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미래 교육을 밝힐 학교현장실습 평가회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는 2023학년도 3, 4학년 학교현장실습 평가회를 대학 세미나실에서 실시하였다. 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3학년, 4학년 교육실습생과 학과 교수, 재학생이 참석하여 종교유치원, 유아와의 상호작용, 놀이 제공, 유아들의 생활지도, 그림책을 통한 학습지도, 교사의 교구 정리 및 질의 응답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학교현장 실습 평가회를 통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교사로서의 역량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었다.
유아교육과 장기덕 학과장은 “예비교사들에게 있어서 교육 현장의 실습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생들이 입학을 하고 난 뒤부터 서비스러닝, 학교현장실습 1, 2, 유초연계 초등학교 참관 실습 등 체계적 실습을 4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현장실습 평가회를 준비한 3학년 대표 정은진 학생은 “‘오늘보다 더 빛날 너의 내일을 응원할게’라는 주제로 실습평가회를 준비, 진행하면서 유치원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유치원 유형별 특징 등 다양한 부분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학우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였고 더욱 발전되기를 원한다”고 하였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상담심리학과와의 연계 전공을 통해 유아교육학 학위와 유아 상담 학위 2개와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이수로 ‘유아 창의성 교육’ 마이크로디그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문의전화 054-420-4075
#김천대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