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이 디즈니랜드타운 내 한국브랜드 입점현황 | |||||
--> -->
ㅇ 6월 16일 개장한 아시아 최대 디즈니랜드인 상하이디즈니랜드 개장 1개월을 맞아 상하이무역관에서는 쇼핑몰, 식당가가 모여있는 디즈니랜드타운Disneytown, 迪士尼小镇)*을 방문, 국가별 소비재, 음식점 입점 현황 파악 * 테마파크 내부 취재가 아닌 테마파크 입구 주변의 쇼핑몰 지역
ㅇ 디즈니캐릭터 전문매장을 제외하고 화장품, 신발, 가방, 의류, 완구 매장이 입점해 있었으며, 서양(이탈리아 등) 음식, 일본 음식, 중국 음식, 태국 음식점 및 요거트류, 빙수류 판매점이 입점해 있었음. - 화장품 : Sephora, 이니스프리 ,too cool for school - 가방 : 샘소나이트 등 - 신발 : crocs, Toms 등 - 잡화 : tutu anna 등 - 완구 : Lego shop 및 캐릭터숍
ㅇ 한국 브랜드숍은 화장품(이니스프리, too cool for school)이 입점해있었으나, 한국계 음식점, 제과점, 커피숍 입점해있지 않은 상태임.
ㅇ 상하이시 정부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현재 건설단계(디즈니랜드 리조트 단지 1기)에서 향후 2기, 3기 건설로 확대될 예정이며, 1기 내 편의시설 등의 보완도 계속 이루어질 것임. 우리의 한류 마케팅 효과가 가장 직접 미치는 소비재, 음식점 등 업종의 진출이 추가로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디즈니랜드 운영 성과와 디즈니타운 운영현황 등 보다 객관적인 자료를 모니터링 해 판단할 필요가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