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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권 광역전철과 경부선 구미-경산 2복선화에 대한 여러가지 논란과 잡설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485 07.09.30 20:5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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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구미~경산 2복선 그건 돈 낭비 입니다. 동대구서 경산까지는 몰라도 구미~대구까지는 안해도 충분할 것입니다. 전철운행을 한대도 전철속도는 100~120km/h로 주행하니 무궁화호와 비슷하죠 전철운행 배차견격을 조율해야지 무리하게 선로 확충은 정말아니라고 봅니다. 구미~대구간 2복선 할돈으로 동대구~삼량진간 직선으로 복선로 하나 더 까는게 낳습니다.

  • 07.09.30 22:13

    저는 가능하다면 대구 시내 구간은 (KTX선 별도) 2복선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계획되고 있는 3호선이나 4호선의 노선을 보면 대구시내나 동대구역으로의 접근성이 나쁜데 광역전철은 딱 절묘하게 그 단점을 보완합니다. 그런데 복선 상태에서 광역전철에 20분 시격을 준다고 하면 시격이 너무 크다는 말이죠. 3,4호선은 경전철로 건설될 가능성이 크고 경전철의 특징상 그 노선들은 시격이 짧을텐데 이렇게 시격 차이가 큰 노선 끼리 환승을 하게 하면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복선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말은 아니지만 아예 헛소리라고는 할 수 없는 이유죠.

  • 07.09.30 22:39

    훗날 대구시 발전을 생각한다면 여유있게 2복선전철화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 07.10.01 09:26

    대구시 구간만이라도 3복선해야합니다 고속철로 포함해서요 그래야지 어느정도 운행 가능합니다 그래도 시격이 10분은 되야지 20분이라 너무 길죠? 광역전철의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 07.10.01 12:13

    위에 설명하신 경우에 B가 3분이상 대피하는 상황은 하루에 몇 차례 일어날 것입니다.하지만 이를 감수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광역전철은 시내버스나 지하철과는 조금 성격이 다릅니다.시외버스와 유사합니다.대구역-구미역을 오가는 승객들은 이를 감수할 것입니다.하지만 대구역(지하철역)-상인역을 오가는 승객들은 지하철이 3분이상 지체되면 다른 교통수단을 선택하겠지요.

  • 07.10.02 20:31

    극단의 경우 구미~경산 간의 모든 객차견인 여객열차는 '최주요역 제외 전역통과'라는 방안을 모색할수도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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