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라 시켜놓고
엄마는 어디십니까
-아이들이 물어요.<공샘 두 줄>
제가 쓴 홈런한국사카드999가 출시되어
여러분께 도움이 될까하여 알려드립니다.
http://shopping.interpark.com/product/productInfo.do?prdNo=5217278076&dispNo=016001
아이들이 공부를 잘 하기를 바라는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공부 좀 해"라고 말하십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의 공부 좀 하라는 그 말씀 때문에 공부하기가 더 싫어진다고 합니다.
고민입니다. 공부 안 하는 아이들에게 공부 좀 하라는 말을 할 수도 없고 안 할 수도 없고..
그래서 제가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길 원하신다면 "공부해라"는 말 보다 "함께 게임하자"라구 하는 게 어떨까요. 공부 내용을 게임으로 하는거죠.
그런데 막상 공부를 게임으로 하자니 방법이 없네요. 그래서 고등학교 한국사 선생인 제가 부모와 아이들. 또는 친구들끼리 모여서 게임하듯이 국사 공부할 수 있는 "홈런한국사 카드 999"를 펴냈습니다. 집에서 스스로 공부한다는 의미에서 Home Learn홈런이라 이름 붙인거예요. 야구 아니구요.
홈런한국사카드999는 #수능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그리고 #공무원시험한국사 에 자주 출몰하는 #한국사용어 999개를 단어카드로 만들었어요.
하루에 10개씩 자투리시간에 공부하면 100일이면 되구요
하루에 30개씩 게임하며 공부하면 약 1달이면 되죠.
📍부모와 아이가 게임하는 방법.
-아이가 부모에게 뭔가를 요구 할 때 그냥 해 주지 마시고 홈런한국사카드999를 가지고 한국사 용어 게임을 하는거죠.
-한달동안 매일 부모와 아이가 30장씩 공부해서 저녁시간에 낮에 공부한 30장을 쌓아놓고 한 장씩 뒤집어 가면서 먼저 맞춘 사람이 높은 점수를 갖는거죠. 1달 후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는 거예요.
- 이 과정에서 부모 자녀는 공부도 하지만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하구요. 원하는 것을 이루기도 하죠.
📍친구끼리 게임하는 방법
- 짝꿍과 같이 또는 공부모임에서 4-5명이 시간을 정해서
- 같은 시간에 서로 물어보고 답하면서 공부를 할 수 있겠죠. 이게 하다보면 중독 된다니까요.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학생이
- 정해진 시대를 공부하기 전에 학생들에게 미리 용어 공부를 해 오게 시킨 후
- 4. 5인의 공부모둠이 모여 카드의 질문에 정답을 가장 먼저 맞춘 친구에게 높은 점수를 줍니다.
- 모둠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각 모둠의 대표로 나서서 반별 국사왕을 뽑고..
- 학교에서 한국사 용어 골든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어때요. #홈런한국사카드999 한 세트면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수능 생부터 공시생까지 끝내주겠죠?. 이제 각 가정마다 2세트는 가지고 있어야 되는 필수품이 될 것 같네요. 학교에서도 도서관에 대량 구입하시면 좋겠죠? 국사 선생님들도 매일 애들에게 강의식으로 떠들기 힘들잖아요.
홈런한국사카드999는 수첩식으로 되어 있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쉬는 시간 이동시간 언제라도 쉽게 꺼내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엄마 아빠랑. 또는 친구들이랑 함께 놀이하면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습관을 가진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더 이상 아이들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만 하지 마시고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도 이 참에 한국사 공부 합시다. 홈런한국사카드999
홈런한국사카드999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지적 수준 향상을 위해 선물용으로도 가능하겠네요.
구매 결정하시면
http://shopping.interpark.com/product/productInfo.do?prdNo=5217278076&dispNo=016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