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맞이, 퀴즈, 4행시, 성인지 관련 자료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양성평등’을 목표로 전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속 직원들은 지난 2일 청사 1층에서 출근길 직원들을 맞이하며 성평등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벌이며 양성평등의 의지를 다졌다.
양성평등 퀴즈 코너에서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양성평등 관련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했고 4행시를 만들어 보면서 스스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여성가족부에서 제공한 성인지 통계로 보는 양성평등 자료 전시물과 성인지교육극 영상을 함께 관람하며 다시 한번 양성평등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고광진 교육장은 “양성평등주간의 다양한 행사가 교육공동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자율적으로 직장 내 성희롱을 예방하는 계기가 될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성별을 넘어서 나답게 살아가는 개인들이 함께 모여 다채롭게 빛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서로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양성평등한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