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모니카 불며 홍천찰옥수수축제서 여름휴가 보내요!
삼굿재현, 요리경연대회, UCC율동공모전, 밤고기잡기 등 무료 체험장 확대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전국 및 일반 참여형 공모전 및 대회 개최
홍천찰옥수수축제가 제18회를 맞이하며 홍천강 등 가족형 무료체험을 확대하며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홍천군(군수 노승락)과 (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여름철 휴가를 홍천으로 오시는 분들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어 홍천찰옥수수축제를 통해 농특산물 직거래 및 홍천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며 가족과 지인과 행복한 여행이 되도록 제31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도 축제기간 중 함께 개최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금년에는 옥수수송에 맞춘 퍼포먼스와 전통 삼굿재현을 시작으로 청소년 스타킹대회, 수중축구대회, 맨손 물고기잡기, 홍천강 밤고기 뜨기, 한국 하모니카 오케스트라 초청연주회 등 토리숲 시크릿가든 체험장을 확대한다.
공모전 및 대회로 전국옥수수요리경연대회, 나라꽃 무궁화 율동 UCC 공모전, 학생 사생대회 및 사진 촬영대회, 무궁화 퀴즈 골든벨, 남산등반대회, 수중 축구대회, 홍천찰옥수수왕 선발 등 일부 프로그램을 신설 확대해 다양한 주제로 대회를 전개한다.
제31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은 오는 2일 7시 토리숲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식전 초청공연은 6시부터 한국 하모니카 오케스트라 연주회와 가수 박주희, 배일호, 김종석, 허윤아, 레이디T, 이상번 등과 불꽃놀이로 가을밤의 축하공연을 펼친다.
홍천은 찰옥수수의 본 고장으로 전국에서 홍천찰옥수수 주문 및 선물용이 쇄도하고 있어 여름철 택배물량을 위해 임대차량이 추가되는 등 직거래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금년 홍천찰옥수수는 재배면적이 1,000헥타로 해마다 재배면적도 확대되고 있다.
홍천찰옥수수는 홍천농협(435-3611~3)과 홍천의 모든 농협 등으로 직접 주문하면 공동 선별된 품질 좋은 홍천찰옥수수를 맛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찰옥수수축제 홈페이지 http://corn.acron.kr와 033-435-4350으로 확인하면 되며, 홍천군민의 날 행사는 홍천군청 안전행정과 033-430-2214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