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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입주자 연합회
 
 
 
카페 게시글
판교주제 자유토론 무인 전철은 위험? 완벽한 시스템으로 더 안전합니다” (DX-Line)
이지-정상호(봇들2단지) 추천 0 조회 512 11.10.18 08:55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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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1.10.18 09:17

    첫댓글 선거얘기는 잠깐 뒤로 미루고, 판교DX-LINE 개통이 10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10/28일 개통), 기관사 없는 무인운행, 민자요금 적용(판교~강남, 1700원)이 동 전철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민자인 9호선도 기본요금(900원)만 받고 잇는 데, 판교개발부담금을 지불한 주민입장으로는 비싼 요금이 납득이 되지 않는데요...이에 대한 요금인하 활동이 향후 필요하리라 봅니다...아울러 판교역과 연계된 마을버스 교통망 확충도 필요합니다,,,

  • 작성자 11.10.18 09:18

    지금 알파돔이 허허벌판으로 있어 중심상권이 형성되지 않앗지만, 그 대타로 우선은 판교중심 상가 및 판교테크노밸리 상가 활성화를 위해 판교민들이 소비수요는 일으켜 주셨으면 좋겠네요...이게 필요악인지 모르겠지만, 판교역 개통되면 노점상 들이 먼저 진을 칠 것 같은 데...판교 이미지실추가 예상되니 관계당국에서는 단속에 미리 준비해 주셨으면 합니다...

  • 11.10.18 11:13

    예.. 일단 자리 깔고 생계활동 하고 있는데 내보내긴 쉽지가 않죠

  • 11.10.18 10:13

    판교-정자 간, 시민의 숲-강남 간 요금이 1,600원이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마을버스는 물론 간선버스 요금보다 훨씬 비싸서 단 구간 이용율이 매우 낮아질텐데 과연 DX사 수익성 제고에 도움되는 요금일지 의문입니다. 판교 주민은 물론 청계-강남 간을 자주 이용할 서울 시민들도 불만의 목소리가 커질 듯 합니다. 단거리 이용객을 배제한다면 막대한 비용을 들인 중간 역사 건립도 넌센스로 해석되네요. 기본요금 조정 필요성이 매우 큰 것 같습니다.

  • 11.10.18 13:01

    9호선 역시 민자로 건설된 전철입니다..따라서 신분당선 요금역시 9호선과 같은 1구간 900원으로 낮추어야 합니다..또한 서울시내에는 지하철역사가 거의 시내버스 정류장과 같은 수준이며, 계속 추가로 노선을 신설하여 이용의 편의성 및 요금을 포함한 각종 혜택을 보고 있는데 판교는 역이 달랑 1개인가요?..지하철노선과 관련 역은 많이 있어야 하며, 설사 이용시민이 얼마 없다 해도 그 역사로 인해 앞으로 주변지역이 발전될 수 있는 터전이 되는 것입니다..이에 대한 보완으로 급행을 운행하면 판교지역은 명품도시로 발전할 것입니다. 9호선은 많은 역을 지나면서 환승역위주로 급행열차를 운행하여 전체가 황금노선으로 정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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