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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곱셈과 나눗셈의 교환 법칙과 배분법칙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6 학년)이름 최일현 |
서론 |
나는 곱셈과 나눗셈의 교환법칙과 배분법칙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나는 교환법칙과 배분법칙을 잘 할 줄 모른다. 그러나 이 논술문을 씀으로써 교환법칙과 배분법칙을 자유롭게 응용 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이 단원에서 잘 알아야 할 것은 곱셈과 나눗셈의 교환법칙과 배분법칙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곱셈과 나눗셈의 교환 법칙과 배분법칙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
본론 |
곱셈의 교환 법칙: 곱셈 기호가 들어가 있는 문제를 예를 들면 3×4가 있다. 3앞에는 곱셈 기호가 숨어있다. 그러나 곱셈 기호는 투명화 되었다. 원래는 ×3×4 이었다. 그러나 ÷는 절대 투명화가 되지 않는다. ÷가 안 되는 것은 사회적 약속으로 ÷는 절대 투명화가 되지 않는다고 약속을 했기 때문이다. 투명화 되는 조건은 곱셈과 나눗셈 기호가 연결될 때에만 곱셈기호가 투명화가 가능하다. 나눗셈의 교환 법칙: 나누기도 교환 법칙이 가능하다. 12÷2÷3= ÷2가 앞으로 넘어 오면서 ÷2×12÷3가된다. 이럴 때에는 앞에 1이 붙어서 1÷2×12÷3가된다. 1이 붙는 이유는 1은 자기 자신의 곱셈도 나누기에도 같은 자기 자신(1)이 된다. 교환법칙 예를 들어 보겠다. 24×7÷6= 이것을 교환법칙을 사용해서 쉽게 만들어 보겠다. 24÷6×7= 4×7=28 이라고 답이 나온다. 그냥 하는 애들은 시간을 오래 쓰고 숫자가 커져서 잘못 계산해서 틀리는 경우가 있다. 배분법칙을 설명하겠다. 배분법칙을 곧 분배법칙이다. 분배는 나누어 준다는 뜻이다. 배분법칙 예를 들어 보겠다. 5×(3+2)=이렇게 계산하면 5×5가 나와서 답은 25이다. 배분법칙을 이용해서 풀어 보겠다. 5×(3+2)=5×3+5×2=15+10이라는 수가 나와서 더하면 25가 나온다. 배분법칙을 이용해 문제를 내 보겠다. 3×(7-5)= 3×7-3×5이다.=21-15=6이라는 답이 나온다. |
결론 |
나는 배분 법칙과 교환법칙을 잘 알게 되었다. 배분 법칙은 나누어서 하는 것이고, 교환법칙은 숫자와 기호가 같이 한 묶음이 옮겨 푸는 것이다. 이것을 더 배워서 다른 학교 시험이나 학원에서 응용을 해서 점수를 잘 받도록 노력하겠다. 하지만 부족한 점이 많아서 동영상과 선생님 설명을 잘 들어서 좋은 점수 받도록 하겠다. |
첫댓글 너무 어려워서 고생고생하면서 썼는데 잘 썼나요??
엄마가 보기엔 잘썼다.아직도 결론이 부족하긴 하지만.....
95점 점점 좋아지고 있군. 함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상세하게 넣을 수 있으면 더 좋을 터인데 아쉽구나
서론을 잘썼다. 그런데 결론이 논제와 밀접한 관련이 별로 없는 것 같다. 본론에서 문단의 첫 머리를 항상 띄어야 하고, 문장의 연결을 조금만 자연스럽게 했으면 좋겠다. 나머지는 무난하다. 95점.
96점. 서론 부분을 잘 쓴 것 같고, 결론 부분은 자신의 느낌이 잘 나타나 있는 것 같다. 양도 전보다 많아진 것 같지만, 문단나누기를 하지 않아 읽기가 조금 불편(?)하다.
95점 노력한 흔적은 많이 보이나 좀 더 글을 부드럽게 쓰면 좋겠다.
문단나누기가 안되있지만 본론부분을 잘 쓴것 같다. 서론과 결론도 잘 썼다. 서론에서는 방향성을 2번 제시해 주었어 눈술을 쓰고나서 항상 확인하여 올리도록 해 결론의 내용은 아주 좋은것 같다. 점수 96점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