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초중등 학교관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초중등 학교관리자 외국어 및 세계시민성 함양 직무연수(2기)'를 진행한다.
연수는 외국어 교육의 최신 동향 그리고 각국 언어와 문화 이해와 세계시민 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봉사활동 및 글로벌 리더십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래의 글로컬 시대에 지속가능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 운영해 학교관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외국어 교육의 최신 트렌드와 전략, 세계시민 교육의 접근법, 봉사활동의 역할 및 중요성, 그리고 글로벌 리더십 개발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참가자들은 외국어 교육의 실질적인 방법과 효과적인 교수법을 배우고 세계시민으로서의 가치와 글로벌 사회에서의 역할을 이해할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감을 기르고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실습과 사례를 제공했다.
최정용 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들이 국제적인 시각에서 교육을 바라보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감각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연수를 통해 관리자들이 전남의 학교 현장에서 국제 교육교류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과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