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삶들” (Transformed Lives)
"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창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18 또 모든 것이 하나님에게서 났으며 그분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자신과 화해하게 하시고 또 화해하게 하는 사역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19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신과 화해하게 하시며 그들의 범법을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해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맡기셨느니라."(고후 5:17–19)
D. L. 무디는 청년시절 주일학교 교사인 에드워드 킴볼이 자신에게 복음을 전할 만큼 관심을 기울인 후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킴볼은 무디가 일하는 가게에 와서 자신에게 구원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무디는 구원받게 되었고, 나중에 무디는 세상에서 본 적이 없는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복음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삶은 복음의 힘에 의해 완전히 변화되었습니다. 무디는 이렇게 썼습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으로 믿게 된 이후에 방에서 나온 그날 아침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저는 옛날의 태양이 그 어느 때보다 훨씬 더 밝게 빛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저 저에게 미소를 짓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스턴 컴먼을 걸어 나가 나무에서 새들이 노래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들은 모두 저에게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모든 창조물을 사랑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어떤 사람에 대해서도 원망하지 않았고, 모든 사람을 제 마음에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있는 그대로 내버려두기 위해 구원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의 은혜는 우리의 영원한 목적지를 바꿀 뿐만 아니라 이 세상에서 사는 방식에 대한 모든 것을 바꿉니다. 우리는 복음에 대한 신실한 증인이 되어야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 삶에 가져온 변화를 반영하는 것은 우리의 말뿐만이 아닙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고 반응하는 방식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의 힘에 의해 형성되어 그분의 가족을 긍정적으로 대표하는 사람이 되도록 의도된 것입니다.
"이제 저들이 베드로와 요한의 담대함을 보고 그들이 학문 없는 무식한 사람들인 줄로 알았으므로 이상히 여기며 또 그들에 대해 즉 그들이 전에 예수님과 함께 있던 것을 알게 되었더라."(행 4:13)
<오늘의 성장 원칙>
매일 우리의 삶은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복음의 힘에 대한 증거가 되어야 합니다.
* 폴 채플 목사의 Daily in the 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