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를 통틀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인 힐러리의 성공 스타일을 14가지로 정리한 자기계발서로 힐러리의 이기는 생각, 이기는 신념에 주목하고, 빌 클린턴이 대통령에 당선되기 전부터 이미 자신의 꿈이 실현된 것처럼, 마치 대통령처럼 미국 사회 곳곳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변화 없는 현실을 개탄하며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습을 이야기한다.
또, 힐러리가 극복했던 내면의 아버지처럼 '나' 아닌 다른 존재가 나의 행동을 지배하는 상태에서 정신적으로 온전히 벗어나, 힘들더라도 새로운 자신을 창조해가는 과정을 즐기라고 권한다. 저자는 많은 여자들이 아버지와의 관계를 깨뜨리고 싶지 않아서가 아니라 익숙하게 길들여진 것에서 벗어나는 모험을 하고 싶지 않아서 참고 사는게 아닌지 지적한다..
클린턴 부부가 차를 타고 가다가 기름이 떨어져서 주유소에 들르게 되었다. 그런데 우연하게도 주유소 사장이 힐러리의 옛 남자친구 였다.
돌아오는 길에 클린턴이 물었다. "만일 저 남자와 결혼했으면 지금쯤 당신은 주유소 사장 부인이 돼 있겠지?"
힐러리가 되받았다. "아니, 저 남자가 미국 대통령이 되어 있을거야."
2. 웃음의 마법 (웃음의 리더십, 성공학) 저자 : 조정문, 조정호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웃음은 행복을 부르고 행복은 칭찬을 낳는다. 칭찬 속에서 인간관계는 돈독해 지고 신뢰가 형성되며 이는 곧 성장과 성공을 의미한다. 본인은 물론 가정과 직장에 웃음이 넘치게 함으로써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보면 어떨까.
한국웃음치료연구소를 창립, 웃음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조정문 소장과 조정호 부소장이 펴낸 《웃음의 마법》은 웃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웃음의 가치와 효과에 대해 저술해 놓은 책이다.
웃음을 통해 본인은 물론, 가정과 사회와 국가가 행복해 질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면서 수년 동안 서울, 광주, 대전, 전주, 익산, 대구 등에서 20여 차례 ‘웃음치료사 1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 2000여 명의 웃음치료사를 배출해 냈다. 또 전국에서 웃음교실 70여 회(1만 명)를 개최해 수많은 암, 아토피, 관절염 환자와 우울증 및 사업실패로 실의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이러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이 책은 웃음이 개인에게는 성공을 위한 기초이자 강력한 도구임을 강조한다. 또 웃음이 의학적 가치가 뛰어난 대체의학이며 사회적 심리적 측면에서 웃음을 재구성하고 있다.
‘웃음, 제대로 알고나 웃자’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웃음이 왜 인간관계의 시발점이며 성공을 담보하는지에 특히 주목하고 있다.
3. 육일약국 갑시다 (동기부여) 저자 : 김성오
4.5평의 작은 약국을 마산의 랜드마크로 만들어낸, 무일푼 약사 출신 CEO의 독창적 경영 노하우!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4.5평의 약국을 마산의 랜드마크로 만들어낸 의지의 사나이 김성오. 6백만 원의 빚으로 시작한 약국에서 시가총액 1조원 기업체의 공동 CEO가 되기까지.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으로 무일푼 성공 신화를 이루어낸 그가, 매출 200배 성장의 비밀을 말해준다.
4.5평의 약국을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3년 동안 택시만 타면 ‘육일약국 갑시다’를 외친 그. 모두가 불가능 하다고 얘기했지만, 집념과 열정 하나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작은 육일약국을 마산에서 가장 유명한 약국으로 만들어 냈다.
손님 개개인의 이름을 외우고 길을 묻는 사람에게 직접 안내에 나선 그의 행동은, ‘이윤 보다 사람을 남기는 장사를 하라’는 신념에서 나온 것이다. 이런 ‘섬김의 비즈니스’를 통해 매출 200배 성장은 물론, 경남권 최대 의 기업형 약국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약국을 거쳐 청소기 제조업체 그리고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사이트인 메가스터디 엠베스트를 만들어 낸 김성 오 대표의 인생 이력서. 그는 이 책을 통해 ‘희망이 실현되는 우리의 삶’ 자체가 바로 기적이라는 메시지를 전 하고 있다.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