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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Europa Universalis EU4 요새 ZOC 규칙 그리고 해상장악의 중요성
술담 추천 1 조회 2,489 15.06.15 18:4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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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6.15 19:31

    첫댓글 한가지 주의할점은 상륙후 다시 도망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는것...

  • 작성자 15.06.15 20:25

    요새 없는 땅이면 상륙후 1 싸이클만 버티면 됩니다. 상륙선 정박후 튀면 되요 ㅎㅎ

  • 15.06.15 19:53

    와. 전투가 정말 재밌어졌네요! 쉽게 잘 설명해 주신 듯.

  • 15.06.15 20:11

    앞으로 해군 드랍을 잘 써먹어봐야겠군요.

  • 15.06.15 21:11

    즉 요새가 있는 옆 지역으로 이동을 한 다음에는 바로 요새가 있는 지역으로 가서 요새가 있는 땅을 점령하지 않으면 더 깊숙히 진입도 안되고 점령한 영토도 다시 재점령 된다는 말씀이시죠?

  • 작성자 15.06.16 00:47

    네 개발일지 설명이 feel breaker님의 말씀대로지만 추가적인 예외가 아군측이 점령한 땅들, 통행권이 있는 제3국 영토이고 이를 통해 더 깊숙히 진입이 됩니다.

  • 15.06.15 23:50

    제가 예언하죠. 이거 팁게로갑니다

  • 15.06.16 08:44

    이거 정말 꿀팁입니다. 사실 이런 변화 때문에 전 이번 패치+상식이 마음에 드네요. 단순히 땅 하나를 더 점령하는게 아닌 지역의 전략적 중요성이 강조된 개념이니까요.

  • 15.06.16 11:57

    전투 양상이 많이 바뀜. 예전에 오스만이 아나톨리쪽에 주력군 있을때 발칸반도 침입후 해협에 방어진 건설해서 막았는데 이제는 요새로 전진이 제약되니 군대가 바로 돌아오니. 하지만 해군으로 길막은 여전히 가능하니 해군의 유용성이 커지긴 했음. 그래도 해군, 해양 아이디어는 안찍지만 ㅠㅠ

  • 15.06.16 13:30

    상륙 리얼 주의해야됨... 옛날엔 상륙후 패퇴하면 배로다시 왔는데 이젠 걍 부대삭제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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