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건의료노조, “조속한 진료정상화, 올바른 의료개혁을 위한 보건의료노조 결의대회”
▲ 보건의료노조 <조속한 진료정상화, 올바른 의료개혁을 위한 결의대회> 결의문 낭독 9.2 노정합의의 완전한 이행이 올바른 의료개혁이다! 보건의...
www.antnews.co.kr
(개미뉴스/ 영상) 보건의료노조, “조속한 진료정상화, 올바른 의료개혁을 위한 보건의료노조 결의대회” 개최
- 감염병 전담병원 기능회복과 역량강화를 위한 요구, 공공의료기금 확보 등 촉구
9.2 노정합의의 완전한 이행이 올바른 의료개혁이다!
보건의료노조(위원장 최희선)는 14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조합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근웅 조직실장의 사회로 “조속한 진료정상화, 올바른 의료개혁을 위한 보건의료노조 결의대회”를 열고 <조속한 진료정상화>를 촉구했다.
결의대회는 최희선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의 대회사에 이어, 정민경 천안의료원 지부장과 이은영 경희의료원지부장의 수련병원 노동자들의 피해와 고충 사례 발표와 상징의식,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중간에 노동가수 임정득 씨의 노래공연을 배치해, 더운 날씨를 잠시 잊고 힘을 내게 했다.
결의대회 이후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요구인 진료정상화와 올바른 의료개혁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광화문 사거리를 거쳐 서울 시청 부근 대한문 앞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보건의료노조는 결의대회 상황을 유튜브 <보건의료노조TV>를 통해 생중계했다.
다음은, 최희선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대회사와 정민경 천안의료원지부장, 이은영 경희의료원지부장의 현장 발언내용, 조속한 진료정상화와 올바른 의료개혁을 위한 보건의료노조 결의대회 결의문 전문이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