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비가 내리는 날이네요~ 우산을 챙겨오긴 했는데 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자꾸만 창밖을 보게돼요ㅎㅎ 우산 들고 퇴근길 지하철을 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걱정이돼네요ㅎㅎ 비가 와서 그런지 그동안 쌓이 피로도 밀려오는 것 같고 어깨도 아프고 무릎도 쑤시고 그런데요~ 이런 날에는 따뜻한 목욕물에 몸을 담그고 나오면 누적된 피로가 눈녹듯이~ 사라진답니다!!!
오늘은 피로 누적도에 따른 추천 목욕물 온도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피로 누적도에 따른 추천 목욕물 온도
1) 피로도가 낮은 경우
특별히 아픈데가 없고 약간 찌뿌둥한 정도라면
뜨거운 열탕보다는 오히러 저온욕으로 몸에 상쾌함과 활기를 부여하는 것이 좋아요!!!
오랫동안 탕에 들어가 땀을 빼는 것보다 가벼운 샤워가 더 효과적입니다~
2) 만성피로로 고생중이신 경우
오랫동안 누적된 육체피로를 풀어주시려면
체온에 가장 가까운 36~38도의 미온욕이 좋은데요~
약 10~20분 정도 몸을 담구시고 있으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피로가 풀려요~
3) 심각한 육체 피로를 느끼시는 경우
육체피로의 원인은 누적된 젖산때문인데요~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39~45도 정도의 목욕물에 5~20분 정도
피로한 정도에 따라 몸을 담구고 계세요~
고온욕은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몸에 활력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젖산을 제가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근에 좋은 식품들
1) 사과
사과에는 다양한 유기산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유기산들이 체내에 쌓인 젖산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피로회복에 효과적이예요
또한, 긴장완화와 불면증, 빈혈, 두통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몸이 피로할 때 사과 한쪽 드셔보는 게 어떠실까요?
2) 꿀
꿀에는 다양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 흡수가 빨라 즉각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으세요~
따뜻한 꿀 물 한잔 또는 다른 차에 꿀 한 숟갈 곁들여서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3) 홍삼
홍삼은 근육 내 젖산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간에 쌓이는 피로물질을 제거해주는데요~
부작용이 드물며 모든 체질에 잘 맞고 흡수가 빠르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격렬한 운동을 했을 때 발생하는 혈중 젖산 축적량 감소와
근육통증과 현기증의 완화 및 피로회복 효과가 우수하다고 하네요~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로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리시고 건강한 생활하세요!!!
요즘은 명문대학을 나와도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데... 대학입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님은 한번쯤 깊은 고민에 빠졌을 것입니다. 대학선택? 과연어디로 해야 장차 10년 뒤에 사회에 나가 활동해야할 본인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할 것인가? 여러분의 대학(편)입학 선택의 중대기로에서 SCU 대학교 한의학과(www.scukorea.com)를 추천합니다.
SCU 대학교는 참으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SCU 대학교 한의대는 장차 넓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자연의학 NMD의사, 혹은 닥터면허 한의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꿈과 큰포부를 가지고 있는 수험생에게 절대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국내시장은 이미 양방이든 한방이든 포화상태에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 캐나다에서는 갈수록 자연의학 의사, 닥터면허 한의사의 줏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아메리카에는 수많은 한의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정규대학교는 거의 없습니다.
이제 막 대학을 입학하는 학생들이 정보를 잘못 입수하여 비정규 대학교로 입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정규대학교로 입학하면 평생 고생합니다.
한의학의 높은 치료술을 중국에서 실습하고 미주 한의사로 활동하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중국 남양 중의대는 국내 유명대학의 캠퍼스보다 약 3~4배정도의 큰 규모(73만평)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정규대학교 입니다.
국내에서 한의학 모든 이론 공부를 IBS 방식으로 하면서, 한의원에서 견습인턴을 하고, 병원실습은 미국 캐나다 혹은 중국 남양중의대에서 하게 되므로 약 60% 정도의 학비 절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