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거짓 딜레마 제2장 간추린 예배의 역사 제3장 예배의 준비 제4장 예배의 순서 제5장 예배의 시작과 마침 제6장 성경봉독과 봉독자 제7장 십계명 선포와 신앙고백 제8장 설교의 영광스러움 제9장 성례 제10장 공적 기도 제11장 시편 찬송과 찬송가 제12장 교창(번갈아 부르는 회중 찬송) 제13장 오르간 반주자의 봉사 제14장 헌금 제15장 회중의 아멘 제16장 특별한 예배들 제17장 결론
출판사 서평
개혁교회의 예배,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이 만나는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다!
예배는 교회의 정점이다! 따라서 예배의 회복이야말로 교회건설의 시작이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예배로 부르실 때, 그것은 하나님과 그의 백성 간의 만남이며, 거기서는 모든 것이 하나님을 향하여 존재한다!
이 책은 공예배의 신학적, 역사적, 실제적인 측면에서 균형 잡힌 관점으로 쓰였기에 ‘공예배 예전의 교과서’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책이다. 1981년에 네덜란드에서 처음 출판된 이 책에는 여러 분야에서 교회를 섬겼던 저자의 무르익은 신학과 통찰이 녹아 있다. 따라서 본서를 읽는 독자들은 공예배와 관련하여 저자의 완숙미와 명료성, 풍성함과 균형의 덕을 맛보게 될 것이다. 아무쪼록 공예배에 관한 중요한 원리와 지침을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이 한국 교회의 예배를 바르게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기를 소망한다. _서문에서(성희찬 목사/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