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1 행 6:8-7:53 목이 곧은 사람이 되지 않으려면(이번주엔 비디오영상에 문제가 있어 오디오만 올립니다.)
1. 찬양 콘티
2. 찬양 PPT
- 꽃들도 이곳에 생명샘 솟아나
- 오직 예수뿐이네 은혜 아니면
- 나는 예배자 입니다 나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 621장 찬송가 찬양하라 내영혼아
3. 말씀의 배경 : 스데반과 논쟁을 일으킴 - 성전모독죄로 끌려갔으나 창세기 부터 모세 얘기로 부터 시작하여 7:51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로서 "율법을 받기만 하고 지키지 않는다."고 선포합니다.
- 세상의 멍에를 지고 가는 어리석은 자 "수고하고 짐진자들아" -> 진리와 사랑의 멍에를 매면 자유하게 된다.
- 할례의 표시 : 하나님의 사람이 율법을 성전을 본질과 내용을 혼동하여 마음은 하나님과 멀어짐
4. 목이 곧음 사람이 되지 않으려면 :
- 성전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가지라, 진정한 성전은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이 계신 곳이 성전이다. 만나는 사람도 성전을 대하듯 해라. 내가 일하는 곳이 모두 성전이다. 내가 있는 가정도 성전이다. 현재 그 공간에 있는 우리가 바로 성전이다.
교회 예배당만 성전이라고 하는 생각은 안된다. 이중적인 삶 : 목이 곧은 사람은 교회안과 밖의 행동이 다르다.
- 의인과 예언자를 죽이지 않았는가? 성전 중심의 예배만 제한하는 것이 문제였다.
- 내 발을 벗어라 / 유대인들은 성전제사만으로 드리고 멋대로 살고 있는 것을 지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