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한중항공자유화에 따른 변화
여수행관광열차 추천 0 조회 337 06.09.05 01:5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9.06 19:26

    첫댓글 FM이 스타얼라이언스 가입하면서 KE와 깨지지 않을까요?ㅡㅡ 정석대로라면 KE-CZ-기타항공사, OZ-CA-SC-FM-MU체제로 가는게 정상인데..

  • 작성자 06.09.06 19:42

    중국은 아무리 그래도 지역적인 분할구도이기 때문에, 제휴의 여부는 한국측의 필요성에 의해 유지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말씀대로 FM도 OZ쪽으로 가서 붙는 게 얼라이언스의 논리에는 맞습니다만, 제 3자인 MU가 존재해서 말이죠. OZ가 MU와 FM 중에 고르라면 MU일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MU와 경쟁관계인 FM이 KE와의 제휴를 유지할 것이라는 예상을 해 봅니다. FM과 MU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허브를 공유하는 관계로, 당분간은 그 사이에 우호관계가 생길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상하이를 놓아둘 수 없어서 스타얼라이언스가 FM을 영입한 셈이기도 하지만요)

  • 06.09.07 16:51

    아..그렇군요. 좋은답변 감사합니다..^^

  • 06.09.07 21:45

    덕분에 요즘 TAO,DLC,YNT 등의 항공권이 왕복 20만원으로 뚝 떨어졌다는....ㅋㅋ.....특히 DLC의 경우 CZ의 독점으로 인해 40만원 이하로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였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