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조미선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함께 성장하는 온마을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3일 고흥고등학교에서 신학기 등굣길 ‘학생회 주관 유관기관 합동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흥교육지원청, 고흥군청, 고흥경찰서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 고흥고등학교 학생회․교직원․학부모 등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했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서는 기관별로 마련한 학교폭력예방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학교폭력, 사이버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딥페이크 관련 불법 영상 제작 및 유포 금지․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고흥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 고흥교육이 실현되는 밑거름이 돼 고흥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이다.”고 말했다.
권형선 교육장은 “학생은 자신의 꿈을 소중하게 키우며 신나게 배우고 교사는 사랑과 열정을 다해 행복하게 가르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은 학교와 마을이 서로에게 귀 기울여 동행하는 것이며 이번 ‘학생회 주관 유관기관 합동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이 그 토대를 탄탄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