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본토 도시의 70%에 있는 새 주택은 판매하기 어렵고 많은 도시의 판매 주기는 몇 년 동안 지속됩니다.
http://cn.ntdtv.com/gb/2023/06/26/a103738558.html
본토 도시의 70%에 있는 새 주택은 판매하기 어렵고 많은 도시의 판매 주기는 몇 년 동안 지속됩니다.
중국 부동산 데이터 지도. (게티 이미지를 통한 NOEL CELIS/AFP)
베이징 시간: 2023-06-27 05:13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Beijing Time, 2023년 6월 27일] 중국 부동산 시장이 침체에 빠졌고 중고 주택 목록이 급증했으며 새 주택도 판매하기가 어렵습니다.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100개 도시 중 68개 도시는 판매 주기가 14개월 이상이며 일부는 4~5년에 이릅니다.
6월 25일 상하이 E-House Research Institute가 발표한 '100개 도시 주거 재고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커우, 선전, 허페이, 싼야 등 주요 도시의 재고 증가율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높았고 68개 100개 도시 중 탈화학적 주기(상업 주택의 판매 주기)가 14개월을 초과합니다. 즉, 도시 주택 판매의 거의 70%가 어렵습니다.
1~2선 도시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재고 신선도가 높은 항저우와 허페이까지 지난해와 이후 재고의 70% 가까이를 차지했다. 상하이, 청두, 창사도 재고의 55%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Jingdezhen, Xining, Rizhao 등과 같이 교통량이 적고 도시화가 낮은 도시와 마을에서는 재고 정리 주기가 특히 높습니다. 징더전(Jingdezhen), 하얼빈(Harbin), 취안저우(Quanzhou)와 같은 도시는 재고가 많을 뿐만 아니라 집값 지수 하락 목록을 자주 방문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보고서는 Jingdezhen과 Xining이 재고를 제거하는 데 5년 이상이 필요 하고 Shandong Rizhao와 Hebei Xianghe가 4년 이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
본토 언론은 애널리스트들의 말을 인용해 지난, 상하이, 주하이, 항저우, 중산과 같은 도시가 재고 정리에 더 능숙하지만 완전히 낙관적이지는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6월 26일 미들핑거연구소(Middle Finger Research Institute)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6월 중국 부동산 시장의 전체 거래량은 전월 대비 증가했다가 전년 대비 감소했으며, 부동산 거래면적은 13개 주요 도시의 시장은 전년 대비 44.2% 감소했습니다.
1선 도시 전체 거래면적은 전월 대비 8.6% 증가, 전년 대비 27% 감소, 대표적인 2선 도시 거래면적은 전월 대비 25.3% 증가 전년 대비 48.5% 감소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니터링 대상 도시의 전반적인 수요와 공급은 전년 대비 감소했고, 출시된 주거용 토지의 수는 전년 대비 30% 이상 감소했으며, 전체 거래량과 가격은 하락했다. 1선 도시의 거래량은 거의 40% 감소했으며 총 송금 수수료는 전년 대비 60% 이상 감소했습니다.
단오절을 앞두고 중국 중앙은행은 모기지 금리를 소폭 인하했다. 그러나 본토 언론에 따르면 단오절 연휴 기간 판매 실적으로 볼 때 금리 인하 효과가 뚜렷하지 않고 주택 구매자의 시장 진입 리듬이 개선되지 않았다. 영업소에서 판촉 활동을 계속하고 있지만 시장 심리는 여전히 낮고 영업 실적은 제자리걸음이다.
(편집담당: 리청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