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브이에이치코리아㈜, 능력중심의 직원채용
우수인재 확보위해 13일(월) 울산상의 종합직무능력검사 시행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학력·스펙 대신 능력중심의 인재채용을 위해 13일(월) 오후 1시 울산상의 6층 2회의실에서 신입/경력사원 공채 서류전형 통과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에서 시행하는 종합직무능력검사(K-TEST)를 실시했다.
공개채용 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선발기준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 이번 검사에서는 조직적응력과 성과향상성향 측정을 위한 △인성검사를 비롯하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직무공통지식 및 직무기본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직무지식검사와 △직무능력검사가 총 125분에 걸쳐 시행되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인성과 직무능력이 중요하다는 판단아래 2013년부터 본 채용시스템을 도입하여 선발 오류를 최소화 시키고 있으며, 이번 검사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인원에 대해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개인별 적성을 고려한 업무 배치를 통해 업무적응력과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한석창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부장은 “직무능력검사를 활용하여 직원채용 시 직무적성부터 성격, 가치 등 업무수행 및 조직적응과 관련된 속성들까지 파악할 수 있어 직무배치 및 지속적인 직원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실제 본 채용시스템을 시행한 이후 신규직원의 이직률이 많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한편,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차량의 소음과 진동 등을 감소시켜 승차감을 높여주는 NVH(Noise, Vibration, Harness)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1984년 설립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자동차의 헤드라이너(Headliner) 모듈 및 소음진동 제어부품을 주로 현대ㆍ기아차에 공급하는 부품전문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