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은 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dev-team-2-1-1-beta-patch-available-checksum-9b49.1101941/ 입니다.
구독 방법은 스팀 라이브러리 - 스텔라리스 -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 2.1.1_beta를 고르시면 됩니다.
이전 세이브에 써보니 전보다 렉 발생 빈도가 준것 같긴한데 여전히 심할때는 심하네요. 오토빌드 모드를 써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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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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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퍼 레인 밀도를 full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가능한 모든 하이퍼레인이 생성됩니다.
* 게임 시작시 제국 설정에서 쌍성계 또는 삼중성계를 시작 항성계로 고를 수 있습니다.
* 과학선 시험적 아공간 항해시 도착 예정 시간을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 복속과 해방 전쟁시 현상 유지(status quo)를 고를 경우 부분 승리로 판정되어 현재 점령 중인 성계만 새로운 속국으로 만들거나 동맹으로 해방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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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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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뢰가 쓰는 전력 사용량 증가
* 관련없는 이상현상으로 얻는 L-gate Insight를 70% 줄임
* L-Gate를 여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전에 모든 L-Gate Insight를 모으고 기술을 하나 연구해야 함
* 미사일 HP를 전반적으로 줄여서 포인트 디펜스가 유용하도록 함
* 번영(평화주의) 팩션은 방어전만 허용 정책이면 더 행복해짐
* 제국주의(군국주의) 팩션은 해방전만 허용일때도 괜찮고 방어전만 허용 정책일 경우만 화를 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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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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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클러스터 관련 새로운 아이콘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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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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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일 자원 생산량을 캐쉬시켜서 퍼포먼스 향상
* 국경선 계산 최적화
* 국경선 계산을 불필요 할때 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하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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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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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ved scripted variables for buildings into the scripted variables file
* Saved Event Targets should now always persist through Special Projects
* Added is_event_design setting for event ship designs that should be blocked by fleet manager
* Improved performance of Global SavedEventTarg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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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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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끔 확정적 주변 개척 가능 행성이 나타나지 않는 버그를 수정
* 멀티플레이에서 pop_modifier 관련 싱크 에러를 수정
* 난해한 이유로 발생하는 다른 멀티플레이 싱크에러들을 수정
* 비슷한 신비로운(arcane) 기원 시빅을 고를 경우 튕기는 것을 수정
* 멀티플레이 셋업 창에서 머나먼 별들 DLC 아이콘을 추가
* 함선 장갑 수치 관련 멀티플레이 싱크 에러를 수정
* 특정한 항성 종류에서 환경음악이 나오지 않던 것을 수정
* 과학자와 제독에게 뇌 달팽이(slug) 트레잇이 사라지던 것을 수정
* 이벤트로 만든 로봇 지도자에게 뇌 달팽이(slug)나 유기체적 트레잇이 생기는 것을 수정
* 운석 충돌(Asteroid Collision) 이상현상이 잘못된 광상을 추가하는 것을 수정
* ...and Hope? 업적이 제대로 L-클러스트로의 통로를 열었는데도 얻을 수 없던 것을 수정
* L-Gate insight 기술에서 누락된 설명을 추가
* Phase Disruptor 기술에서 누락된 설명을 추가
* 게임을 실질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드는 다른 여러 오타들을 수정
* 호라이즌 시그널 관련 건물 툴팁들을 수정
* janky Tiyanki 사살시 애니메이션을 개선시켜서 새로운 1930년대 크레이지 댄스를 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지 않게 함
* 몇몇 경우 레비아탄을 만나고서도 해당 레비아탄을 판별하지 않았다고 계산되어서 큐레이터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없던 것을 수정
* Gray Tempest 이벤트에서 현실은 시궁창인 것처럼 두개의 선택지가 동일한 결과를 내는 것을 수정
* 게슈탈트 의식인 경우 해방 전쟁 정책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선택할 수 없도록 함
* Phaseshifting 행성의 이상현상 연구가 끝나기전에 프로젝트를 끝낸 국가 경우 특이 케이스로 다루도록 합니다.
* 스페이스 아메바나 크리스탈과 화해할 경우 친밀함 상태(녹색)가 아니라 중립(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왜냐면 생각해보세요, 당신은 그들을 알지 못하잖아요.
* 광신적 정화자, 포식 스웜, 단호한 절멸자 제국들이 큐레이터에게 L-gate에 대해 물을 때만 친밀해지는 것을 수정
* 이미 다른 제국이 L-Gate를 활성화 한 이후 생성된 제국들이 L-Gate를 이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이상현상 추적 메뉴에서 문장이 UI에서 넘치는 문제를 수정
* Bunker-Bot 이상현상이 L-Gate Insight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
* 게이트웨이 형식이 존재하지 않는 모드를 쓸 경우 튕기는 것을 수정
* 과학선 시험적 아공간 항해 관련 멀티 싱크 에러를 수정
* 여러 언어에서 없었던 모디파이어 텍스트를 추가
* 약탈자 이웃 이벤트가 해당 국가와 통신 방법을 확립하지 않으면 일어나지 않도록 함
* 함선이 생성될 경우 캐쉬된 값을 제대로 계산하도록 해서 가끔 함선 전투력이 잘못 표시되는 경우를 수정
* 새로 만든 함선의 경우 hull 포인트 보너스가 바로 적용되지 않아 수리가 필요한 버그를 수정
* 특정한 경우 부적당한 전략자원 연구 가중치를 주는 문제를 수정
* 몇가지 이상현상에 Go To 버튼을 추가
* 함선 스텟 관련 멀티플레이 싱크 에러를 수정. 몇가지 코드가 핫조인을 할 때 안전하지 않은 순서로 실행되었었음.
* 스크립트 가능한 현지화 에러 로그 문제를 수정
* 소행성들이 이제는 빛나도록 함
첫댓글 퍼포먼스가 향상되었나..?
미사일이 또 죽었어! 어뢰도 죽었어! 그만 죽여라
초계 미사일죽창 스팸이 다시 뜨니까 또 관짝에 집어넣으려고하는건가
너무 심하긴 했죠.
음.. 근데 베타로해도 업적 되나요??
제가 모드를 쓰고 업적에는 신경 안써서 잘 모르겠네요. 검색해보니 과거 베타패치 나왔을 때는 된다는 글이 있습니다.
크리스탈과 화해가 가능합니까?!
이전에 개발일지에서 그럴 수 있다고 써져있는 것을 봤는데 윤리관 문제인지 제가 했던 게임에서는 화해할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