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해당게시판은 저희매장 구매자 전용 게시판입니다
타업체에서 구매한 제품의 불량문의는 답변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컴 구입한지 2년이 다 되어가네요!
어제 그래픽카드와 공냉쿨러의 방열판, 팬을 분리해서 깨끗이 청소하고 써멀구리스도 새로 이쁘게 발라줬습니다.
애정가지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컴터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케이스를 3RSYS의 L530으로 맞춰주셨었는데요
후면부 팬에서 슬슬 소음이 작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속 고속에서 모두 조금 들릴만한 소음이 들려서 팬을 교환하던지 빼서 스티커 떼보고 기름을 넣어보던지 할 생각인데요.
일단은 3rsys 홈피에 새 팬을 구입할 수 있는지 문의를 남겨놓은 상태구요 순정팬을 못구한다면 120mm의 4핀?팬을 구해야 할거같은데 규격이 확실한지는 확인을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팬을 교환한다면 이쁘게 선정리된 케이블타이들을 따고서 교체하구서 다시 타이를 묶던지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좀 고민이 되네요.
팬뚜껑을 열어서 기름칠을 하는게 나을지 새 팬으로 교체를 하는게 나을지 좀 고민되네요 ㅎㅎ
옆면에 선정리 이쁘게 해주신거 풀기가 싫어서..
좋은 의견 있으면 답변 부탁드릴께요!
첫댓글 일단 120mm 팬이 맞고 선규격은 별 상관없습니다 3핀이든 4핀이든 보드에 장착이 되거든요
무난하게 쓸 추천제품은 P12 아틱 제품 정도가 되겠네요
(해당 케이스가 나온지 좀 된 제품이라 3R에 팬을 보네줄지 모르겠네요 =ㅅ=;; 그리고 그 해당 팬은 구리스 추가 주입하는걸로는 임시방편 밖에 안될겁니다 만 2년이 넘은 터라 아마 베어링쪽에서 슬슬 갈려서 소리가 나는거에요 (케이스 팬은 수명이 좀 짧은편))
댓글 감사드립니다!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이리저리 해서 교체하는 방향으로 선택해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