의로 체포했다.
태국 관광 스포츠부에 따르면, 올해 1~6월 사이에 태국을 방문한 러시아인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6% 증가한 91만 명으로 중국인, 말레이시아인에 이어 3번째로 많았다. 여행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상황에 파타야나 남부 푸켓 등에서 러시아인 경영의 여행 회사와 오락시설이 급증해, 불법 영업으로 태국인의 일을 빼앗고 있다고 하여 현지의 태국인 업자가 불만을 강하게 하고 있었다.
뇌 발육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상도를 벗어난 음료수 광고 중지를 요구
태국 의학생 연맹 회장인 싸꾼 쩌른위라꾼(สกล เจริญวีรกุล)씨가 음료수 광고에서 상징적으로 의학 시험에 합격한 의학생을 이용해 음료수가 뇌를 성장시킬 수 있다고 하는 광고를 방영한 건으로, 태국 의학생 연맹은 방영된 광고는 적당하지 않은 영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광고의 중지를 요구했다.
그들은 의학생을 사용해 상도를 벗어난 선전을 그만두도록 하기 위해서 기자 회견을 열고, 선전을 하고 있는 회사에 광고 중지를 요구하는 문서를 보냈다. 그 이유는 의학생의 이미지뿐 만이 아니라, 의학생의 교육기관까지 악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그들은 중요한 것은 “편의를 받거나 사례를 받는 것을 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 태국의 의학생 윤리 규정에 반하고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건조 대마 7킬로 소지, 방콕 공항에서 네팔인 남녀를 체포
1일 미명에 방콕 교외 쑤완나품 공항에서 건조 대마 7킬로 소비자 가격 100만 바트 상당을 소지하고 있던 네팔인 남자(41)와 여자(37)가 체포되었다.
2명은 콜카타발 인디고 항공기로 쑤완나품 공항에 도착해 세관 검사 중에 가방에 숨겨진 대마가 발견되어 태국 당국이 체포되었다.
2012년 10월1일부터 2013년 8월1일까지 쑤완나품 공항에서 압수된 마약은 각성제 47.8킬로, 코카인 20킬로 등이다.
방콕에서 우표 박람회
우표 박람회 ‘타일랜드 2013 월드 스탬프 엑서비션’가 2일 방콕 도심의 쇼핑센터 씨암 파라곤(Siam Paragon)의 씨암 파라곤홀에서 개막했다.
이 전시회는 태국 국영 우편 회사 ‘타일랜드 포스트’의 주최로 14일까지 열리게 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태풍 9호, 베트남 북부 상륙
태국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9호(아시아명 제비)는 3일 오전 11시(태국 시간) 현재, 통킹만(Golfe of Tonkin)에 있으며, 서북서로 매시간 30킬로 미터의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중심기압은 985 헥토파스칼이며 중심 부근의 최대풍속은 23미터가 되고 있다.
앞으로 베트남 북부로 상륙할 것으로 보여 당국은 초긴장 상태에 돌입했다.
특사를 둘러싸고 정치 대립 재연, 수상의 긴급 연설로 타개 도모
태국의 탁씬 전 수상파 정권과 반탁씬파의 정치 대립이 이번 달 1일 통상국회 개회를 시작으로 급진화되기 시작하고 있다.
반탁씬파는 4일부터 가두 행동을 시작한다고 선언했고, 2일 밤에는 잉락 수상이 텔레비전을 통해 이례적인 긴급 연설을 하며 대립 해소에 협력을 요청했다.
국회에서 초점이 되고 있는 것은 여당 프어타이당 의원이 제출한 ‘특사법안’이며, 정치 대립의 기점이 되었던 2006년의 탁씬 수상(당시) 추방 쿠데타 이후에 가두데모나 정치적인 폭력 사건 등으로 체포된 사람들에게 은사를 주는 것이다.
반탁씬파는 이 법안이 최종적으로는 탁씬의 은사와 귀국을 노린 것이라고 하며 강하게 반발해, 방콕 중심부에서 대규모 반정부 집회를 열 준비에 들어갔으며, 반면 정부는 국회 주변지역에 치안 유지법을 적용하여, 1일부터 경찰 부대를 다수 투입해 혼란 방지에 대비하고 있다.
이러한 현황으로 태국 정국은 당분간 혼란이 예상되고 있다.
푸켓에서 남아프리카인 가족 4명이 폭행을 당해
7월30일 오전 1시 반경 태국 남부 푸켓섬의 파톤비치에서 상가를 돌고 있던 남아프리카인 남성과 아내, 아들, 딸을 포함한 4명이 태국인 남성 6명에게 때리고 차이는 폭행을 받는 사건이 발생했다.
폭행을 가한 남성들은 노상에서 가족 중에 아버지와 말다툼이 발전해 주막다짐으로 번졌으며, 가족들은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구했지만 아무도 도와주지 않아, 그 자리에서 도망쳐 신고로 달려든 경관에게 보호되었다.
하지만 경찰이 도착하자 폭력을 가한 태국인 남성들은 현장으로부터 도주했다.
태국 최 남부에서 연속 방화와 폭탄 테러
1일부터 2일에 걸쳐 태국 최 남부의 야라, 빠따니, 쏭크라 도내의 13곳에서 화재가 발생해, 공장과 점포 등이 불타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한 야라도와 나라티왓에서는 2일 아침에 폭탄이 폭발해 군인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당하는 사건도 발생했다.
이 사건들은 모두 최 남부에서 태국에서 분리 독립을 요구하는 말레이계 이슬람 무장 세력의 범행으로 보여지고 있다.
슈퍼주니어 헨리, 첫 단독 프로모션 성황
가수 헨리가 태국에서의 첫 단독 프로모션을 성공리에 마쳤다.
헨리는 8월1일과 2일 태국을 방문해 앨범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그는 슈퍼주니어M의 멤버로서 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 태국의 미디어와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헨리는 2일 오후 방콕 씨암 디스커버리 오픈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태국의 채널 V의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번 앨범의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으며, 그곳에는 헨리를 만나기 위해서 수백명의 팬이 몰려왔다.
그 날 열린 헨리의 첫 미니 앨범 ‘TRAP’ 발매 기념 기자 회견에서는 태국의 유명 현지 미디어가 참가해 열띤 취재 경쟁을 벌였으며, 헨리는 인터뷰에서 영어와 태국어, 한국어 등 유창한 외국어 실력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북돋웠다.
태국에서의 첫 단독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끝낸 헨리는 3일과 4일에 방콕 임펙트 아리나에서 개최되는 ‘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슈퍼쇼’에 참가하며, 이번 콘서트에서 태국 팬들에게 ‘TRAP’의 무대도 처음공개 한다.
첫댓글 사와디캅...ㅎㅎ
잘 봤습니다 ^^
컵쿤캅....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