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으로의 기원 (민수기 6:24-26, 고후 13:13) / 담임목사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아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 아멘!
♣ 예배를 여는 기도 /
빛이 되시고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기쁨 가운데 새해 첫 주일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들의 모든 것을 붙잡아 주시어서, 우리들의 생각과 심령의 변화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향하여 “너는 내 사랑하는 자녀라.” “너는 내 것이라.” 하신 말씀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님을 향한 우리들의 외적인 모습은 물론, 우리들의 내면이 변화되는 예배를 드리기를 원합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들에게 축복으로 주신 시간을 잘 선용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옵소서!
오직 주님의 뜻에 따라 살게 하시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늘 새로움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육신의 일에만 억매여 썩어질 것을 따라가는 우리들이 되지 말게 마시고, 주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며,
오직 주님의 뜻에 따라 행하며, 성령의 열매를 풍성하게 거두는 복된 한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구원의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지금 두렵고 떨림으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새해에는 지나가보지 못한 길을 걷게 하옵소서.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들을 보게 하시옵소서!
새해에는 더욱더 주님을 존귀케 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더욱더 순종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더욱더 사랑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더욱 더 충성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더욱더 하나님의 마음을 품게 하옵소서. 주님 한 분만으로 만족한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더욱더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을, 기쁨으로 여기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더욱더 내 자신을 죽이고, 오로지 살아계신 성령 하나님만 모시는 믿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매일의 삶속에서 우리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로지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백성으로 살게 하옵소서!
그래서 매 예배마다 선포되는 담임목사님의 설교에 은혜받고 그 말씀대로 살아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오늘도 찬양으로 영광을 돌리는 성가대의 찬양을 하나님께서 받으시고, 영광을 받아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성령 충만함을 받아 일상생활 속에서도 하늘 기쁨이 넘치도록 역사하옵소서!
비록 이 세상에서 살아가지만, 이 세상에 속하지 않고,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오니,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자녀 된 우리의 삶이 주님의 뜻에 합당한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올 한해도 범사에 감사가 넘치도록 우리에게 축복하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