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서는 공기가 있습니다!
지구외부 에서는 우주공간에 있는 공기는 아니지만 지구와 다른 특성의 외부 특성의 형태가 있습니다.
이것이 중력장의 성질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구내 에서의 자전력으로 중력이 생깁니다!
이 중력의 성질과 우주공간의 성질이 쉽게 만납니다!
그 곳이 가장 공기층이 얇습니다! 가령 드라이 아이스는 초저온에서 압력이 높은 곳에서 만들어서 나오면 일반적으로 압력이 낮아지는 곳에서 급격히 증발 속도가 빠릅니다. 극지방 차가운 지역에서는 밀도가 크기 때문에 차가운지역에서의 얼음이 녹는점이 높습니다. 또 단위 평면당 회전하는 중력내에 가속도가 적도지방과 극지방을 비교 했을때 똑같은 회전력으로 한바퀴를 돌때 극지방의 중력 가속도가 적도 지방의 중력 가속도 보다 작습니다! 공기는 차가운곳에부터 따뜻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적도 지방의 밀도와 극지방의 밀도는 다릅니다! 밀도가 차가운곳에서는 대류 현상이 적고 밀도가 작은 곳 대류현상이 일어나는곳의 온도의 격차가 심한곳에선는 대류 현상이 활발하게 나타납니다. 즉 밀도가큰 차가운곳에서는 대류 현상이 적게 일어나서 날씨변화가 적게 나타납니다! 극 지방의 얼음이 녹는 것은 밀도가 점점 작아 진다는 것입니다.이것은 지구의 자전과 연관이 있습니다.
지구의 자전이 길어지면 지구내의 공기의 밀도가 작아지면 기상 변화가 활발히 진행됩다는 것입니다.그런데 극지방의 밀도가 작아 짐으로 해서 공기의 대류 현상이 활발히 이루어 진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해서 북극얼음이 녹는 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앞으로 지구 자전이 24시간 내로 다시 돌아가면 극지방의 얼음의 범위가 커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구의 자전이 극지방의 날씨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극지방의 오로라 발생원인은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가 상승하면서 우주공간에 가까이 가면서 태양빛에 반사되어 오로라가 보이는 것입니다.여기서는 밤이지만 조금만 우주공간에 가까이가면 태양빛에 만나게되어서 오로라가 생기는 것이라는 것이 저의 소견 입니다.
다음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