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 평 책 ***> 주니어 김영사 신간 연필하나
-서평인원 ***> 10명(택배비무료)
-서평기간 ***> 12월 26일~1월1일까지
- 응모방법 ***> 1.서평이벤트 페이지
개인블러그 스크렙후 url 남기기
2.카페내 유치,초등책정보 게시판에
정보글3개 올리기
[담기완료]스크랩url / 미션완료/ 받고싶은이유
-신청자격 ***> 6세 ~ 7세 자녀를 두신 정회원
- 당첨자발표 ** 2009년 1월 2일
- 서 평 기 한 **> 서평책 수령후 1주 이내
[미션수행,신청후 응모양식을
우리우진맘은주에게 쪽지로 내주시기 바랍니다
응모양식-서평책/닉네임/성함/연락처/주소 ]
*서평안쓰셨던 회원님은 신청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당첨 명단을 기한 내에 출판사 측에 드려야하므로 당첨관계없이 응모시 응모양식을 쪽지로 남겨주세요
덧글 응모만 하고 쪽지양식 보내지 않으시는 분은 응모하셔서 당첨자 발표에 포함되지 안는걸로 하겠습니다.
연필 하나
알랭 알버그 글/ 부루스 잉그만 그림/ 손미나 옮김 8,500원 / 2009. 1. 6 / ISBN 978-89-349-3013-6 / 48쪽 / 244*270 / 유치, 유아
사각사각, 사각사각
조용히 귀 기울여 봐!
연필이 조금씩 움직이고 있어.
연필은 어떤 세상을 그리고 있을까?
연필이 펼치는 상상력!
여기 세상을 그린 연필 한 자루가 있다. 어느 날 견딜 수 없이 심심해진 연필은 조금씩 몸을 움직이더니 무언가를 그리기 시작한다. 연필이 그린 그림들은 살아 움직이고, 서로 이름을 지어 달라며 아우성친다. 생명을 얻은 그림들은 큰소리치며 살아가는데 조용한 세상은 곧 시끌벅적한 소음으로 가득 찬다.
진지하고 장엄한 시작, 예상치 못한 이야기 전개, 그 어떤 그림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주인공들, 이 모든 것이 <연필 하나>에 담겨 있다. 이 작품은 가족을 사랑하고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라고 권유하지는 않지만 독자들을 무한하고 자유로운 상상의 세계로 끌고 간다.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세상을 마음껏 창조해 보라고 속삭인다. 기껏 연필 한 자루 주면서.
이 그림책이 훌륭한 이유는 상상력을 키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그것은 특별한 학습 방법과 교재가 아닌, 오직 자유롭게 꿈꾸는 마음과 그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도구만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그리고, 이름을 붙이라고 말이다.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지워 버릴 수 있는 대담함, 그리고 다시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때, 아이들은 더 풍요로운 삶을 살지 않을까? <연필 하나>는 이런 가치의 소중함을 짧은 이야기 속에 펼쳐 보인다.
피카소는 70세가 넘었을 때, 비로소 아이들의 순수한 그림을 흉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 위대한 화가의 평생에 걸친 깨달음이 이 한 권의 그림책 속에 담고 있다니 놀라울 뿐이다. 나이를 떠나서 많은 독자들은 <연필 하나>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 무언가를 끄적이고 싶은 신선한 바람을 갖게 될 것이다.
본문 소개
“오래전에 혼자 살고 있는 연필이 있었어요.
연필은 아주 작았고, 또 외로웠어요. 연필은 아주 오랫동안 그저 누워만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연필이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연필은 잠시 몸을 떠는가 싶더니, 조금씩 무엇인가를 그리기
시작했어요. 연필은 먼저 소년을 그렸어요.”
- 연필이 그린 소년
“잠시 후 연필은 사과와 뼈다귀, 그리고 고양이 사료에 색을 칠해 주었어요. 마일드는 흰색과 검은색이
섞인 얼룩 고양이어서 많이 다르지는 않았지만요.
또 색연필 키티는 집과 길과 그리고 공원에도
색을 칠했어요. ‘대단해! 또 뭘 칠할 수 있니?’
연필이 흥분해서 소리를 질렀어요.”
- 색연필이 칠한 소년, 개, 고양이
“그런데 더 큰 문제가 생겼어요! 지우개가 너무 많은
것들을 지우기 시작한 거예요. 지우개도 신이 났거든요. 지우개는 식탁과 의자와 양탄자를 지웠습니다. 다음에는 현관을, 그 다음에는 집을 지웠어요.
- 집을 지우기 시작한 지우개
저자 약력
글 : 알랭 알버그
영국의 유명한 그림책 작가이다. 부인인 자넷 알버그와 공동으로 작업한 우체부 시리즈로 케이트그린어웨이상, 커트메쉴러 상을 수상했다. 그 외의 작품으로는《Previously》《Runaway dinner》등이 있다.
번역 : 손미나
고려대 서어서문학과를 졸업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학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7년 KBS 공채 24기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가족오락관', '도전! 골든벨', 'KBS 주말 9시 뉴스', '세계는 지금'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현재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전문 여행작가로 활동중이다. 지은 작품으로는 《스페인 너는 자유다》《태양의 여행자》등이 있다.
첫댓글 [담기완료]DAUM>신길한화-노부영교실/ 미션완료/ 이제 6세되는 딸입니다...요즘 한참 책을 읽는답니다... 많은 책을 접해주고 싶지만 책방에 가기보단 인터넷으로 책을 선택후 아이에게 적당한 책을 구입하고 있지요
http://blog.naver.com/comgi3/50039622753 / 미션완료 / 6살 연필하나가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네요. 아이와 책 읽어보고 연필 한자루로 여러가지 해 볼 수 있는 것 많이 응용해봐야겠어요.. 생각을 많이 넓혀 주는 책이라 기대됩니다.
[담기완료]http://blog.daum.net/rhr5098/7654217/ 미션완료/ 지금은 7살 곧 초등학교 들어가는 남자아이예요..연필이 한자루의 이야기가 아이의 생각을 더 많이 넓혀 줄 것 같아 신청해봅니다. 우리 아이이게 앞으로 초등학교 들어가면 계속 같이 생활할 연필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습니다.
[담기완료]http://blog.daum.net/030722/8392848 /미션완료/ 이제 7살이 되는 여자아이에요. 연필한자루의 무한한 상상력을 같이 하고 싶어요...
(담기완료)http://blog.daum.net/jiju2004/11/미션완료/이제6살이 되는 여자쌍둥이랍니다.. 요즘 그림놀이와 책읽는 재미를 알아가고 있는 아이에게 연픽한자루의 이야기를 들려주면 그림놀이와 책에 더욱~~~ 푹 빠져들거라는 엄마의 생각으로 신청해 봅니다.. 책의 바다에 빠질 준비가 되어있는 둥이들에게 좋은 책을 접할 기회가 꼬~~옥 있었으면 좋겠습니다..*^___^*
[담기완료] http://blog.daum.net/hanbi2004/8484547 /미션완료/ .뭔가 확 와닿는게~ 책내용이 특이하네요. 이제 6살되는 한비가 그림그리는걸 재미있어하는데, 이책을 통해서 더 많은걸 배웠으면 하네요. 자기가 그린 그림이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어떻게 반응할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담기완료]http://cafe.daum.net/pama73/미션완료/6세 되는 남자아이입니다. 한참 책읽기에 흥미를 가져 다양한 책을 읽혀주고 싶은 욕심에 참가해요.
[담기완료]DAUM>유아영어선생님/미션완료/ 이제 7세되는 아들입니다...책을 너무 사랑하는 아이이지요.. 많은 책을 접해주고 싶지만 책방에 가기보단 인터넷으로 책을 선택후 아이에게 적당한 책을 구입하고 있지요
=============마감^^ 희제맘/정인맘정숙/종훈종락맘소영/수민맘연주/민지민주맘연경/한비맘/하늘사랑현주 이상 7분당첨되셨습니다..저에게 쪽지로 [응모양식-서평책/닉네임/성함/연락처/주소]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쪽지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쪽지 보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