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라가디차뿌>님의 씨게이트 1TB 하드는 인식불량으로서 기본 동작상황을 점검했을 때,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만 정밀하게 상태를 점검 한 결과 내부에 심각한 물리배드 섹터가 상당히 퍼져 있는 거로 확인되었습니다. 배드섹터는 산발적으로 기록되는 데이터의 일부분을 손상시키거나 잃게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복구과정에서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청하신 중요자료 위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만 상태가 나빠 복구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데이터 영역으로 진입하여 내역은 확인한 상태입니다.
<Yobb님>님의 외장하드는 삼성하드로서 비동작 상황에서 낙하충격을 받아 인식불능 상태가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점검결과 내부에 장애가 발생한 상태로 헤드가 플래터에 달아붙은 스틱션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불량이 아니라 주말에 정밀분석이 진행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kiki>님이 씨게이트 2TB 하드는 지난 3월에 문의를 하셨던 하드로 확인됩니다. 아직 작업이 진행되지 않았으며, 정밀점검을 해 본 후 결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까지는 수리해 드리겠습니다-
첫댓글 고생많으십니다. 그럼 복구는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대충기간은 어느정도 소요될까요?? 정기배송일인 다음주월요일까지는 복구될까요? 그리고 장애난 하드디스크는 데이터 복구후에 수입사에서 교환가능한가요?? AS기간은 남아있습니다
데이터 용량이 쪽지로 보내주신 2G 가량이 맞나요? (신청서에는 200G 인듯 한데요). 상태가 나쁜 경우 복구속도가 Kbyte 수준이라서 복구용량에 따라 수일이 보통 소요됩니다. 2G 면 월요일 배송은 가능합니다. 장애하드는 교환가능하도록 보내 드립니다.
정정하겠습니다 총1T 중 200G 정도 됩니다.
1주일 예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냅 시간이 걸려도 복구가능하다면 기다려야죠..복구가 가능은 한거죠?? 소요되는 비용도 쪽지로좀 알려주세요..
단순 불량이 아니라니 겁이 나네요. 점검 잘 부탁드리며, 얌전히 결과 기다리겠습니다.
3월달에 문의한 하드가 맞습니다(그동안 안쓰고 나두고 있었음)
시간은 많이 있으니 천천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kiki님이 씨게이트 하드에 대한 진행사항은 쪽지로 보내드리겠으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