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개인택시 조합이 많습니다.
전국 조합이 있고(일개련- 일본개인택시 연합) 거기의 도쿄 지부로 되어 있는 것이 있고
동경개인택시 조합도 따로 있습니다.
일본 동경의 개인택시 대수는 2만대가 넘는듯합니다.
동경개인택시 조합이 1만대정도
일개련(일본개인택시연합) 동경지부가 8000대 정도
나머지 조합도 여러개 있습니다.
이렇게 2만여대밖에 안되는 일본 도쿄의 조합만해도 엄청납니다.
한국은 왜 이렇습니까?
특히 서울... 이젠 조합은 조합으로 남아야합니다.
일본은 동경택시 센터라는 곳이 따로있습니다.
서울시 공무원놈들이 이를 흉내내려합니다.
하여튼
한국의 택시의 모태라 할수있는 일본에 대하여 알아보는 첫번째 시간입니다.
일본의 법령등을 연구(공부)하여 이를 공개하겠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몰라도 되지만 알면 도움이 됩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방만한 한국 개인택시조합 한번 뒤돌아 볼 수 있으면 합니다. #택시
외국의 택시관련 조직과 문화를 연구하여 우리의 것과 비교하는 것도 미래를 향한 발전의 시금석이 될 것 입니다.
복수조합 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