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맘루크 봉신화 방법을 적어봅니다.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은 플레이어 케릭터가 맘루크를 가지고 있는 파티마왕조에 대한 클레임을 가지고 있는 것 입니다.
파티마 왕조의 클레임을 얻는 방법은 파티마 왕조가 이슬람이기 때문에 모계 결혼이 안되지만 파티마 왕조의 왕녀들과 결혼하면 해당 왕녀들이 아버지가 죽고 난 후에 계승가능한 약한 클레임을 가지게 됩니다.
다만 이슬람 국가들은 여성이 가진 클레임으로 전쟁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해당 왕녀가 아들을 낳으면 그 아들이 파티마 왕조에 대한 계승이 불가능한 약한 클레임을 가지게 되죠.
이 약한 클레임을 가지고 파티마왕조에 전쟁을 일으켜서 승리하시면 자동으로 맘루크가 자신에게 들어오게 됩니다.
파티마 왕조의 봉신이 왕조단위로 클레임을 걸었기 때문에 자동으로 들어오는 것이죠.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파티마 왕조의 딸과 결혼한다.
아들을 낳는다.
해당 아들로 플레이할시에 파티마 왕조에 전쟁을 걸어서 그대로 꿀꺽한다가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파티마 왕조의 공주들과 결혼하지 못하고 자신이 황제일 경우 이런 시간이 길게 걸리는 방법이 아닌 복잡하지만 시간은 짧게 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파티마 왕조에 대한 클레임을 가진이를 아무나 대리고와서 봉신으로 만들고 클레임을 걸어서 파티마 왕조를 집어먹습니다.
이 때 맘루크는 파티마 왕조의 봉신이기 때문에 용병텝에 보이지만 고용은 불가능 합니다.
그들은 이집트의 봉신이기 때문에 안된다고 나오죠.(왜 이집트의 왕은 내 봉신인데 안되는거야!!! 으허허허헝)
바로 이런상태가되죠.
비잔틴 제국 휘하 신정국가 이집트의 봉신 맘루크기 때문에 고용이 안됩니다. ㅠㅠ(비싸기도 더럽게 비싸지만 고용도 안됩니다 ㅠㅠ)
자 그러면 우리 가와이한 맘룩대장을 신정국가 이집트의 손아귀에서 빼옵시다.
빼오는 법은 간단합니다.
신정국가 이집트의 작위를 회수하던가(하지만 맘룩까지 동원할 이집트와 싸우는 것은 조금 피곤한 일이라서) 아니면 맘루크 대장에게 왕작위를 주시면 됩니다.
게임이 정지된 상태에서 주고 바로 가차없이 암살합니다.
왜 이렇게 해야되냐면 이제는 맘루크가 제가 수여한 키프로스 왕위(데레주도 없는데!)의 봉신이라고 해서 고용이 안됩니다......
바로 이런 상태에 빠집니다......
이슬람교도라서 자신의 성에 따라서 왕국이름이 결정되고 맘루크 대장의 성이 믄 카이로기 때문에 이런 사태가!!!
물론 백작위 하나 있는 땅을 주고 그걸 이용해서 차례차례 회수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암살이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이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암살하면 드디어! 기독교 맘루크 탄생!
문제는..... 저상태에서는 아에 용병텝에 등장도 안하더군요!(시간을 흐르게 하면 등장할지도 모르지만 저는 그것까지는 안해봤습니다.--;;)
맘루크는 맘루크인데 소환도 안되고 이게 뭐야 으앙 ㅠㅠ
바로 이런 상황이죠.
제가 맘루크 대장인데, 용병텝아 아에 뜨지를 않습니다.
사실 제 봉신에게 맘루크작위를 수여하면 끝납니다.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면 소환도 가능합니다.
하! 지! 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런 상태에서 저 해당인원이 죽으면 맘루크 때문에 자동으로 시아파가 됩니다.
그러면 맘루크 들고 있는 상태에서 으앙 파벌 반란크리....
개종을 권유해보지는 않았지만 맘루크 자체가 시아파로 고정되었을 것이 뻔하기 때문에 개종아 안되던가 개종을 해도 대가 바뀌면 다시 시아파가 됩니다.
이걸막는 방법!
주교에게 맘루크를 줍시다.
저는 공작급 주교에게 맘루크 직위를 주면 고용도 가능하고 계속 기독교로 고정됩니다.
주교령이 선행작위기 때문에 선행작위에 의한 종교가 고정되는거죠.
거기다가 봉신과 다르게 주교는 주군에 충성하는 딸랑이 성향이 강해서 파벌 반란을 일으킬 확률이 적고 그건 맘루크가 저를 공격하는 반대 파벌로 나올 확률이 줄어든 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주교도 배신할 수 있다.
주교도 파벌반란에 들어갈 수 있는 확률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두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또 하나 마련했습니다.
참으로 가와 EE 하신 구호기사단장님.
구호기사단 봉신화는 굉장히 쉬운 것은 다들 아실 것 입니다.
기사단에게 땅이 수여되면 해당 클레임을 가진 사람을 검색한 후에 클레임을 가진 사람이 있으면 영입 후 영지를 수여한 후에 공격하면 되죠.
그렇게 해서 봉신화되신 우리의 가와EE하신 구호기사단장님께.
아무런 영지가 없어서 파벌에도 안껴주시는 우리의 가와EE하신 구호기사 단장님게.
맘루크 대장 직을 드려봅시다.
구호기사 단장 겸 맘루크의 더블 가와EE하신 완소 기사단장님으로 탄생
이상태로 과감하게 암살을 눌러봅시다.
여전히 똑같이 기독교 구호기사단장입니다.
신의 군대로 고용도 가능하고
맘루크로도 고용가능하며.
영지가 없기 때문에 파벌반란에 거의 끼지도 않습니다.
(제가 격어보지는 못했지만 비잔틴제국 반란에 가끔 바랑기아가 끼는 것을 본다면 낄 수도 있지만 근본이 성기사단이라서 낄확률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맘루크와 기사단장의 대장이 같기 때문에 둘 중 한곳에 장군이 없어서 순수 용병만으로 공격할때 전력이 부족하니 지휘관 임명을 위해서 다른 군대를 같이 붙여줘야된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정리
플레이어 케릭터의 부모가 파티마 왕조의 자식이라서 파티마 왕조에 대한 클레임을 가지고 있을때 전쟁을 걸어서 파티마 왕조 혹은 그 후계국가인 이집트 왕조를 잡아먹는다. 그러면 자동으로 봉신화로 마음것 고용.
1 . 파티마 왕조나 그 후계국가 왕들이 치사하게 결혼 안시켜주며 내가 황제일 경우 해당 왕조에 클레임을 가진 사람을 대려온 후에 이집트 왕조를 집어먹는다.
2. 맘루크 대장에게 왕작위를 하사한다.
3. 맘루크 대장을 암살하고 왕작위에 딸려온 맘루크 대장을 내가 꿀꺽해먹는다.
4. 맘루크 대장직위를 봉신에게 하사한다.
5. 봉신반란이 두려울 경우 하사 한 후 영토를 리보크하거나 성당기사단 같은 애들에게 하사 한다.
그러면 봉신반란도 거의 안일으키는 가와EE한 맘루크 대장 탄생.
PS - 맘루크 대장을 내 마음대로 선임하고 싶다면 가톨릭 국가는 법률을 자율 선임권으로 한후 공작주교에게 맘루크를 준다. 그리고 해당 주교의 후계자를 임명함으로서 맘루크 대장을 내 마음대로 선임하게 된다.
(한마디로 가톨릭은 사기다......)
...... 끝~~~~~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나 맘루크 봉신화시킨후 기됵교로 유지시킬려고 별짓을 다했는데 주교에게 주면 장땡이라니 으아아
ㅠㅠ 주교 봉신은 존재자체가 역시 사기입니다.
신성국가 만세! 만세!
성전이나 십자군으로 먹으면 안되나요?
예 성전이나 십자군으로 먹으면 봉신이 전부 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맘루크 용병단이 독립해버립니다.
그러면 봉신화 시키려면 기존의 용병 봉신화 방법을 사용해야되는데, 아랍문화권에 이슬람교만 맘루크 고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의 방법보다 더 복잡합니다.
저런 특수한 용병들 말구 일반적인 용병들 봉신화해서 부려먹을 방법은 어떻게되나요? 매커니즘이 잘 이해가 안가네요 ㅠ
give_title d_mamluks charid number
give_title d_breton_band charid number
등의 콘솔명령어를 이용하세요.
종교가 틀려서 그러는지 파티마 클레임 가진 봉신 데려올 수가 없던데요?
이전 버전에선 이거 보고 잘 했는데 2.1.6만 해도 종교가 달라서라며 궁정초대가 안 되네요 ㅋㅋㅋ 자기 주군이랑 -80인데도... 주변반대랑 이교도가 너무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