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eu4-development-diary-05-of-june-2018.1103564/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는 다르마에서 재작업된 또다른 시스템과 세계의 나머지 지역에서 유럽 국가들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또다른 기능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기능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우리가 무역 회사 허가(Charter Trade Company) 기능에 대해 얘기했을때, 많은 분들이 왜 인도 사람이 돈 때문에 서양인들에게 땅 하나를 넘겨주겠느냐고 궁금해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에 대답하겠습니다.
국부론부터 전세계의 특별한 면허 구역에서는 무역 회사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작동하는 방식은 언제나 저에게 불만거리 였으며 저는 언제나 그 이상을 원했습니다. 무역회사 프로빈스는 다양한 무역회사와 지역의 현지 통치자 사이의 상호작용을 다루지 못했습니다. 유럽인과 인도 사이의 상호작용은 무역 관계로 시작했습니다.. 포르투갈을 제외하면 말입니다. 어느쪽이든 우리는 유럽국들과 인도국들이 서로의 존재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원했습니다.. 적어도 처음에는 :)
그러므로 이제 유럽국이 무역 회사를 설립하면 그들은 그것을 건설함으로서 투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무역 회사가 존재하는 지역(area) 마다 10개의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허 구역(charter)마다 5개의 특별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300 두캇, 업그레이드하면 600, 특별한 것은 1000 두캇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극동의 넘치는 재물을 확보하려는 사람은 그것에 자원을 대량으로 투자할 것입니다.
그들을 위하여 투자를 하면 여러분에게 주어지는 효과는 상당히 강력하지만 그 중 대부분은 바로 그 지역이나 혹은 더 큰 지역에도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주의해야 하는 것은 이 보너스는 다른 나라의 투자로 인한 모디파이어와 중첩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기 전체를 나열하기 위한 야심찬 시도가 있습니다. 달리 명시되지 않은 경우, 효과는 그것이 건설된 지역에만 적용됩니다.
- 현지 거주구 Local Quarter - 300 두캇
- +15% 방어력,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 25% 보급 제한
영구 거주구 Permanent Quarters - 600 두캇 - 현지 거주구에서 업그레이드
- 30% 방어력,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 50% 보급 제한
장교 식당 Officers’ Mess - 1000 두캇 - 무역 회사 면허구역마다 1개 (1 Per Trade Company Charter)
- 무역 회사 소유자에게 +5 육군 부대 한계
- 무역회사 창고 Company Warehouse - 300 Ducats
-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 +2 현지 무역력
- 지역area 전체에 25% 생산 효율
무역회사 저장소 Company Depot - 600 두캇 - 무역회사 창고에서 업그레이드
-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 +4 현지 무역력
- 지역 전체에 50% 생산 효율
해군본부 Admiralty - 1000 두캇 - 무역회사 면허구역마다 1개
- 무역회사 소유자에게 +5 해군 부대 한계
- 중개상 사무실 Brokers Office - 300 두캇
- 당신의 무역 회사 프로빈스에 25% 생산 효율
- 지역 전체에 0.15 상품 생산
- 중개상 거래소 - 600 Ducats
- 중개상 사무실에서 업그레이드
- 당신의 무역 회사 프로빈스에 50% 생산 효율
- 지역 전체에 0.30 상품 생산
- 부동산 감정사 Property Appraiser - 1000 두캇
- 무역회사 면허구역마다 1개
- 무역 회사 소유자에게 면허구역의 무역 노드에서 무역 조향 50% (50% Trade Steering in Trade Node of Charter for TC Owner.)
<국가이름 형용사격>(<Adjective>) 거류지 Settlements - 300 Ducats -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서 25% 세금
- -7.5 지역 내 개발 비용
- <Adjective> 지구 Districts - 600 Ducats
- 거류지에서 업그레이드
-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서 50% 세금
- -15 지역 내 개발비용
- <Adjective> 군구 Township - 1000 Ducats
- 무역회사 면허구역마다 1개
- 무역회사 면허구역 전체의 무역 가치 10%
- 무역회사 행정기관 Company Administration - 300 Ducats
-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 +25% 현지 인력, +25% 현지 선원
- 군사 행정기관 Military Administration - 600 Ducats
- 무역회사 행정기관에서 업그레이드
- 당신의 무역회사 프로빈스에 +50% 현지 인력, +50% 현지 선원
총독 관저 Governor General’s Mansion - 1000 Ducats - 무역회사 면허구역마다 1개
- 무역회사 소유자에게 -2% 선박 비용
이것은 현재 작업 중이며 수치들은 밸런스를 위하여 테스트 하면서 바뀔 수 있습니다 이것이 무역회사 투자를 위한 것입니다. 다음은 Dev Clash 스트리밍에서 너무 가혹하게 힌트를 주었던 시스템 재작업입니다.
서로 다른 정책이 120개나 있지만 그 중에서 선호되는 것은 많지 않으며 대부분은 쓸모가 없습니다 (There are 120 different policies but there are a very few select that stand out as favorites making pretty much most of it obsolete). 그것을 절대 신경쓰지 않고 훨씬 더 많은 빌드가 이용가능해지기를 원했기 때문에 우리는 정책과 상호작용하는 방식 전체를 재작업했으며 뿐만 아니라 정책 중 많은 양을 밸런스를 다시 맞췄습니다. 5% 규율을 주는 품질 기준 정책은 더 이상 행정 정책이 아니며(No longer is Quality Standard policy giving you 5% discipline an Administration policy ) 50% 수송선 전투력 정책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나중에 논의할 것입니다.
우선 우리가 수행한 기계적인 변화를 알아보겠습니다. 더 이상 5개 정책을 활성화 할 수 없지만 군주 능력의 카테고리마다 3개를 제정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 각 카테고리에서 최대 3개 정책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장기적인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서 카테고리마다 1개 정책을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숫자들은 고정된게 아니며, 일부 정부 개혁은 이것들을 조정할 수 있게 해주며, 추가 무료 행정 정책을 얻는 데칸 이념과 같이 국가이념들도 하나의 소스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다르마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우리가 이런 것들을 균형을 맞추고, 오래된 안좋은 정책을 제거하고, 새로운 흥미로운 것들을 추가했는지를 위해서 이 일지에 120개의 정책을 열거하려는 시도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대신에, 저는 모든 것을 한번에 보기 위해 사용했던 문서 이미지 하나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수치들은 모두 작업 진행 중입니다!
이 개발 일지를 즐겼기를 바라며 분량이 충분했기를 바랍니다. 다음 일지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스코틀랜드 사람인 Jake가 다룰 것이며 그는 꽤 많이 요청되었던 삶의 질 기능을 살펴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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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무역회사 강화와 정책 개편 오오
이번 dlc는 진짜 기대할만 하네요 ㅋㅋ
주단위 건물 처음인가요? 다른 형태로 주단위 건물 추가될 가능성이 보이네요. 인본+공격하면 분리주의 15 다 깍아버리네요.
정책에서 언급하는 분리주의 수치는 년 단위 입니다. 분리주의는 해마다 0.5씩 감소하구요. 그러니 정책 찍으면 분리주의가 15가 아니라 7.5가 될 겁니다.
불한당 최고 군사 정책은 이제 규율5%, 보전20%, 공성핍+1 공성10% 군요
주요정책 훑어보니..
행정귀족에서 ae-10 관계개선 20% 주던게 사라졌고 행졍영향에서 속국병합 -20% 주던거 사라졌네요
행정 정책은 씹 너프;;
확장 탐험은 정칙민 증가 20는 그대로에 원주민 반란 -50%가 추가되어서 원주민 정책 중 원주민 동화를 찍으면 반란이 전혀 나지 않게 바뀜
인본 탐험은 이교 관용+1 사라진 대신 원주민 동화 +50%로 바뀜. 이제 인본 탐험 확장 찍고 원주민 동화정책 쓰면 반란없고 인구효과 100% 누릴 수 있게 바뀜.. ㄷㄷ
금권 영향의 외교적 병합비용 -10% 사라지고 영향 인본의 관계개선 20% 사라져서 너프.
외교적 병합비용 낮추는 정책은 모두 전멸..
그 말대로 나온다면 진짜 너무 행정 너프네요... WC할 때 속국 합병 비용 감소 필수인데...
혁신 외교 영향 행정 찍으면 행정포인트 얼마나 아낄수 있으려나
솔직히 식민지건물 저기능들 대부분 쓰레기같은데... 저 돈으로 내땅에 교회, 작업장, 육군한계 건물 짓는게 훨씬더 강해질거같은데 어떻게 조정되어서나올지 의문이 드네요.
옛날에 자치도 75% 먹던 시절이라면 저 건물들이 별로겠지만 지금은 자치도 0% 까지 내려가서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방어도/보급한계 이런 건 빼고요.
<Adjective> Township - 1000 Ducats
여기에 타운십이 번역안되 있네요
일단 임의로 군구라고 번역했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그런데 브란덴 이미지에 첩보가 있다
The initial interaction between the Europeans and India was one of trade,
여기서 one은 하나란 뜻이 아니라 interaction을 받는 대명사로 쓰인 겁니다.
대충 이렇게 번역할 수 있겠네요.
유럽인들과 인도의 상호관계는 무역관계로 출발했습니다. 아, 한 나라만 빼고 말이죠.(그래 너 말야 너, 포르투갈)
여윽시 발번역이.. 지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