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DPF버닝 클리닝 작업합니다..
사업소에서 DPF문제가 발생이 되어
걱정을 하시다가 까가스로 차수리닷컴을 찾아
방문을 하셨답니다...^^
국산차량도 DPF 부품가격이 200만원하는데
벤츠는 얼마나할지 물어보진 않앗지만
좀 할거라고 생각을 합니다...ㅎㅎ
경고등이 들어와 있는데 뭔지 함 확인을 해보니
부스트 압력 리미트 불량 및
DPF수트 과다포집 경고등이 점등되어있군요...
그렇다면 배기압력이 얼마다 차 잇는지
서비스데이타를 분석 해 보는데
가속 시 DPF 차압발생량이
최대 한계값 100hpa를 벗어나
경고등이 점등 된 것을 알 수 잇습니다..
dpf 버닝 클리닝 전
dpf 막힘률 8 ~ 8.2hpa
그런데 한가지 이상한점이 있습니다..
dpf내부 일부가 고열에 의해 융해되어
쌓여있는 흔적이 뚜렷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문제의 고열이 발생 할 수 잇는 조건은
인젝터와 흡기 슬러지인데
클리닝 후 따로 정비를 하셔야
더 큰 문제가 생기지않으니 관리 해 주삼...
또혹시나 싶어 dpf내부를 정밀하게 점검 해 보았으나
나머지 부분은 큰 이상이 발견되지않아
dpf버닝 클리닝 하기로 합니다..
1000℃의 고열을 이용하여
dpf 버닝 클리닝 시공하고 잇습니다..
입자상물질 수트 및 ash가 가장 두려워하는
불로 바짝 구워 죽여버립니다...ㅎㅎ
dpf 버닝 클리닝 후
dpf 흐름율 4.2 ~ 4.3hpa
이 정도면 신제품에 비해 그리 떨어지지않는
아주 좋은 수치이지만
dpf 이전 엔진, 인젝터, egr, 흡기슬러지상태가
아주 좋아야 이런일이 벌어지지않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셨죠...
dpf를 엔진에 장착 후
ecu데이타를 확인 해 보니
정비 참 잘했구나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dpf 클리닝 전 143hpa
dpf 클리닝 후 31hpa
차압이 억수로 낮아진것을 보니
벤츠가 억수로 잘 나가겠는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