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四柱窺象 사주규상 陳炳旭
사주의 상을 엿본다.
一、緣起 기원
八字學淵源流長,經歷不斷的完善已經成為一種比較完善的推命方法!!
其簡便、易學深受廣大老百姓喜歡,有廣大的群眾基礎!!
不象鐵板、三式、七政四餘等陽春白雪,曲高和寡!
但是所學者多,所成者少,也是一個不爭之事實!!
像我之類,雖曰小成,但對某些格局仍是苦無對策,比起一些高手來實是小烏見大烏!
初學子平之術,頗為自信,覺得此道即為易學之偏門,何足道哉,憑我之能力必定手到擒來,入久反而有凜凜之心,有“入山方知山之高,入海方知海之深”之感慨!!
我覺得學習易學最好的方法就是互相交流,互相切磋,這樣才能提高自己的學術水準!!
因為不象現代科學,學習易學要講究一些靈感思維,研易久了,總是有一點點心得,所謂“愚者千慮必有一得!
”大浪淘沙,從中發現一些金種子實屬不易,如果“
敝帚自珍”,到最後老死棺中,豈不可惜!!
學術這種東西是要一點一點而來的,積腋成裘,厚積方能薄發!!
我這裏來講講四柱之象數方面的學識,希望能夠對那些喜歡子平卻一下子找不到好的學習思路的人有迷途指返之作用,走上學習子平之康莊大道!則幸甚。
팔자학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개선 후에 삶을 밀어 붙이는 비교적 완벽한 방법이되었습니다! !
그 단순함과 학습의 용이성은 일반 대중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광범위한 대중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판, 3식, 7정 4여와 달리 곡선은 높고 낮습니다!
그러나 학자는 많고 성취한 사람은 적다는 것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나처럼, 소성이지만, 일부 패턴에 대한 해결책은 아직 없지만, 일부 마스터와 비교하면, 그것은 정말로 작은 우입니다!
초보자 자평의 술은, 아주 자신감,이 방법은 배우기 쉽다고 느낀다, 그는 Zhu Dao, 내 능력과 함께, 확실히 오랜 시간에, 그러나 차가운 마음을 가지고, "산에 들어가는 것은 산의 높이를 알고, 바다에 들어가는 것은 바다의 깊이를 알고있다"는 느낌이 있다! ! !
배우기 쉽게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 의사 소통하고 서로 학습하여 학업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현대 과학과는 달리, 역학 학습은 영감을받은 사고에주의를 기울여야하고, 오랫동안 쉽게 공부하고, 항상 약간의 경험을 가져야하며, 소위 "바보는 수천 가지 걱정을 가져야합니다!"
"황금 씨앗을 찾기가 쉽지 않아, "자신을 소중히"하면 결국 낡은 죽은 관에 들어가면 안타깝지 않을까요 !!
학문적으로 이런 일이 조금씩 와야 하고, 겨드랑이가 털에 쌓이고, 굵게 쌓여 얇은 머리카락이 되어야 한다!!
나는 여기에서 사주의 상수에 대한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길을 잃고 Ziping을 좋아하지만 한 번에 좋은 학습 아이디어를 찾을 수없는 사람들에게 돌아가는 효과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자평을 배우는 길에 착수합니다! 다행히.
二、 四柱模型之架構 사주모형의 구성
四柱為什麼能夠來預測人的命運呢?
這個推命之模型是如何構建的呢?
先要講一下古代人對宇宙的生成觀?
宇宙之生成古人認為從無極中來,無極生太極,太極生兩儀,兩儀生三才,三才即天地人,三才生萬物!!
사주가 왜 사람들의 운명을 예측할 수 있습니까?
이 추명의 모델은 어떻게 구성됩니까?
우선, 고대인의 우주 생성 개념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우주의 탄생 고대인들은 무극에서, 무극이 태극을 낳았고, 태극이 양의를 나고, 양의가 3재를 낳고, 삼재가 천지인이며, 삼재가 만물을 낳았다 고 믿었습니다! ! !
《說卦傳》說:
“昔者聖人之作易也,將以順性命之理,
是以立天之道曰陰與陽,
立地之道曰柔與剛,
立人之道曰仁與義,
兼三材而兩之,故易六畫而成卦。"
"설괘 전"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전 성인의 역작품은 명에 대한 순종의 원칙에 기초 할 것이며,
천도를 세워 왈 음과 양이며,
지도를 세워 왈 부드럽고 단단하며,
인도를세워 왈 자비와 의이며,
겸해 3재이며 둘이므로 역은 6획이며 괘를 이룬다."
《說卦傳》指明“三材之道”的實際內容,
不僅發揮了《易經》思想,而且概括了《易傳》各篇的基本精神。
天、地、人三者各有其道,但又是相互對應、相互聯繫的,這不僅是一種“同”關係,
而且是一種內在的生成關係和實現原則,天地之道是生成原則,人之道則是實現原則,
二者缺一不可,在這一點上,天、地、人真正統一起來了。!
而三才中之五種元素(金、木、水、火、土)構成了天地萬物的物質基礎!!
好比三原色(紅、綠、藍)可以構成各種顏色一樣,古人用五行來構築天地萬物,把萬物皆看成一個同息元,即物物一太極意!!
설괘전은 "삼재의 도"의 실제 내용을 확실히 가리키며,
역경의 사상을 발휘할뿐만 아니라 역전의 각 편의 기본 정신을 요약 합니다.
천지인 3은 각 도가 있지만 서로 대응하고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동일한" 관계일 뿐만 아니라 내부 생성 관계와 실현 원칙이며,
천지의 도는 생성의 원칙이며, 사람의 도는 실현의 원칙이며,
이 둘은 필수 불가결하며, 이 점에서 천지인은 진정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삼재에서오종원소(금, 나무, 물, 불, 땅)는 천지 만물의 물질적 기초를 이룬다!!
삼원색(빨강, 초록, 파랑)이 각종안색을 구성할 수 있는 것처럼 고대인들은 오원소를 사용하여 하늘과 땅의 만물을 구성하고 만물을 공존하는 요소로 여겼습니다.
古代的術數之構成皆是包含其中之天地生成之原則!!
所以能類比人類而推斷吉凶!!
根據的原理既是“水流濕,火就燥,同聲相應,同氣相求”的道理!!
四柱中也包含了這些元素!!
天干統屬天,地支統屬地,地中所含為人元!!
甲乙寅卯為木,丙丁巳午為火,戊己辰戌醜未屬土,庚辛申酉屬金,壬癸亥子為水。
고대 산술 숫자의 구성은 그 안에 포함 된 하늘과 땅의 생성 원리입니다 !! 따라서 인간을 시뮬레이션하고 악령을 추론 할 수 있습니다 !! "물이 젖고, 불이 마르고, 같은 목소리가 일치하고, 같은 기가 서로를 찾는다"는 원칙에 따르면!!
이 요소들은 또한 네 가지 기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천간은 하늘에 속하고, 지지는 땅에 속하며, 지중에는 인간의 원이 들어 있습니다 !!
갑을 인묘는 목, Ding Ding은 불, Peng Ji Chenxi는 지구가 아니며, Gengxin Shen You는 금, Nong Lu Haizi는 물입니다.
如這麼一個八字,即包含一個小全息:
傷官 食神 日元 正官
乾造:壬 癸 辛 丙------------天
戌 卯 亥 申------------地
辛比肩 乙偏財 甲正財 戊正印------人
丁偏官 壬傷官 壬傷官
戊正印 庚劫財
人生作為一個小天地,把人象徵天地宇宙或自然界,是古人的一種普遍的認識!
這是古人天人感應思想的體現。
古代的命理學家把十天干和十二地支分為陰陽五行,按照日與天會的原理而紀年,月與日會的原理而計月,
這樣就可把命主出生之時的年月日時四柱排出來,結合出生季節看五行的旺相休囚死,
再結合大運流年從而推斷他一生的吉凶,用的是一種人與四時合序的方法!
再用比、印、食、官、才來象徵社會的倫理綱常!
작은 세계로서 생명은 우주 또는 자연 세계를 상징하며 이는 고대인의 공통된 이해입니다!
이것은 자연과 인간의 감각에 대한 고대인의 생각의 구체화입니다.
고대 수비학자들은 10개의 천조와 12개의 땅 가지를 음과 양의 다섯 가지 요소로 나누고 태양과 하늘의 만남, 월과 일의 만남의 원리에 따라 달을 계산하여 탄생 영주의 일, 월, 일, 시간의 네 기둥을 배출할 수 있도록 출생 시즌과 결합하여 왕 시앙의 휴식과 죽음의 다섯 가지 요소를 본 다음 사람과 네 번을 결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그의 삶의 상서로운 살인을 추론하기 위해 큰 행운의 흐름 연도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비교, 인쇄, 음식, 공무원 및 재능을 사용하여 사회의 윤리 강령을 상징하십시오!
《三命通會》在探索古人立食、印、官、才時說:
“我者有父母之義,故立名印綬。
印,蔭也,綬,授也。
譬父母有恩德,蔭庇子孫子孫得受其福!,
朝廷設官分職,界以印綬,使之掌管。
官而無印,何所憑據?
人無父母,何所估持?
其理通一無二,故曰印綬。
"삼명통회"는고대인의 식, 인, 관, 재능을 말 할 때,
"나는 부모님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름 인수를 세웠다.
인은 음이다, 수는 수이다.
예로 부모는 은덕이 있으며, 자녀와 손주들은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
황실은 관을 설치하여 직무를 분담하고 인수로써 계는 관리를 관장합니다.
관이면 무인이며 왜 증거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에게 부모가 없다면 평가는 무엇입니까?
그 근거는 독특하여 인수라 합니다.
我生者為子孫之義,故立名食神。
食者奶蟲吃物,蓋傷之也。
蟲得食物則飽,人得食物則益。
被食則損,造化以子成而致養,人子致養父母之道也,
故曰食神,克我者,我受制於人之義,故立名官、煞。
나는 내 후손의 의를 위해 태어났기 때문에 식신이라는 이름을 세웠다.
먹는 우유 벌레는 상처를 먹고 덮습니다.
곤충은 음식을 얻고 배부르고 사람들은 음식을 얻습니다.
너희가 먹히면 해를 입고 피조물이 아들에 의해 양육되고 인자의 길은 부모에게 이르리니 하나님이 먹으시는 줄 내가 알거니 나를 멀리하는 자는 사람의 의에 복종하니 나는 유명한 관리요 잔인하니라.
官者棺也,煞者害也。
朝廷以官與人,此身屬於公家,任其驅使,赴湯蹈火,不敢有違,至於蓋棺而已,是官害之也。
凡人夢棺則得官,亦是此意,故曰官煞。
공무원의 관도 해롭다.
황실은 공무원이고 사람이며,이 몸은 공공 가족에 속하며, 운전하고, 수프에 가서 실수를하고, 감히 그것을 위반하지 않으며, 관에 관해서는 공무원에게도 해를 끼칩니다.
관이 공무원을 얻는 필사자의 꿈, 그리고 이것은 또한 의미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我克者是人受制於我之義,故立名妻才。
如人娶妻,而妻有妝篋田土,齎以事我,終身無違,我得自然享用,不致困乏,況人成家立產,須得妻室內助,故曰妻才。
是四者,術家立名之大義。”
나는 내 의에 복종하는 사람이므로 그는 아내입니다.
남자가 아내와 결혼하고 그의 아내가 화장과 흙을 가지고 있고 내가 나에게 모든 것을 할 것이라면 나는 평생 일탈하지 않을 것이고 나는 그것을 자연스럽게 즐겨야 졸리지 않을 것이며, 사람이 가족이되어 재산을 가지고 있다면 아내의 도움을 받아야하므로 아내를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마술사의 이름의 위대한 의로움 인 네 가지입니다."
馬克思原理中對人是這樣定義的:
“人是各種社會關係的總合”,這句定義真是太巧妙了!!
我們推算一個人的八字就是把八字人性化,放在大運和流年裏通過天干與地支之間的刑沖會合生克制化的演繹來模仿人處在社會中的狀態,是各種生活關系的總和!
這樣來看,四柱推命學就是一個軟體,它用最抽象的東西來演繹推斷人的一生之吉凶!
說它毫無根據以及封建迷信是沒有理由的!
마르크스의 원칙에서 인간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인간은 다양한 사회적 관계의 총합이다", 이 정의는 매우 독창적이다 !!
우리는 사람의 여덟 인물이 여덟 인물을 인간화하고, 큰 행운과 흐름의 해에 넣고, 다양한 삶의 관계의 합인 하늘의 줄기와 땅 가지 사이의 처벌 회의의 억제 된 추론을 통해 사회에서 인간의 상태를 모방한다고 계산합니다!
이런 식으로 4 기둥 수비학은 가장 추상적 인 것을 사용하여 사람의 삶의 행운을 추론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근거 없고 봉건적인 미신이라고 할 이유가 없습니다!
三,如何推斷八字 팔자를 추론하는 방법
因為
“易與天地准,故能彌綸天地之道。範圍天地之化而不過,曲成萬物而不遺”,
所以我們古代
“聖人設卦觀象系辭焉而明吉凶,剛柔相推而生變化”
源流于易學發明了四柱推命學,
並由宋朝徐子平成其大宗,所以八字又叫子平術。
"하늘과 땅을 정확하게 말하기 쉽기 때문에 하늘과 땅의 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범위는 화하며 불과하고, 뒤처지지 않고 모든 것으로 뒤틀려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고대는
"현자는 설괘 계사를 관상하였으며 확실히 길흉, 강유를 서로 추리하며 변화를 만듭니다"
역학은 4주 추명학을 발명한 원류가 비롯되었으며,
아울러 송 왕조의 서자평은 그 대종파가되었으므로 8자의 캐릭터는 자평술이라고도합니다.
我們把八字排出來是就一個成卦的過程,排好了八字就有了一個象,
“是故
吉凶者,失得之象也;
悔吝者,憂虞之象也;
變化者,進退之象也;
剛柔者,晝夜之象也”。
而解象析象就是一個斷卦以及系爻辭的過程!!
우리는 팔자가 배출한 하나로 이룬 괘의 과정을 파악하며,짝을 좋게 한 팔자는 하나의 상이 있고,,
"이러한 고로
길흉은 득실의 상이다,
회린은 우려의 상이다.
변화는, 진퇴의 상이다;
강유는, 낮과 밤의 상이다."
그리고 상의 해석과 분석은 하나의 판단하는 괘및 계의 효사의 과정입니다!!
根據八字的組合以及相互之間的刑沖會合生克制化並結合大運流年來推斷一個人的命運!
正如《易經》所說:
“彖者,言乎象者也。
爻者,言乎變者也。
吉凶者,言乎其失得也。
悔吝者,言乎其小疵也。
無咎者,善補過也。
是故列
貴賤者存乎位,
齊小大者存乎卦,
辯吉凶者存乎辭,
憂悔吝者存乎介,
震無咎者存乎悔。
是故,卦有小大,辭有險易。
辭也者,各指其所之。”
其理有相通之處!
8자의 조합으로 이는 상호간의 형충회합 생극제화와 아울러 대운 유년에서 온 결합으로 한 개인의 명운을 추단하다!
바르게 역경이 말했듯이
"사는 상이라는 것을 말한다.
효는 변이라는 것을 말한다.
길흉은, 그 득실을 말한다.
회린은, 비참하고 그의 말도 사소합니다.
무구는, 선보 과이다.
그러므로 나열하여
귀천은 지위가 있고,
작고 큰것은 괘가 있고,
길흉의 논쟁은 말이 있고,
우려의 회린은 중재가 있고,
충격의 무구는 회개합니다.
따라서 괘는 크고 작음이 있으며 말은 쉽게 사임 할 수 있습니다.
말하는 것은 각자의 그것을 가리킨다. "
그 이치는 서로 통하는 곳에 있다 !
在四柱推命術中,神趣八法是相當重要的方面。
其具體內容有:返象、照象、鬼象、伏象、屬象、類象、從象、化象。
此八法為看命定格之大關鍵。
사주 추명술에서 신취8법은 매우 중요한 측면에 상당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반상, 조상, 귀상, 복상, 속상, 유상, 종상 화상입니다.
이 8법이 간명의 정격의 대 열쇠입니다.
其原文內容在《淵海子平》第三卷中,
本意是告訴學習四柱之愛好者學易之途徑,
其安排之順序是類屬從化返照鬼伏,
與下面不同,
意思是看八字要先明從化為本,
化不成方論財官,財官無取再論格局!
그것의 원문 내용은 "연해자평"의 3권에 있으며,
원래 의도는 4주를 배우는 애호가들에게 역을 배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며,
그 배열의 순서는 류 속 종 화 반 조 귀 복을 따르는 것인데,
이는 다음과 다릅니다.
다음은 팔자를 살펴 먼저 확실한 종 화가 근본이 되고,
화는 이루지 않은 재관을 논하고, 재관은 취가 없어 다시 격국을 논한다!
下面根據荊山居士的安排茲分節說明於後。供大家參考。
다음은 형산 거사의 배치에 따라 섹션에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홍대가를 참고로.
** 신취8법은 이미 해석글을 연결 합니다. 크릭하여 보시기를 **
여기 해석은 생략 합니다.
返象 -1.반상
返象者,乃所謂值身主用神,引至時上一位為絕之鄉,謂之用而不用,皆為返象。
又遇返之太甚者,不吉。
又曰:夫返者,乃絕處逢生之意也。
如乙庚化金,生於寅月,乃金絕地。
柱中木重,而卻化金,此則化氣失局,故曰返象。
玉井又以化中返本倒化之類謂之返。
如乙庚化金,見亥地多,木重,非化金而卻化木,其義一也。
歲運同斷。或以生弱而遇官殺,有官則進,有殺則退,亦為返象。
經雲:化成造化,各居於衰墓絕鄉,象成雜局,遇合而猶如不遇。
其象中性情,平生居止,頻遷反復,無成立,心不定。
謂身弱而遇官殺,其義亦同。
假如辛未壬辰丙午癸巳,丙用癸為官,不合有壬來克。
丙辛化水,柱中辰巳午未,乃水墓衰絕之地;真返象也。
又癸醜丙辰丙申辛卯,丙與辛合,丙火生申無氣,辛金坐卯衰行。
辛金旺運夫從妻;丙火旺運夫從妻。此命無祖業,一生進退無成。餘類推。
照象 2.조상
照象者,如丙日巳午未年月日,遇時上一位卯木,謂之木火相照,甚吉。如壬癸日申子辰全,遇時上一位金,謂之金水相照,大吉。年幹有照者,亦吉。
又雲:照者,火土高明之意也。火氣高明,土愛稼稻。土在上,如霾霧遮空,火在下,若太陽漏射,此乃先晦後明之象。日幹屬戊,得寅午戌火局,或地支午火時,幹有丙生在戊上,謂之照象。柱中不宜見水;見水土鎔火滅,則減福力。又如火居上,水居下,亦為照象。譬如日麗於天,水底有日,亦能返照。經雲:四柱無傷,直列朝廷之上。支中畏懼,亦須聲譽非貧。運到衰鄉,必生災咎。如戊戌戊午丙午戊戌,丙日以戊為食,火又旺生,四柱無傷,午戌亦能衝子辰之官星。又丙戊癸巳戊午丁巳,日幹戊土,支能巳午戌火局,年時丙丁,生其戊土,柱中雖有一癸,亦化成火。又化氣得時得位,故皆大貴。
鬼象 -3.귀상
鬼象者及秋金生甲乙日。地支四柱純金,謂之鬼象。
只要鬼生旺運,皆吉。怕見死絕之鄉,而支身旺則不吉(按此即棄命從殺之論也)。
又曰:夫鬼者殺也,乃幹逢殺克之意也。須明上下干支,或鬼旺身衰。如乙木以庚金為官,天子化合,又見辛酉七殺,則為鬼旺。經雲:“己身臨鬼,須明天地之中,象旺象衰,要識榮枯貴賤。身衰貴旺,應須肢體傷殘,身旺鬼衰,定作凶徒之命。鬼身皆衰,男子飄蓬,女作尼姑。”玉井雲:“身鬼俱強;兵法刑名而或濟;鬼身盡弱,敗破狂蕩以何疑?木氣勝者,專用微金,水氣多者,宜憑病土,金氣旺者,須病衰火,火氣強者,要假淺水,土氣厚者,卻尋死木。”假如本身乘旺,而逢鬼象,返為貴命,旺中有制,方為全福。身鬼全彰,得刃為制,勇暴而貴顯,或乘酒以得官位。如癸醜辛酉乙亥辛巳,乙木八月無氣,二辛殺旺,故主殘疾。又戊辰癸亥甲申庚午,日坐殺星,可值庚時,本身受克,又亥中水旺,木死於午,此漂流命。
伏象 -4.복상
伏象者乃寅午戌三合象,又值五月生,逢壬日而天干無氣,丁字透露,壬水又無根,乃取月支午中有丁火,合壬水而伏之。所謂伏象,運至木火之鄉皆吉,只愁水旺之鄉不利也。
又曰:伏者隱而不顯之意。柱中財官印殺,不通月氣,不曾透露,隱於地支人元之中,無形而離明之謂。玉井雲:“本身不通月氣,而伏藏我氣于別支之內,有援而起者也。”又日幹不遇生旺,死絕氣多,卻遇官殺太甚,克伏其身,亦為伏也。經雲:“官鬼皆全,乃遐齡而不遂。幹中破敗于支內,技藝隨身。”如戊午甲寅戊寅辛酉,戊日被甲寅克之太甚,本身無氣,故為手藝之人。
屬象 -5.속상
屬象者,乃天干甲乙木,地之亥卯未全者是也。水火金土同。
又曰:屬者,五行各屬之意。即主幹臨何方位,乃東西南北之神也。如寅卯辰,乃東方屬木;巳午未南方屬火,申酉戌西方屬金,亥子醜北方屬水,各專一方之氣。如壬子王子癸醜癸醜,二壬奪癸祿,乃僧道之命。乙酉甲申乙酉乙酉,乃都禦史之命。
類象 -6.류상
類象者,乃天地一類也。如春生人,甲乙天干,地支寅卯辰全無間斷破壞,謂之奪東方一片秀氣,最怕引至時為死絕之鄉,謂之破了秀氣。運至死絕;即不吉。或時上年上引之生旺,謂秀氣加臨,十分大美。
又曰,類者合成一家之意也。如甲乙得亥卯末會成木局,五行從其重要者為類。
或曰:如比肩之類,五行皆歸純一。天干一類,本非其象。或類化氣而不成局,或類印綬而不成印,靠別人之力,入贅過房命也。如丙寅戊戌庚戌戊寅。二戊生庚印綬,二寅克戊為七殺,寅戌火局,年幹透丙,似印非印,是也。
從象 -7.종상
從象者:如甲乙日主無根,地支全金,謂之從金。
四柱全土,謂之從土。有秀氣者吉,無秀氣者凶。
或天干有甲己字者不吉,其從火者。火旺運吉,死絕地凶。
又曰:從者,夫妻相從之意也。論引用之氣,夫乘旺則婦從,婦乘旺則夫從:官殺者,夫也;財者,妻也。借夫妻之名,以取人之禍福。如乙日生巳酉醜申之位,是婦從夫。庚日生亥卯未寅之位,是夫從婦。若遇其從,即從地支專氣言之。若歸其本,即從其本言之。玉井雲:“從其有氣,或黨多亦從。”又雲:“自身無氣,從局變象,干支三合,所屬同也。”經雲:從中有貴賤。從中顯貴得時,位列三公。從中取與失時,孤貧奔走,如甲戌丁卯庚申己卯。庚申金生卯月卯時,木極旺,是妻卯旺而夫從之。主因妻得財,或就妻得財。又曰,無根為從象,如乙酉壬午甲申已巳,甲木無倚,乃能從土。如庚辰乙酉乙酉庚辰,乙木無依,從金而化。庚辰庚戌納音皆屬金,貴命也。
化象 -8.화상
化象者,乃甲己日生人,在辰戌醜未月,天干有一已字合甲字,謂之甲己化土。
喜行火運。如逢甲木生旺,逢化不戊,反為不吉,己字中露出二甲字,為之爭合,有一個己字露出,謂之妒合,均破格不成。
又曰:“化者,陰陽合化之意也。乃天地相停,五行均配。”經雲:“化內從局,運轉而成封帝側。”又曰:“化象伏而平生碌碌。”謂支相停者化,是。看日時合化不合化。玉井雲:“五氣有化象,須要純一清潔。化而或返,有貴有賤,化而不化,或壽或天。”通玄論雲:“乙旺庚從,庚旺乙從。”日主無氣化有氣,方可用。若各無氣,不可用,如丁壬化木,生於春,則夫從妻生;生於冬,則妻從夫生,是謂化也。如甲戌甲寅癸巳戊午,戊癸化火,生於寅月,臨官於巳,旺於午,此化氣得時得位。
===
總釋 총석
荊山居士解雲:若
甲乙日幹見地支寅卯辰全者為類,見亥卯未全者為屬。
형산거사 해운: 이를테면
갑을일 천간이 지지 인묘진 온전함을 보면 류가 되고,
해묘미를 온전히 보면 속이 된다.
乙日見巳酉醜或申酉戌之類為從,
甲日見己,乙日見庚之類為化。
을일간이 사유축을 보거나 신유술의 류를 보면 종이 되고,
갑일간이 기를 보고, 을일간이 경을 보면 화가 된다.
類屬要身旺,而從化要衰也。
류속은 중요한 것이 몸이 왕성해야 하고, 종화는 중요한것이 쇠이다.
丙丁日四柱皆火,而時支得卯木,謂之木火相照。
壬癸日四柱皆水,而時支得一金,為金水相照。
壬生午月水無根,乃棄命與午中丁火合,此伏象也。
병정일의 사주는 모두 화이고, 시지에 묘목을 얻으면 이는 목화 상조라고 한다.
임계일의 4주는 모두 수이고, 시지에서 하나의 금을 얻으면, 금수 상조가 된다.
임수가 오월에 낳아 수는 근이 없고, 이는 기명이며 함께 오중 정화 합으로 이는 복상이다.
具體來說,
我們在實際的替別人預測命運當中,如何來解析八字這個像是有一定的技巧的!
구체적인 말은,
우리는 실제의 다른 사람들의 명운에서 예측은, 8자를 어떻게 해석하는 방법은 일정 기술이 있다!
八字論命要有三個步驟:
排演
測象
斷事。
8자론에는 3 단계가 있습니다.
배연
측상
단사.
而其中測象的過程尤為關鍵!
如果這步能夠練得爐火純青,那麼恭喜你已經登上子平術之高手榜了。
下面節取宋應成先生該方面的論斷,並稍加完善之。
그리고 측상 과정은 특히 중요합니다!
이 단계를 완벽하게 연습 할 수 있다면 자평술의 고수목록에 도달하며 축하합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송응성씨의 논문을 약간 개선합니다.
何謂測象?
也就是相,以八卦來說,爻的陰陽就是象。
如乾卦,就比喻成父親或老人,因乾為老陽。
而坤卦是老陰就是老母。
무엇이 상 예측인가?
즉 상은, 8괘의 관점에서 온것이며, 효의 음양이 취한 상입니다.
예를 들어, 건괘는 노양이기 때문에 아버지 또는 노인에 비유됩니다.
그리고 곤괘는 노음과 늙은 어머니입니다.
茲將測象說明如下:
五行六神的類化。
五行也有象,以金的象來說,
凡金屬物品,我們身上的牙齒與骨骼,及職業方面的金融業、鋼鐵業等,
這些都是五行中金的象。
在八字中十天干十二地支就分屬於金,木,水,火,土這五行!
而六神如比劫,印星等也各有類象!
측상은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오행 육신의 류화이다.
오행 또 상이 있으며, 금의 상에서 온 말이며,
보통 금에 속한 물체이며, 우리 몸의 치아와 골격, 그리고 직업의 금융업과 철강업이 있으며,
이들 모두는 오행에서 금의 상입니다.
팔자에서 10천간과 12지지는 금, 목, 수, 화, 토 소속이 나뉘어 오행입니다!
그리고 6신은 비겁 인성등과 같고, 또한 각 류상이 있습니다!
在八字中,除了五行以外,還有生克乘侮,五行生克乘侮後會產生許多象,
如金克木,木克土會產生什麼象?
以木克土在身體上的衍化來說,土是屬胃或皮膚,
木克土則皮膚受傷或胃部潰瘍,這就是五行的相。
又如本來金克木,但是木旺金缺,應在身體上,金屬肺,有可能木火上炎導致肺炎!
這就是木侮金的例子。
팔자에는 오행 외에도, 또 생극승모가 있으며, 오행 생극승모 후 많은 상을 생산하는데,
이를테면 금극목, 목극토는 무슨 상을 생산 하는가?
목극토로써 신체상의 연화에서 온말이며, 토는 위에 속하거나 피부에 속하며
목극토는 피부가 손상 또는 위궤양으로 이것은 오행의 상입니다.
또 다른 예는 본래 금극목이지만, 목왕 금은 부족하고, 응은 몸에서, 금은소속이 폐이며, 목화가 서로태워 염증이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목모금의 예입니다.
子平命理是把日幹當成自己,日幹與命中的五行產生生克乘侮現象而類比人世間之人與人之間的關係而跑出了六神,也就是先賢徐樂吾先生所說的“天星”。
因此,五行六神在命理佔有很重要的地位,我們必須掌握它。
자평명리는 일간을 자신으로 삼고, 일간과 명중 오행은 생극승모 현상을 생산하며 세상 사람들 사이와 사람 관계를 시뮬레이션하며 육신을 포출하고,또한 선현 서낙오씨가 부르는 "천성" 입니다.
그러므로 오행육신은 명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는 반드시 마스터해야합니다.
五行六神要如何掌握呢?
就是把這類化,也就是金木水火土所代表的東西是什麼?
오행육신의 무엇을 장악한단 말인가?
이런파악은 류화이며, 또한 금, 나무, 물, 불, 흙을에서 대표의 모든것은 무엇인가?
如何變化?
都要瞭解。
如一本書在五行中以什麼做為代表?
用木而木又分甲木乙木,這甲木乙木又如何分類?
這些都要瞭解。
어떤변화라는 것인가?
모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권 책은 오행에서 무엇으로 대표됩니까?
목을 사용하면 목이고 또 나누어 갑목을목이며,이 갑목 을목은 어떻게 분류합니까?
이것들 모두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六神的變化就比較困難了。
육신의 변화는 더 어렵습니다.
以食傷來說,如何同類中加以衍化?
以身體上的器官來說,嘴巴、鼻孔、耳朵、眼睛,
凡是有孔竅的器官都可以食傷來涵蓋,甚至連人體所排泄的分泌物也是食傷。
子息、學生、家中的牲畜也都是食傷,這與卦理的子孫爻一樣。
目前五行六神類似最細膩的是近賢天智生,他寫了幾本精論的卦書,值得參考。
식상에서 온 말은,같은 종류로 도출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신체의 장기에서 온 말은, 입, 콧구멍, 귀, 눈 등 구멍이며,
보통은 구멍규의 기관 모두 식상에서 온 함개이며, 인체에서 배설되는 분비물도 식상입니다.
자식, 학생, 가축도 모두는 식상이며, 이는 괘이치의 자손 효와 같습니다.
현재 5행6신 중 가장 유사한 것은 근현첝지생이며, 그는 여러 권의 괘서 책을 저술했습니다.
五行六神的類化要確實掌握,才能斷事。
譬如:部屬傭人要如何類化?
定位在財星但這又牽涉到心態的問題,
如果把部屬當成自己的獨生女看待,
用食傷來看,這些都是訣竅上的思考。
5행 6신의 류 화는 확실히 장악하기 위해 비로소 단사 합니다.
예를 들어, 하인 부소속은 어떻게 류화 합니까?
재성에 정위치하지만, 이것은 정신력의 문제를 수반하는데,
이를테면 부속을 이룬 자기의 유일한 딸로 대우한다면,
식상의 사용에서 볼 때, 이들은 모두 노하우 사고입니다.
生克制化沖合會刑穿的涵義要確實理解。
怎樣生?
如何克?
怎樣制化?
如何沖合會刑穿?
什麼叫沖?
譬如巳亥沖,一個在年支一個月支,沖出來會有什麼現象?
哪一個勝哪一方敗?
刑又代表什麼?
在討論六親與感戸方面,都脫離不了這些沖合會刑穿。
생극제화 충합회형천의 의미를 확실히 이해해야 합니다.
생하는 방법?
무슨 극입니까?
제화 방법?
어떤 충합회형천인가?
무엇이 충인가?
예를 들어, 사해충이면, 하나는 년지에 하나는 월지이면 충한 회는 어떻게 될까요?
어느 쪽이 이기고 어느 쪽이 지나요?
형은 또 무슨 뜻인가요?
육친과 함호방면에 대해 논의할 때 모두 이 충합회형천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宮位的考慮。
在卦理的論法上來說,上爻為首、五爻為頸、四爻為胸、三爻為腹、二爻為臀部、初爻為足,
這是卦爻在身體的宮位。
也可以把上卦(外卦)當上半身,下卦(內卦)視為下半身。
궁위치의 고려한다.
괘 이론의 관점에서, 상효는 머리, 5효는 목, 4효는 가슴, 3효는 복부, 2효는 엉덩이, 초효는 발이며,
이는 괘효가 몸에서 궁위치입니다.
또한 상괘(외괘)을 상체로, 하괘(내괘)을 하체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同理,八字也可把它當成一個卦,
如果天干受克的話,傷到表面,
地支受沖的話,就傷到內腑。
같은 방식으로, 팔자는 또한 한괘로 간주 될 수 있으며,
천간이 극을 받는단 말은, 표면이 아프고,
지지가 충을 받는다는 말이면 내부 장기가 아프다.
如果把八字比成身體的部位,那麼年柱為頭、月柱為胸、日柱為腹、時柱為足。
如果以身體的方位來看,年支為左腳,時支為後腳,這些都可以參考。
如果以住宅環境來看,天干為後面,地支為前方。
六神的高低、官殺印星在上或後,食傷財星在下在前,這些都是宮位上的考慮。
過限的用法。
從卦爻上來看,
初爻可視為正月、二爻為二月……上爻為六月,
再由初爻為七月順序迴圈。
8자를 신체의 부위와 비교하면 연주는 머리, 월주는 가슴, 일주는 복부, 시주는 발입니다.
몸의 방향을 보면 연지가 왼발이고 시지가 뒷발이 되는데,이는 참조할 수 있습니다.
주거 환경을 보면 천간은 뒤쪽이고 지지는 앞쪽입니다.
육신의 수준, 관살인성은 상단 또는 후면, 식상재성은, 하단 전면이며, 이것들은 모두 궁위에서 고려 사항입니다.
과한(정해진 기간이 지남)의 용법.
괘효상에 따라 살펴보면,
초효는 정월, 2효는는 2월이 되고...... 상효는 6 월이 되고
다시 초효는 7 월이 되어.순서는 회권(도는 고리)입니다.
命理上的四柱,古代先賢就是依卦的原理將它分成幾個階段。
年柱管出生至16歲的運限,
月柱管17歲至32歲的運限,
日柱管33歲至48歲之運限,
時柱管49歲至64歲之運限,
64歲以後再由年柱開始,依此原理,算流月時,
是否也可以每柱管三個月的方式輸完四柱剛好一年?
至目前為止流月尚無求證。
神煞。
卜卦用六蓋畫配爻,以增加斷卦的準確性。
那在命理也需要用神煞來點綴,
這些神煞可以使五行六神的意義更明顯。
명리상의 사주는, 고대 현자들은 괘의 원리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눴습니다.
년주 관은 출생에서 16세 까지의 운한이며,
월주 관은 17세에서 32세까지의 운한,
일주 관은 33세에서 48세까지의 운한,
시주 관은 49세에서 64세까지의 운한,
64세 이후는 다시 년주를 개시하며, 이 원칙에 따라 유월을 계산할 때
정확히 매주 관은 3개월의 방식으로 보완 사주강호 1년이 아닙니까?
지금까지 유월이 멈추어 구증은 없었습니다.
신살이다.
점 괘는 6개진배 효를 사용하며, 증가하여 괘의 정확성을 판단한다.
명리학에서도 용신살의 수요에서 장식해야 하는데,
이는 신살이 쓰여 5행 6신의 의미를 더욱 분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一般常用的神煞,
以近賢何建忠先生所著的八字心理學中所說的桃花貴人羊刃驛馬……等比較常用,
把這些神煞加入五行六神,則更能掌握其含義。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신살은,
건충선생이 쓴 8자 심리학에서 말한 도화, 귀인,양인, 역마..등 비교적 상용되며
이러한 신살에 5행 6신을 추가하면 그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如果覺得以上這些還不夠用,就拿出十二生死歷程來應用。
一般測象應用以上六點應該就夠了。
위의 내용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12 가지 삶과 죽음의 과정을 응용하여 적용하십시오.
일밙적 측상 사용에서 위의 6가지 사항은 응해에 충분해야 합니다.
舉例來說:예를들어 설명하면,
乾:辛 癸 癸 癸
卯 巳 酉 亥
這個八字的先天風水是什麼呢?
這就是一個測象的過程!
不過八字斷風水也不是直接從五行中去對號入座,
即不是
一見寅卯木旺就代表東方一定就有樹、樹林,
一見亥子水就是認為北方有溝、河井之類,
而是根據五行方位的喜忌和旺衰來論吉凶。
이 8자의 선천풍수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측상의 과정입니다!
그러나 8자의 풍수 판단은 5행에서 직접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아니되는데,
즉 아니것은,
인묘목왕을 볼 때 동쪽에 나무와 숲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고,
해자수를 볼 때 북쪽에 도랑과 우물이 된다는 것이 아니며,
5행 방위의 희기와 왕쇠를 근거한 길흉을 논한다.
如一個八字中命局以火為用,
命局不見巳午火,
或巳午火在局中起反作用,
或空亡等等。
예를 들어, 하나의 팔자 중 명국이 화로 사용된다면,
명국은 사오 화를 못 보거나,
사오 화는 명국에서 반작용을하거나,
공망 등입니다.
說明此人家中先天風水的南方地勢較高,反之則開闊,低地勢!
風水狀態的要求是:東高西低,北高南低。
설명은 이 사람의 집에서 선천 풍수의 남쪽 지세가 비교적 높고, 반대이면 넓게 열리고 낮은 지세를 보여줍니다!
풍수 상태에 대한 요구 사항은 ; 동쪽에서 높고 서쪽에서 낮고, 북쪽에서 높고 남쪽에서 낮습니다.
我們來看上面這個八字,
這個八字是章環瀅女士所著的《四柱速斷心訣》裏的一個例子。
우리가 살펴본 위의 각 팔자는,
각 팔자는 장현영여사가 쓴 [사주속단심결] 속의 한 예입니다.
書中雲:
命主出生時家的大門是朝東開的,
廚房是在南方,
西北方有高過你家院子的建築物,
從北方開始喲一條河一直流過你家門口,
不過河水有時乾涸,
你們兄弟中排行的老二不順,多病,
且兄弟們都不利官職。
책 속에서:
명주가 태출생시 집대문은 동쪽으로 열려 있었고,
부엌은 남쪽에 있었고,
북서쪽에는 마당보다 높은 건물이 있었고,
북쪽에서 문을 통해 강이 흘렀지만,
강은 때때로 말라 버렸고,
그들의 형제들 중 둘째는 만족스럽지 않고 병들었고,
그들 형제들은 모두 관직책에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求測人驚奇的追問:如此斷法如何得來。
찾는 사람은 놀라서 물었다 : 어떻게 그런 판단을 얻을수 있습니가.
書中沒講分析的思路是為遺憾,
我試著分析一下,
讓初學者能夠知道如何溯本逐源,免得入寶山而空回!
책에 분석의 아이디어가 언급되지 않은 것이 유감이며,
나의 시초 분석은 아래인데,
초학은 잘 알기를 바라며,보물 산에 들어 가지 않고 빈 상태로 돌아 오지 않게하고자 합니다!
癸水生於四月,似乎弱相,
但八字中金水黨助者甚多,
日幹轉弱為強,故以身強格立命!
계수가 4 월에 태어나면, 약한 것처럼 보이지만
팔자 중에 금수 무리가 돕는 것은 많이 있으며,
일간이 약이 돌아서 강해지므로, 신강격의 입명입니다!
金水為忌神!
木火為喜用神!
四柱中卯木為大門之朝向!
巳火為南為廚房!
河水有時會幹是癸為小水!
金水忌神為旺,所以北方有河!!
北方為坎卦,為中男,所以斷老二不順!
금수는 기신이 됩니다!
목화는 희용신이 됩니다 !
사주에서 묘목은 대분의 조산 향이 됩니다!
사화는 남쪽의 주방이 됩니다!
강 수는 때때로 천간에 모이면 계수는 작은 강이 됩니다 !
금수 기신이 왕이 되기 때문에 북쪽에 강이 있습니다 !!
북쪽은 감괘가 되고, 중남이 되므로 판단은 노는 2불원입니다!
下面來講講八字神索,
我開始也感到很奇怪,感到很神奇,
但我對大六壬等都有所涉獵,也覺得其與其中有想當大的關係,
後來看到《江公擇日秘訣全集》一書,我才了然!
其實也很好理解,八字中也隱藏了大量的象,
古代人用六爻、奇門、大六壬來演繹時間卦,
是為了更直觀地表現出一些類象來!
아래는 8자 신사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나는 또한 처음에는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고, 나는 매우 놀랍다고 느꼈지만,
나는 대 6 임등 모두 소유했고, 또한 그것과 관계가 있다고 느꼈고,
다음 [강공 택일비결 전집] 이라는 1권 책을 보았습니다.!
사실, 그것은 또한 이해하기 쉽고, 8자에 숨겨진 많은 상이 있으며,
고대인들이 사용한 6효, 기문, 대6임 에서 온 번역 시간괘는,
이는 더 직관한 몇가지 류상을 표현해 나타낸것입니다 !
我們可以理解四柱是電腦裏的機器碼,是共用語言,而六爻、六壬等好比C語言、DELPHI語言等。
所以現今有人研究時空四柱學,用來預測彩票、證券投資等等是一門較為創新的學問,在繼承上有發展!
우리는 4주 이해에서 컴퓨터의 기계 코드이며,이는 공유 언어이며, 6효, 6임등은 좋은 비교의 C 언어이며, 델파이 언어 등이다.
따라서 요즘 일부 사람들은 시공 사주학을 연구하고, 예측 표를 사용하며,복권, 증권 투자 등을 예측하는, 이는 비교적 혁신적인 학문이며 계승 발전에 있습니다!
下面一個例子取材于易引雁網站。
다음 예제는 Yiyin Yan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乾造:癸 丁 癸 己
巳 巳 巳 未
大運:丁巳 丙辰 乙卯 甲寅 癸醜
1955 1965 1975 1985 1995
文中所講一個廣東羅定一個叫“福伯”的風水算命師,其一看這個八字就沖口到:
此人已死,是自殺而死,死的時候是在家裏的廚房裏,時間約在97年秋天!
이는 광동성 에있는 "복백"라는 풍수 점쟁이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는이 8자를 보았을 때 입이 충했다 :
이 사람은 이미 죽었고, 자살로 죽었고, 죽음의 시후는 집안의 부억에서 있었고,시간은 약 97년 가을이였다!
為什麼呢?
大家可能都會問?
어떻게 그랬는가?
누구나 물어볼 수 있습니까?
福伯說
“八字同手相一樣有吉凶的信號!"
這個八字中有自殺的資訊,再逢自殺流年就應災了!
而八子裏的繩索就是八字的象!
복백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8자는 손금과 같으며 길흉의 징조가 있습니다!"
이 8자에는 자살 정보가 담겨 있으며, 다시 자살 만나는 유년이 재앙에 응한것이다!
그리고 8자 속의 밧줄은 8자의 상입니다!
八字繩索如何理解呢?
因為我這個還不是很瞭解,上文裏作者也是故作神秘,我稍微解釋一下!
繩索如何連起來,
我覺得可能是天干和地支之間相生或比和就可以用一根線連起來!
這就是所謂的繩索!
這個八字連起來就是下面這個樣子
(地支全部連起來,再月柱丁與月支巳火連,時幹己土與未土連):
8 자의 로프를 어떻게 이해하는 것입니까?
나는 이것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위 기사의 저자도 신비한 척하고 있습니다.
밧줄이 어떻게 연결되어 오는가,
나의 생각으로 얻은바 천간과 지지 사이의 상생이거나 비화는 가이 한 선으로 연결 되오 옵니다!
이것을 밧줄이라고 합니다!
이 8자는 다음과 같이 연결됩니다
(모든 지지가 연결되고,다시 월주 정과 월지 사화가 연결되고, 시간 기토와 미토가 연결됩니다).
乾造:癸 丁 癸 己
巳 巳 巳 未
在《江公擇日秘訣全集》中按圖索冀,發現是地獄格,有自殺的動向!
97年丁醜年醜沖未土,大運癸醜,癸克丁火,繩索被啟動,所以應災!
도표에 따르면 [강공 택일 비결전집]에서 지옥 격이라는 것이 밝혔고 자살 동향이 있습니다!
97 년 정축년 축은 미토를 충하고, 대운 계축이며, 계가정화를 극하고, 밧줄이 활성화되었으므로 응재앙입니다!
按八字來分析,
這個八字明顯的從才格,
最忌走比肩幫身之運,97年是一大災之年!
8자 분석에 따르면,
이 8자는 분명히 종재격이며,
가장 기피할 것은 비견이 몸을 도우는 운이며, 97 년은 큰 재앙의 해입니다!
與理也符!
我想各位高手也斷得出!
但斷死於吃農藥,在廚房裏,怕沒有幾個了!
不過未土類神是醫藥,又未土為農事,巳火為廚房,大家也該有點眉目了!
所謂“神而明者。在乎其人也!”
또한 이치도 적합입니다!
나는 각 전문가도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 판단은 살충제를 먹고 죽었고, 부엌에서 거의 남지 않은 것 같아요!
미토의 류신은 의약에 불과하고, 또 미토는 농업이 되며, 사화는 부엌이 되는데, 여러분도 미세히 보아야 합니다!
이른바 "신이며 밝은 것은 그 사람에 있는 것이다! "
八字是一門學問,易學難精,大家都會有走歧路的時候!
我覺得學八字也跟學其他易學一樣,要養成一個象的概念!
這樣方能登上子平術之高峰!
팔자는 하나 문인 학문이며, 역은 다듬기 어려운 학이며,여러분 모두가 길의 시후를 달려갈 것입니다!
나는 팔자를 얻어서 다른 역학과 같다고 생각하며, 상의 개념을 양성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자평술의 정점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上面也只是抛磚引玉而已,能夠做到舉一反三,時間久了必定有成!
如果“舉一隅而不能三隅反,則不復矣”。
我覺得學術就是“學而述之”之義,
我寫本文也並非嘩眾取寵,而是對自己所學的思維的一次深入而已,見仁見智則但憑各位發揮了!
最後以一句“路漫漫其修遠兮,我將上下而求索”來結束本文。
위의 것은 벽돌과 옥을 던지는 것뿐이며, 거1반3으로 추론을 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실히 성공할 것입니다!
"한 모서리를 되돌릴 수 없으면 3모서리를 반복하는 일이 다시 없습니다".
나는 학계가 "배우고 말하기"의 의미라고 생각하며,
나는이 기사를 웅장하게 만들기 위해 쓰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배운 생각에 대한 심층적 인 이해를 위해 쓰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이 기사는 "길은 길고, 나는 그것을 위아래로 찾을 것이다"라는 문장으로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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