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 2009.04.08
- 조리시간
- 45분 이내
- 난이도
- 보통
- 요리재료
- ☆ 베스트 밑반찬 10 - 인삼넣은 등심장조림, 야채듬뿍 두부조림, 아삭아삭 오이장아찌, 꼬들꼬들 무우말랭이, 영양가득 야채계란말이, 어묵/멸치 간장조림, 어묵/멸치 고추장조림, 새콤달콤 소시지볶음, 각각의 재료는 본문 참고해주세요^^
요즘 할일없이 바빠진 호박은 반찬을 몰아서 한답니다. 있으면 먹고 없으면 굶고 그제야 장을 봐서 만들지요.
처음엔 "사람이 먹을수있는걸로 달라!" 땡깡피우던 박하님도 이젠 포기하고 그러려니 하고 산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번씩 밑반찬을 가져다주는 데가 있어 그날만큼은 있는솜씨, 없는솜씨를 부려보는데,
부엌이 난리벚꽃장이 된다지요. 있으면 든든한 밑반찬들^^ 질리지않는 도시락반찬들로 말이지요~ 일명 베스트 밑반찬 10
☆ 베스트 밑반찬 10 - 인삼넣은 등심장조림, 야채듬뿍 두부조림, 아삭아삭 오이장아찌, 꼬들꼬들 무우말랭이 영양가득 야채계란말이, 어묵/멸치 간장조림, 어묵/멸치 고추장조림, 새콤달콤 소시지볶음

① 인삼넣은 돼지등심 장조림 [1] 고기, 마늘, 1회용커피, 양파, 파 넣고 폭폭~ 삶았어요. (통마늘이 더 깔끔해요. 생강, 된장 넣으셔도 됩니다) [2] 중간중간 불순물(?)은 거둬내시고, 고기가 2/3쯤 익었을때 꺼내요. 식혀서 결대로 찢은 다음 [3] 호박은 삶은물 버리고 다시 간장 : 물 (1 : 3) 넣고, 삶은계란, 고추, 인삼넣고 졸여줬어요.
② 야채듬뿍 두부조림 [1] 두부를 올리브유에 구워요. [2] 양파, 당근, 버섯, 파, 홍초,청초 등 야채준비하셔서 간장 + 물넣고 [3] 조려주세요. [4] 국물을 골고루 끼얹어주시고요. [5] 물엿넣고 불끄면 끝입니다. 이 상태에서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넣고 맵싸~하게 만들어도 좋아요.
③ 아삭아삭~ 오이지무침 [1] 꼭~ 짠 오이지에 파, 홍초, 청초, 마늘,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요. [2] 살살 버무린 재료에 고춧가루도 송송, 아삭아삭한 오이지! 입맛없을때, 국 없을때 물말아먹어도 좋답니다.
④ 꼬들꼬들~ 무우말랭이 무침 [1] 무우말랭이는 하룻밤 찬물에 담궈 놓으세요. [2] 고춧가루, 찹쌀풀, 간장, 액젓, 마늘, 양파, 고추, 물엿, 깨소금, 검은깨 등등을 준비합니다. (고춧잎도 좋아요) [3] 간이 쏙쏙 베도록 버무려주세요. 호박은 요 무우말랭이 씹히는 느낌을 넘 좋아해요. 꼬들꼬들한게 밑반찬의 강자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