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 김사부’는 이 시대의 ‘낭만닥터’ 김사부와 그로 인해 성장하게 되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낭만 메디컬드라마. 극중 유연석은 세상에서 수술이 제일 쉬웠던 자신만만 외과의사이지만 금수저를 꿈꾸는 흙수저인 강동주 역을 연기했다.
2008년 MBC 드라마 ‘종합병원’으로 의학 드라마를 경험해봤던 그는 “그때 준비했던 것들을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원 없이 했다”며 의학 드라마를 마친 뒤의 만족감 및 자신감을 드러냈다.
“극 중간부터는 실제로 제가 손으로 다 했었어요. 마지막에는 손 대역 해주시는 분이 일정이 안돼서 한선규 선배님 손도 제가 대역으로 한 적도 있죠.(웃음) 중간 이후부터 수술신은 제가 다 했어요. 그래서 의사 분들도 놀라고 가셨죠. ‘우리는 몇 년 동안 한 걸 몇 개월 만에 이렇게 하면 어떡하냐’고 하시더라고요. 의학 용어도 재밌었어요. 물론 알고 있는 단어도 아니고 실제로 전혀 경험해볼 수 없는 직업이니까 암호처럼 느껴질 때도 있고 어려웠는데 어릴 때도 워낙 호기심이 있었어서 수술 장면이 너무 재밌었어요.”
주변의 칭찬 또한 유연석을 춤추게 했다. 수술 신에 특히 재미를 느꼈던 그에게 자문 의사들의 칭찬은 의사라는 캐릭터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는 “의사 분들이 수술 장면이나 의학적으로 보여지는 장면들을 공감하면서 보셨다고 하니 정말 많은 힘이 됐다”며 “물론 저희가 아무리 이렇게 해도 실제 의사분들이 보시면 아쉬운 부분들이 있겠지만 몰입 못하게 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신경 썼는데 ‘레지던트 때 생각 많이 난다’고 말해주시니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첫댓글 시즌2 가자 제바류ㅠㅠㅠㅜㅠㅠㅠㅠㅠ 강동주ㅠㅠㅠㅠㅠ
와 대박이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크으으ㅠㅠㅠㅠㅠ 낭만닥터ㅠㅠㅠㅠㅠㅠ 제발 시즌2해주라ㅠㅠㅠㅠㅠ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럽라 진짜 거의없구 존잼
나 지금 정주행하고 잇눈데 럽라가 진짜 분무기로 공중에 칙- 한 정도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자원 지나가다 여시 비유에 웃고 갘ㅋㅋㅋㅋㅋㅋㅋ 분무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 짱이다 그니까 시즌2 해주세여..ㅠ
멋있오ㅠㅠ 그러니 시즌2 갑시다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렇게 수정하면 돼?ㅜㅜㅜ
대박.........외상센터로 시즌2소취
돌담외상센터하자 제발 ㅠㅠ 시즌2해주라 ㅜㅜ
진짜 사랑해 동주야 나랑살자ㅜㅜㅜ
존ㄴ나멋있다진짜
크
머시써.... 시즌2 제발..
시즌투해주라 ㅠㅠㅠ
첫화했을때반응생각난다ㅋㅋ휘몰아친다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