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랫만에 이마트 가니까
깜짝 놀랬던게
목욕용품 코너가보니까
바디샴푸랑 헤어샴푸는
미장센이랑 해피바스 위주로 채워져 있고
바디샴푸중에 SAY랑 도브
헤어샴푸 케라시스나 그외 제품들은
거의 구석에 쳐박혀 있듯이 하던데
그건 소비자들이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많이
선호한다는 뜻이잖아요?
하긴 저도 지금 스킨로션세트랑 헤어샴푸 바디샴푸
전부 아모레퍼시픽만 쓰고 있는데
닥취회원님들도 화장품이나 목욕용품
아모레퍼시픽을 쓰세요?
취업 No.1 다음카페, 닥치고 취업
첫댓글 선호일수도 있지만, 아모레와 이마트간의 마케팅일지는 모르는거죠.
아모레퍼시픽이라..
케라시스 요새도 많이 쓰지않나요.. 흠
드록신님 말이 맞습니다요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점유율 37%가 넘죠 ㅎㅎ 저도 거의 아모레퍼시픽쓰고 있어요ㅠ
아무래도 아모레가 명성이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그런 거 아닐까요?
매장 물건 배치는 각 제품회사(LG생활견강, 애경, P&G)의 직원과 이마트 직원간에 협의 하에 각제품회사와 이마트가 결정하는거구요..
많이 팔리는 거를 보기 좋은 곳에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소비자가 보기 좋은 곳( 3번째와 4번째)에 배치하면 잘팔리는 겁니다..
즉..토익은 내친구님이반대로 생각하시는 거랍니다..-oo마트알바2년경험자-
잘 안팔리는 물건을 소비자가 보기 좋은 곳에 배치하기도 하고요.. 행사제품을 배치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