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장모님이 기장에 있는 동남원자력병원에서 조직검사상 유두암으로 확진받으셔서 병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너무 힘이 드네요..!!>..현재 강남세브란스 이용상교수님 7월6일 예약했고 6월29일 고신대병원 김정훈교수 예약된 상태입니다..현재 상태는 한쪽은 1.7cm정도며 나머지 한쪽도 2개정도 있어서 전절제를 해야된다고 했답니다.(동남원자력병원).
현재 전화로 문의한 결과 고신대병원은 외래후 한달정도면 수술가능한데 백병원이나 원자력병원은 8월말이나9월초쯤 되야 스케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브란스병원도 한달반에서 두달정도 걸리구요...!!>..
<질문>
1.고신대병원 김정훈교수님도 수술 잘하시나요?
2.장모님 연세가 60세인데 서울에서 수술받으면 검진차 왔다갔다 하시는데 힘들지 않을까요?
3.수술시기가 비슷하면 어디가 나을까요??
걱정이 앞서다 보니 글이 두서가 없네요..!!>..혹 경험있으신 분들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침착하게 마음 다스리시고, 우선 환자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1.7cm는 작은크기가 아니고 또한 다른쪽에도 있으시고(전절제), 환자가 연세도 있으십니다. 암이 갑상선 밖으로 전이가 되었는가 하는 것이 문제인데요. 다른 쪽으로(림프절 등) 전이가 되었다면 서울에서 하시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드립니다(특정 병원을 언급하기는 좀 그렇지만 수술 후 후유증 등으로 고생을 덜하시려면). 그리고 걷기 운동을 하시면 수술 전/후 암을 극복하고 회복하는데 아주 좋다 합니다(본 카페의 교수님 강조). 좋은 명의 만나서 수술 잘 받으시고, 꼭 완쾌되시길 바랍니다.
갑상선암 전문센터에서 수술받는 것이 좋겠죠.ㅎㅎ
저도처음에병원선택때문에너무힘들엇습니다.하지만여기카페와서많은글읽어보고
병원여러군데돌아다녀서백병원김상효교수님으로결정하고수술날자잡앗네요~
1.김정훈교수님께 수술하신분들 애기도 마니들었습니다,,,근데 다른병원도 많습니다,,,부산도 실력있는분 많으니 더 찾아보시고 제 생각엔 빠른시일내 하는게 심리상 좋을거같네요
2.서울왔다갔다 차비도 글코 몸도 정말 피곤합니다,,항암치료 즉 동위원소 치료도있고 암튼 힘들더라구요,,,갑상선암은 수술한번으로 끝나는게 아니라서,,,
3.수술 시기가 비슷하면 당연 더 많은경험자가 낫죠,,
해운대백병원유명세가있고동위치료할때도다른환자들과응접실서만나이야기도할수있다고들었어요 병원시설도의사만큼이나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8월이면그리긴시간은아니라고봐요 차후병원다닐걸생각해다니기가까운곳으로잘결정하셔요 저도첨엔백병원가려다 동아대병원서수술동위했어요 만족한답니다
부산 고신대 김정훈 교수님 갑상선 암 수술 잘 합니다. 궂이 서울 까지 갈필요 없습니다. 저도 교수님께 갑상선 반절제 수술 했는데 수술한날 바로 이야기 하는데 지장없이 목소리 떨림이나 손저림 증상 없이 수술 잘 되었습니다. 휴유증도 없고요. 수술후 6일째 퇴원 하라헤서 퇴원 했습니다. 하루 하루 계속 좋아 지고 있습니다. 수술 10일 됐는데 정상 상태나 같습니다. 무엇 보다도 수술 하시는 교수님에 대한 믿음도 중요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