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디알 타이어는 국내에서 생산판매하는 한국, 금호(일반 바이어스) 타이어와는 구조가 다릅니다. 일반 바이어스 타이어는 폴리에스터 나 나일론코드로 타이어의 골격을 이루고 있으며 바닥에도 폴리에스트 코드 몇겹이더 깔려있습니다만 래디알 타이어는 피아노강선으로 타이어 골격을 이루고 있으며(승용차 타이어 제외.연비와관계가 있어서 가볍게 만들려고 골격은 폴리에스터 코드이고 바닥은 피아노강선망) 타이어 바닥에는 일반 머쉬 스타일의 피아노 강선망이 쫌쫌하게 깔려있기 때문에 웬만한 못 같은 이물질에는 펑크가 잘나지 않습니다. 앙카볼트나 시멘트못은 펑크가 날수도 있다고합니다.
타이어의 수명은 고무의 질에따라 달라질수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타이어의 구조에 더 많은 영향을 받읍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승용차 타이어, 트럭 타이어 는 거의 100% 래디알화 되었고 지게차 타이어와 건설장비용 타이어만 래디알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는 국내 타이어 제조사가 생산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항공기 타이어 조차도 거의 래디알 타이어화 되었다고 이야기 들었읍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현재는 장비타이어와 지게차 타이어의 래디알화는 중국이 더 앞서 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 공급되는 래디알 지게차 타이어는 미쉐린과 더블코인이 있으나 미쉐린은 공급이 원할하지 않고 더블코인은 사람들이 중국산이라고 우려를 하는것 같읍니다. 비록 더블코인이 중국산이지만 수명은 국산의타이어 평균 수명의 2.5배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사용한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아직까지 정확한 테이터는 없습니다.
참고로 타이어를 구매할때는 타이어 한본의가격 보다는 가치를 따지고 구매하는것이 옳을듯합니다.
예를 들어 타이어 수명이 100km 가는 타이어가 100원하고 130km가는 타이어가 120원 한다면 결국 구매시 130km 가는 타이어가 비록 10원 더 비싸더라도 결국은 더 싼 타이어겠지요. 그리고 이것은 구매자의 선택이겠지만.
그리고 하나더 덧붙이자면 타이어의 기능에는 여러가지가 있읍니다. 안정성, 내구성 등등.. 승용차 타이어는 장소이동이 주목적인 차량의 타이어로 쓰이게 만들어졌고 화물트럭 타이어는 화물을 한 장소에서 다른장소로 운반하는 차량의 타이어에 쓰이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다시말하면 타이어를 용도에 맞게 적정한 타이어를 장착해야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입니다. 산업용(지게차)타이어는 한정된 작업공간에서 짐을 운반하는 차량의 타이어로 사용되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따라서 타이어 사이즈만 맞다고 타이어를 장착할시 최상의 성능을 기대할수없고 만에 하나 타이어로 인해 사고라도 난다면 그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 몫이겠지요.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것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타이어를 선정할시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에 대해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읍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매우 좋은정보
그럼 레디얼 타이어 다 가추고 계신가요?? 4.5톤 뒷타이어두 가지고 계신가요? 있음 사묜되겠는데
700-12도있읍니다 추계체육대회때 참석했었는데 같은버스타고 모르세요
700-12가격은 어느정도인가요?
공동구매 추진중입니다 가격은 추후공지하겠읍니다
4.5톤 전 현대차인데요 뒤타이어 휠 안바꾸고 걍 사용할수 있나요? 미쉐린꺼보다 중국산이 얼마나 저렴한가요 ?
그냥 쓰시면 돼요 가격차이는 20-30%차이나요
타이어 솔루션님 전 버스 안타고 차 끌고 왔었는데 ~~^^ 얼굴 못알아봐 죄송합니다^^
저도 지게차 앞뒤 전부 레디알을 쓰고 있습니다만, 좋은점도 있고 지게차용으로 쓰기에 않좋은점도 꽤 많습니다.참고들 하세요!!!
단점 중량물 작업시 타이어의 눌림이 심하고 주행시 울렁거림도 심함,또한 살짝 경사진 비포장 물기있는곳과 풀밭에 들어가면 미끄럼타서 맥을 못추지요..
장점 시내바리용으로는 포장도로용으로는 정말 좋아요. 비포장용으로는 스베루 몇번하면 타이어 쭉쭉 파입니다..
떳다방사장님 전 4.5톤 뒤타이어만 사용할려는데요 어때요?
뒤타이어만 쓴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떳다방님이 말씀하시는 타이어는 트럭용으로 알고 있읍니다 저희 타이어는 지게차전용 레디얼 타이어예요
지게차 전용타이어군요 제가 실수했나봅니다.^^
타이러솔루션님....미쉐린꺼하고 중국산꺼하고 타이어 성능어때요?
타이어와 신발의 차이점은 뭔가요?
이것참 괜찮은것 같네요. 가능하면 지게차에 들어가는 부품이나 제조사별 지게차성능과 같이 생계와 직계된것에 대해 이런 토론방이 만들어져 서로 비교 할수 있으면 참 좋겠읍니다
소망님 미쉐린과 더블코인 타이어와의 성능비교 자료는 아직없습니다. 하지만 조만간에 사용자들로부터 대략적인 자료는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더블코인 타이어가 미쉐린와 비교되는것에 대해서는 사용자분들이 그 제품을 그만큼 신뢰한다는것으로 생각되어 매우 반가운 현상으로 받아들여 집니다.
벌거숭이님 참 좋은 질문인것 같습니다. 기능에 있어서 타이어와 신발은 같다고 생각됩니다. 신발도 등산할때는 등산화, 축구할때는 축구화, 정장입을때는 신사화를 신듯이 타이어도 용도에 따라 타이어가 바뀌어져야죠. 수십만원짜리 정장 수제화를 신고 돈 많이 줬으니 좋은 신발이라고 축구할때 신으면 아작 나겠죠. 타이어도 차량의용도에 맞는것을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발이 걸음걸이에 따라 뒤축이 닳고 앞축이 닳고 하듯이 타이어도 차량의 상태에 따라 마모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성능비교 자료를 만드는것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기때문에 매우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700~12타이어좀살수있을까요?011-454-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