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인플레이션이 파키스탄을 강타함에 따라 Eid 낙타 구매자는 거의 없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news/2023/6/28/few-buyers-for-eid-camels-as-record-inflation-hits-pakistan
인플레이션이 5월에 기록적인 38%에 도달하고 IMF 구제 금융 패키지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경제 위기는 축하 행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농부가 희생 낙타를 안고 라호르의 가축 시장에서 고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Arif Ali/AFP]
2023년 6월 28일에 게시됨2023년 6월 28일
십대 아마눌라 칸이 파키스탄 수도 근처의 시장에서 이드 알 아드하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축제 헤나 패턴으로 우뚝 솟은 낙타를 칠하면서 발끝으로 비틀거리고 있습니다.
수백 명의 농부들이 목요일부터 시작되는 연례 성스러운 축제 전에 동물을 팔기 위해 몇 주 동안 파키스탄 전역의 가축 시장에서 야영을 했습니다 .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파키스탄 총리 샤리프, IMF에 11억 달러 트랑슈 석방 요청목록 2/4기도, 헤나, 자선: 전 세계의 Eid al-Adha 전통4개 중 3개 목록다른 언어로 Eid al-Adha 인사말목록 4/4사진: 전 세계 수백만 명이 Eid al-Adha를 기념합니다.목록의 끝
그러나 만연한 인플레이션(5월에 기록적인 38%에 도달)으로 인해 시장은 더 적은 수의 군중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무슬림 축제는 파키스탄이 국제통화기금(IMF)과 함께 65억 달러 구제금융 프로그램을 확보하기 위한 마감일인 6월 30일 만료 하루 전에 시작됩니다 .
수요일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정부는 채무 불이행을 방지하기 위해 글로벌 대출 기관과 6~9개월 동안 25억 달러의 "대기 협정"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다'
Khan의 사촌 Zakaria는 작년에 좋은 수익을 내고 18마리의 낙타를 시장에 내놓았지만 지금까지 단 한 마리만 팔았습니다.
“사람들의 구매력은 끝났습니다. 손님들은 시장에 오지 않고, 오는 사람들은 동물의 높은 가격 때문에 빈손으로 돌아오는 것을 선호합니다.”라고 Zakaria(21세)가 AFP 통신에 말했습니다.
라호르의 가축 시장에 있는 상인과 고객 [Arif Ali/AFP]
축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무슬림들은 염소, 양, 황소 또는 낙타와 같은 동물을 도살할 것입니다.
이 의식은 이브라힘(기독교와 유대교의 아브라함)이 하느님께 순종하기 위해 아들을 제물로 바칠 준비가 된 것을 기념합니다.
수백 년 된 축제는 전통에 따라 진행됩니다. 그러나 올해는 많은 중산층 파키스탄인들이 희생을 치르지 못할 것입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수입은 같지만 물가는 천정부지로 치솟습니다. 우리는 어디서 그렇게 많은 돈을 얻을 수 있습니까?” 건축업자인 46세의 구매자 Ali Akbar가 물었습니다.
또 다른 고객인 제락 알리(Zerak Ali)는 최대 100만 루피($3,500)에 달하는 낙타의 가격에 대해 문의하러 왔습니다.
“700,000[루피]의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Zakaria가 물물 교환합니다. 그러나 56세의 가게 주인 알리는 두 손자를 이끌고 값싼 황소가 사는 울타리로 향합니다.
상인들이 라호르의 가축 시장에서 희생 낙타를 운송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Arif Ali/AFP]
낙타 희생은 파키스탄에서 흔하지 않지만 이슬람 규칙에 따라 11가구가 낙타 고기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부유한 구매자들은 낙타를 선호합니다.
수천 마리의 황소, 소, 염소, 양과 함께 250마리 이상의 낙타가 이슬라마바드 시장으로 옮겨졌습니다.
황소 가격은 최대 50만 루피($1,750)이며 염소 가격은 50,000루피($175)에서 150,000루피($525)입니다.
Zakaria의 이익을 잠식하는 것은 시장 세금, 사료 및 트럭 임대료 상승, 직원 임금입니다. 그는 "올해 수백만 루피를 잃을 것"이라고 침울하게 예측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02 minutes 03 seconds02:03
Man walks from Pakistan to Mecca to perform HajjIMF 패키지 기대
파키스탄은 2019년에 서명한 확장기금기구(EFF) 프로그램에 따라 보류 중인 자금을 확보하기를 희망하면서 IMF가 추구하는 수정된 예산 과 비주기적 금리 인상을 포함하여 최근 일련의 정책 조정을 서둘렀습니다 .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Ishaq Dar 재무장관은 화요일 양측이 파키스탄이 현재 검토 중인 11억 달러에 가까운 금액뿐만 아니라 25억 달러 전체를 확보할 수 있도록 "메커니즘"에 대해 작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Dar는 메커니즘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고객이 이슬라마바드 외곽의 가축 시장에서 '헤나' 디자인으로 장식된 희생 낙타를 보고 있다. [Aamir Qureshi/AFP]
익스프레스 트리뷴은 소식통을 인용해 9차 검토가 최근 조정 이후 순서대로 진행되고 있지만 파키스탄은 지출되지 않은 전체 금액을 받기를 열망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프로그램에서만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Shehbaz Sharif 총리는 IMF 총재 Kristalina Georgieva와 6개월 단기 동안 26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대기 협정(SBA)에 서명하는 것을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파키스탄의 Dawn 신문은 또한 SBA가 EFF 만료 후 미결 자금에 접근하기 위해 논의된 옵션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남아시아 국가는 외부 자금 조달이 절실히 필요하며 연간 예산에서 IMF 지원으로 25억 달러를 할당했으며 이는 다른 자금 조달 방법을 여는 열쇠이기도 합니다.
화요일 Sharif는 "IMF의 재정 지원에 대한 합의에 빨리 도달하기"를 목표로 회담을 갖고 있다고 말하면서 하루나 이틀 안에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파키스탄 북서부 마르단 지역의 농부 바흐트 자만은 낙타 10마리를 시장에 내놓았는데 지금까지 한 마리만 50만 루피에 팔았다고 말했습니다.
구매자 Haq Nawaz는 “파키스탄 루피의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누가 그렇게 비싼 동물을 사겠습니까?"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