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자로 고민하는..사람입니다.
글을 올릴가 고민끝에..저두 이곳에서 글을 읽고배워가는데.
안올리면 그렇다싶어 이렇게 글을올립니다.
저는 2005년 4월정도에 자구일어나니 머리가 쉐딩~~그땐 깜짝놀랏죠..
현재생각하면 그때당시에 약간의 노력과 생활습관을 고쳣더라면 탈모를 좀더 후에 겪엇을거라
생각합니다...물론 언젠가는 탈모가 왓겟지만요..
그때가 항상 가슴에 남고 슬프더군요.^^;
그때 쉐딩이 일어낫을때의 상황을 짐작한다면
전 대량의 식사 인스턴트 무진장좋아하죠^^; 그리구 담배를자주.. 술은 못하지만. 그땐 먹구 잠을..청햇죠. 참고로 전 물을 하루에 3잔정도 밖에 안먹엇어요..
물론 짠음식을 먹으면 잠자리에서 일어나 목을 축엿지만요.
머리가 쉐딩할대 전 수원에서 일을햇엇거든요. 그곳은 4계절동안 모두 에어콘과..사람에게 맞는 온도를유지하기 때문에... 일을하면서.. 땀한방울 안흘렷어요..
물론 딱 1년동안이지만요 .
그후에 탈모로인해.. 내가 이곳에 일을하니...머리가 빠진가보다..생각하고..사표썻구요..
지금생각하면..후회돼지만... 그때는 머리가 앞으로 없어질거라 생각하면..무서웠어요...잠도잘 못자구
전 현재 나이가27이거든요 작년이니26이엿죠.
서론이 너무너무길군요 ㅠㅠ
지금 탈모로인해 식습관과 모든걸 바꾸엇는데. 그이야기를 하려구해요
나의 생활습관 이렇게 바뀌엇다.
@전 커피를 마시지 않앗습니다.(올래 잘먹지 않앗습니다)
@전 라면을 작년 11월달부터 먹지 않습니다(2005 10월~2006/3월 현재까지요)
@모든탈모글을보면 물이란 말이 자주나오죠! 저또한 물을 2리터는 하루에 못마시지만 1리터정도 마셔요. 차츰 늘리려구요 여기서 물을 억지로 마시기 힘드니 따듯한 차로해서 자주드세요
참고로 녹차는 티벡보다 잎으로 끊여드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회사다니시는 보온병에 차잎을걸른
녹차를 휴대하구 다니세요 전 녹차와 다래차를 먹어요!
@전 커피 윗글과 마찬가지 커피를 마시지 않습니다!
@전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올래 집안이 먹지못하여..저에게도 술한잔이면 빨개지는지라.
@전 검정콩밥 콩자반 그리구 후라이는 힘들어서 달걀로 장조림을해서 밥과함게2개씩먹구잇어요
계란한판을 까서...메추리알로 않고 그냥 계란으로.
@전 삼탈모의 글을보고 현재날짜로 5일전부터 물구나무서기를 하구잇어요
@시금치와 산나물을 구입해서 먹구잇어요.
@전 2틀 3일정도에 반신욕 욕조가 없는지라 족욕만 하구잇어요 (녹차잎을 섞어서)
@전 참고로 게임방을 1주일에 2번정도 가구잇어요 pc방 온갖담배연기들 저희 겜방은 지하라
답답하구.. 아무래두 금연석 앉아두.그곳 공기가 탁한지라.
@전 아침에일어나면 국민체조를 합니다 물론 국민체조를 다할지는 모르나.목과 손..허리 앞으로굽히기등등 허벅지라 종아리 사이가 엄청 땡기죠..그만큼 몸이 굽엇다는. 어깨와 목운동을 그리구형제나 친구들 직장 동료분께 어깨좀 풀어주라구 하세요. 자주말하면 귀찮아하겟지만요....
@참고로 땀을 흘리세요 과다의 땀은 아니여두 소량의 땀은 흘리세요
즉 한국사람은 뛰는게 금전적 절약이기도하지만 뛰는 운동이 좋다더군요
@전 미숫가루를 아침에 일어나면 한잔마십니다. 나머진 차로..다마시구요.
제가먹는 미숫가루의 재료는 검은콩 검정깨 하수오 솔잎 등을 방앗간에가서 가루를내어 현재 마시구잇어요 그리구 미숫가루 영양식입니당^^ 몸에도엄청 좋죠 전 사먹지않구 시장에가서 사가지구 방앗간에 재료를 맞겨버리죠.
이러한걸 반복한지금 현재의 저의 머리털을 이야기 하겟습니다.
저는 한가지 소망이잇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머리가 한무(옛코미디언)선생님처럼 머리가 빠지셧습니다
하지만 전 항상 머리가 이문식(영화배우)처럼 머리가 m자로 남앗으면 하는 소망을 가집니다.
이건저의 마음가짐일뿐이며 나의 소망이기두하지요 항상 저렇게 남아잇기라도 햇으면.하는.
저는 저러한 식생활을 하엿지만 현재 없던자리에 머리털이 난다는 말은 못합니다..
하지만 머리털이 굵어졋다고는 할수잇지요.
머리를 감을때또한 하루하루가 달라 적게 빠진날 보통으로 빠진날 이러한게 반복돼더군요.
하지만 여기에서 많이 빠졋다는건 없어졋지요.
그리구 머리털이 난걸로따진다면 사실 아주가느다란 머리칼이 m자부위에 2~3개정도 난것은분명하지요. 하지만 그러한것에 전 연연하지않고 오직 지금m자부위에서 좀더 좀더 늦춰지길 바랄뿐이지요
그리구 마지막으로 저는 끊지못한게 담배 하나입니다.
모든분들이 느낄것입니다만 담배를 피우고 좀 움직이면 숨이찹니다. 그리고 전 머리가 쿵쾅쿵쾅 뜁니다
심장 박동식으로 여러분들 담배 맛있습니까? 그거 독약입니다! 금연만하면...하는 마음가짐을 가집니다. 담배는 말을길게 하지않겟습니다 모두가 아주해롭다는걸 알기때문이지요.
저러한 생활 식습관으로인해 머리는 굵어졋습니다. 저중의 대표가 물인것 같습니다.
저의 혼자만의 생각일지 모르나. 물을 자주드세요 화장실은 자주가지만 머리를 위해서라면.
머리가 굵어젓다는 저의 비교법은 뒷머리를 중심으로 윗머리 앞머리 털을 만지며 비교해보지요.
덜빠지고 머리굵어진다는것은 이상하게 장담할수 잇을것 같습니다.
허나 머리가 난다는말은 보장할수가 없습니다. 그중 머리가 나신분들이 잇으면. 더좋겟지만요.
요즘은 담배만 끊을려구 노력중이죠 참고로 입이심심합니다 껌과 전 티밥을 먹습니다 땅콩도요
파는 과자는 먹지않구요..
아참 그리구 드라이는 하지마시구 전 선풍기로 말리거든요 말릴때 빗잘 한번해주세요
그리구 전 하루에 머리를 2번 감습니다.
끝낼려는데 자꾸 생각나네요 윗글에 기재하지 못한말들이...
마지막으로 샴푸가 압권인데... 저또한 탈모샴푸를 썻지만요.. 지금은 e마트에서 팔던 무공해샴푸를 쓰고 잇습니다.9천원하더군요..... 다른샴푸도 좋고 할지모르겟지만. 전 무공해샴푸로 바꾸엇거든요.
각 사람마다 다르겟지만 전 괜찮더군요.
이상으로 마치겟습니다
탈모로 고민하는여러분 힘내시란 말밖에는 못하면서도 제마음에도 불안함이 항상 잇어요.
하지만.. 힘내세요란 말로인해 마음가짐이라도 좋아진다면 몸에 세포들이 힘을 얻겟죠
그것이 스트레스의 일부를 억제시키는 좋은 현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웃으세요 웃으면 몸에 좋다던군요 아자아자!!푸헬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