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원기 대표)
“최선의 제품으로 고객들께 사랑받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
(주)디케이코스메틱 이원기 대표
-대표님 반갑습니다. 회사를 창립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외국계 염모제 전문 브랜드사에 재직하면서 염모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 당시에 염모제 제품들은 세계적인 브랜드 일부와 국내 브랜드 일부 제품이 전부였습니다. 대부분이 암모니아 베이스의 멋내기 컬러 염색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던 시절이었고, 그레이 컬러 역시 그 속의 일부인 제품이었습니다.
그레이 컬러는 소비자가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자주 하는 컬러인데 냄새 나고 손상되는 부분을 좀 더 개선을 하면 어떨까 하는 고민에서부터 시작하여 "오징어먹물 염색약"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레이 컬러 전용 염모제이고 냄새가 적고 손상이 적어 미용실에서 굉장한 인기가 있었고 그 후로 우리나라 염모제 시장에서 "오징어먹물 염색약"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지금은 젊은 세대부터 그레이 세대까지 경계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누구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을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컬러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회사 경영 철학과 소신을 말씀하신다면.
Change Your Image!
Upgrade Your Life!
우리 디케이코스메틱은 이익과 성장에만 초점을 둔 사업을 수행하지 않으며 개인과 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 윤리적 책임을 가지고 성장할 것입니다.
사람은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개인 성장은 회사의 성장입니다. 개인 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회사는 개인으로서 파트너로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디케이코스메틱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신데요, 회사 소개와 자랑은.
최선의 제품만으로 고객님께 사랑받는 디케이코스메틱이 되겠습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와 역시 디케이코스메틱이구나.’ 하고 감탄할 수 있는 제품, 최선의 노력을 다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저희가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목표이자 이유입니다.
우리 회사원 모두는 정말 좋은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원료부터 제조, 포장 등등 하나하나의 공정에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자회사인 ㈜뷰티원코스메틱과 긴밀한 상품개발 기획 및 기술협력을 통해 유통의 흐름을 파악하여 창의성의 한계를 극복하였습니다.
오랜 기간 걸쳐 양질의 원료를 찾아내고 수많은 실험과 시행착오를 거치며 스킨, 헤어, 바디제품에 적용한 최적의 레시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저희들만의 땀의 결실이자 노력의 산물입니다. 그러한 산물들이 고객님들께 인정을 받는다면 저희는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앞으로의 신제품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적극적인 R&B 투자로 고객님들께 다가갈 것을 약속드리며 무한한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디케이코스메틱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고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디케이코스메틱이 승승장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는 구조의 견실화를 들 수 있는데, 여기에는 재무구조의 견실화, 인력구조의 견실, 사업구조의 견실화를 말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화장품 연구 및 개발입니다. 즉, 새로운 제형 및 공법 개발, 새로운 시장성 분석을 통한 기획도, 제품의 다양화, 프로화, 고급화로 효율성 극대, 인력개발 관리를 통한 Quality 극대화, 조성물 특허 물질 개발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조금 늦더라도 제대로 된 품질 관리 지향을 했다는 점입니다. 클레임 0%에 도전, 제품의 평균화된 Quality를 유지, 항상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한다는 것이 주효했다고 봅니다.
-주요 제품 소개와 유통 경로를 알려주신다면.
저희 제품은 전국 100여 개의 미용재료 대리점 유통과 유명 헤어살롱 내 입점, 중국 청도 지사를 통한 중국 내 유통, 미국 LA 수출, 케이블TV 홈쇼핑 유통, 한국 약국총판 유통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스퀴드 잉크 웰빙 컬러>가 있는데, 이 제품은 국내 최초 오징어먹물 염색약으로 발명특허제품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트리트먼트> 제품은 고기능 복합 단백질 헤어트리트먼트로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말씀 잘 들었습니다. 디케이코스메틱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용회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2021년 12월에 확장 이전을 한 만큼 앞으로도 실질적인 제품 개발의 선봉에 서도록 신 제형,신 원료 개발에 주력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시장으로 판매망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의 프로페셔널 헤어 제품을 주력으로 개발했다면 앞으로는 온라인 홈케어 시장에 맞추어 좀 더 사용하기 쉽고 자극이 덜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예정입니다.
지구 환경을 살리기 위해 '노 플라스틱, 노 케미컬'(No Plastic, No Chemical) 제품을 개발하도록 많은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전국 미용인 및 관계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뷰티라이프> 2022년 3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