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슈퍼 태풍 힌남노르가 필리핀 책임지역(PAR)에 진입해 지역 명칭은 헨리(Henry)로 지정됐다.
기상학자 Nathaniel "Mang Tani" Cruz의 "24 Oras" 보고서에 따르면 Henry는 오후 5시 30분경 PAR에 진입하여 열대 저기압 Gardo와 함께 책임 지역 내에서 두 번째로 활동적인 열대성 저기압이 되었습니다. 한편 열대성 저기압 "가르도"는 극한의 북부 루손에서 북동쪽으로 시속 10km의 속도로 이동하면서 강도를 유지했다고 Pagasa는 말했습니다. 헨리의 중심은 루손 북부 극단에서 북동쪽으로 870km 떨어진 곳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되었습니다. 중심 부근에서 최대 시속 195km의 지속풍과 240km/h의 돌풍을 몰고 서남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한편 가르도는 오늘 오후 4시 북부 루손 극단에서 동쪽으로 1,080km 떨어진 지점에서 발견됐다. 시속 10km의 속도로 북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중심 부근에서는 최대 지속풍이 시속 55km, 돌풍은 시속 70km에 달합니다. Cruz는 Gardo가 Henry를 향해 계속 이동함에 따라 이 나라의 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여전히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Henry가 PAR 위로 천천히 이동할 것이며 9월 1일 목요일부터 9월 2일 금요일까지 거의 정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열대성 저기압은 9월 3일 토요일에 PAR을 떠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이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지만 Cruz는 Henry가 강도, 예보 방향 및 위치로 인해 남서 몬순 또는 Habagat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ardo의 기슭과 강화된 남서 몬순은 Batanes, Zambales, Batangas, Mindoro, Northern Palawan 및 나머지 북부 및 중부 Luzon에 비를 유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비와 뇌우가 메트로 마닐라, 파나이 섬, 네그로스 지방, 세부, 보홀에 우세할 수 있습니다. 민다나오 일대에 뇌우와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슈퍼태풍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Cruz는 금요일까지 Henry로 인해 Ilocos 지역, Central Luzon, CALBARN 및 MIMAROPA에 적당한 비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필리핀 #필리핀뉴스 #필리핀날씨 #필리핀슈퍼태풍 #슈퍼태풍 #태풍힌남노르 #슈퍼태풍핸리 #필리핀태풍피해 #슈퍼태풍힌남노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