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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예수님 - 속히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는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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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예수님 - 속히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는 교회
요한계시록 3:7~13
부 르 심:요한계시록22:20~21
교 독 문:87번, 요한계시록21장
찬 송:31(46), 95(82),492(544),246(221)
기 도:1)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게 하소서
2)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예수께 칭찬받는 교회되게 하소서
3)이기는 자의 세 가지 이름이 기록되게 하옵소서
4)면류관을 얻은 상급이 되게 하옵소서
5) 예수한국 , 복음통일, 주사파척결, 자유우파 총선 200석
1. 예수님의 정하신 7의 숫자와 그 입에서 나오는 좌우의 날선 검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계1:19)”
요한계시록에는 7이라는 숫자가 많이 나옵니다.
하나님의 정하신 하나님의 숫자가 7입니다.
요한계시록 1장부터 가정 먼저 언급되는 것은 일곱 교회에게 편지하는 것입니다.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게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와
그 보좌 앞에 일곱 영과(계1:4)”
일곱 교회는 일곱 교회의 유형을 가짐을 가리킵니다.
예수께서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으시며
입에서 나오는 날선 검으로 일곱금촛대 즉 일곱 교회 사이를 다니시며
다스리고 계심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계1:16)“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은 하나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일곱 교회를 붙잡아
주의 종들을 다스리시며 속히 될 일을 보이고자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요한계시록1:2)”
예수께서 그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옵니다.
이한 검은 살아있는 말씀입니다.
이한 검이긴 한데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옵니다.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는 것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입에서 나오는 좌의 검은 심판의 검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구원과 심판의 말씀을 겸하고 계십니다.
좌의 검은 믿지 않은 자를 심판할 검이 될 것입니다.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계19:15)”
그 입에서 나오는 우의 검은 의로운 오른팔로 붙드시는 구원하심입니다.
그물을 오른편에 던지는 것과 같이 많은 것을 얻게 하십니다.
그 입에서 나오는 날선 검으로 마귀를 대적하여 물리 칠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광야에게 마귀에게 3차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신명기에 기록된 말씀을 가지고
그 입에서 나오는 오른쪽의 검이 되어 능히 마귀를 물리치셨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 수종드니라
(마태복음4:10~11)”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성령의 검이 되어
능히 마귀를 대적하여 물리치기를 바랍니다. 마귀에게 타협은 없습니다.
성경은 “마귀를 대적하라”입니다. 그러므로 마귀와 평화협정은 없습니다.
마귀와 종전선언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 오른손에 성령의 검으로 마귀를 대적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에베소서6:17)”
2. 일곱 교회에게 나타내시는 예수님의 모습
예수님의 사랑하는 제자 요한은 예수님의 다른제자들이 순교하는 것과 다르게
순교하지 않고 밧모섬에 머물러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받았습니다.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습니다.
주의 날에 성령에 감동하여 나팔 소리 같은 주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요한이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지금 있는 일의 일곱 교회에게 보내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요한계시록1:10)”
주의 날은 주일입니다.
오늘 지금 있은 일의 교회는 주의 날을 지키고 있습니다.
주의 날인 주일은 예수께서 부활하신 날입니다.
성경대로 주의 날은 안식후 첫 날 예수께서 부활하신 날입니다.
주일을 지킨다는 것은 예수께서 부활하신 날을 지킨다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안식일 무덤에서 쉬시고 안식일 후 첫날에 부활하심으로
주일은 주의 날 즉 예수께서 부활하신 날에 예배들 드림으로
일곱 교회의 유형에 나타내신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일곱 교회마다 예수께서 나타내시어 말씀하심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말씀하시어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수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처음 사랑을 버린 에베소 교회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 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계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 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이십니다.
2)죽도록 충성하는 서머나 교회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계2:8)”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이십니다.
3)종교혼합주의 버가모 교회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좌우에게
날선 검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계2:12)”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좌우에 날선 검을 가진 이”이십니다.
4)세속주의의 두아디라 교회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계2:18)”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말씀하십니다.
5)죽은 교회의 사데 교회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을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요한계시록3:1)”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지신 이”이십니다.
6)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빌라델비아 교회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계3:7)”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이십니다.
7)차지도 더웁지도 아니하여 미지근한 라오디게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오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오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요3:14)”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시는 예수님이 모습은
“아멘이요 충성되고 참된 증이시오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이십니다.
3.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예수님의 응하심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요한계시록3:7)”
빌라델비아 교회에게 편지하여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입니다.
빌라델비아 교회는 속히 오실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교회임을 알 수 있습니다.
1> 지상재림의 장소와 정녕 응하심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계3:11)”
구약은 오실 예수님이셨습니다.
신약의 초기는 오신 예수님이셨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다시 오실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의 초림은 구약성경의 예언대로 이 땅으로 오신 장소는 베들레헴입니다.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니라(미가5:2)”
예수님의 지상재림 장소도 성경에 기록된 대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지상 재림 장소를 구약성경 스가랴서의 기록을 통하여
감람산임을 알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스가랴14:4)”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시어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일을 무엇이겠습니까?
예수께서 재림하시어 장차 될 일의 하나님의 나라 천년왕국인 것입니다.
나라이 임하시는 천년왕국의 통치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감람산에서 제자들의 보는 앞에서 하늘로 승천하시는 것이었습니다.
그 광경을 볼 때에 흰 옷 입은 두 천사가 소리가 들렸습니다.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행1:11)”
예수께서 올리브산이라 부르는 감람산에서 승천하신 것처럼
감람산으로 지상재림 하실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예언하신 말씀대로 지체되지 않고 정녕 응할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정녕 지체되지 않고 응할 말씀을 상고하여 정신차리고 기도하고
깨어 있는 교회의 성도들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호와께서 내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
판에 명백히 새기되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라
이 묵시는 정한 때가 있나니 그 종말이 속히 이르겠고
결코 거짓되지 아니하리라 비록 더딜지라도 기다리라
지체되지 않고 정녕 응하리라 (하박국2:2~3)”
2> 재림의 열린 문 교회로 들어가라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계3:8)”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 있는 일의 어떤 문을 가진 교회로 들어가겠습니까?
지금 일의 교회 역할을 하지 못하면 닫힌 문 교회가 됩니다.
문이 닫힌 교회는 패쇄된 교회 ,죽은 교회, 잠자는 교회, 교회 역할을 하지 못하고
다른 오락 같은 건물로 되어 버립니다.
오늘날 찾고 찾아 들어가야 할 곳은 열린 문을 가진 교회로 들어가는
영적예배를 드리는 것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어리석게 나면서 앉은뱅이가 되어 문이 열려 있어도 들어가지 못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열린 문이 있어도 들어가지 않고 오히려 조롱하고 있는 자들도 있습니다.
“먼저 이것을 알지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여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벧후3:3~4)”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날 기롱하는 자들은 예수님의 재림을 무시하여
도무지 들을려고 하지 않고 오히려 비방하고 있습니다.
속히 오실 예수님을 전하여도 만물이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과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겠습니까?
베드로는 베드로후서에서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의
처음 하늘과 처음 하늘에 대하여 말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처음 하늘고 처음 땅이 아닌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라고
말씀하고 있음을 알아야겠습니다.
이것이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에 자라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벧후3:13)”
그러므로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것은 열린 문의 교회로 들어가
예배를 드리어 하나님의 날을 바라보는 사모함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벧후3:14)”
4.재림을 기다리는 열린 문 교회에서 이기는 자의 세 가지 이름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요한계시록3:12)”
빌라델비아 교회에 편지하여 나타내시는 예수님은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입니다.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예수께서 열린 문을 두시어 들어가게 하십니다.
예수께서 하늘문을 여시는 공중재림과 지상재림이 있을 것입니다.
빌라델비아 교회에게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예수께서 칭찬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요한계시록3:8)”
빌라델비아교회는 보기에는 보잘 것은 가난한 교회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빌라델비아 교회에게 칭찬하시는 말씀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는 말씀이십니다.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열린 문을 가진 교회를 다니는 자의
이기는 자의 말씀은 예수께서 세 가지 이름을 기록하시겠는다는 것입니다.
세 가지 이름을 기록하는데 첫 번째 이름은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으로 기록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이름은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입니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이름”은 신부가 신랑을 위하여
단장한 이름이 될 것입니다.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계시록21:2)”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 있는 일의 열린 문 교회로 들어가는 예배가 되어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고
예수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않은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나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주는 상이 되어 그 이름을 부를 때에
상 받는 자들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주리라(요한계시록22:12)”
쌍문동 산소망교회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