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러분들과 같은 사법고시 공부를 하였던 자식을 가진 부모입니다.
앞날이 창창한 여러분들께 어두운 이야기를 전하게 되어 미안하지만, 이 나라 대한민국은 잘못된 선택을 하여 이미 망국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그 증거는 사법고시 폐지입니다.
로스쿨만으로 여러분들은 절대로 법조인이 될 수가 없습니다.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좋은 로스쿨에 합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니트 시험 잘 친다고 입학할 것 같지만 그것도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로스쿨생 모집하는 교수라는 자들이 이미 썩고 오염된 자들이기에 기득권을 가진 사회적 영향력이 있는 자와 결탁하여 그들의 자녀들에게만 입학자격을 부여합니다.
로스쿨생 선발규정은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교수들만의 방식으로 하기에 여러분들로서는 그곳에 선택될 수 없습니다.
제 자식은 명문법대 출신입니다.
재학시절 로스쿨 니트시험 300등 내에 들었습니다.
내신이 우수한 편이 아니기에 눈높이를 낮추어 법학전문대학원SKY외에 그 다음급의 법학전문대학원과 더 낮은 법학전문대학원에 응시하였으나, 1차모집에도 붙지 않았습니다. 이후에 군대 다녀와서 다시 도전하였으나 역시 마찬가지로...
나중에 알고 보니 제가 아는 여러 정치인의 자식들과 판사, 검사의 자식들은 명문법대로스쿨 졸업하여 검사임용까지 되어있었습니다.
이 나라 대한민국은 사법고시를 폐지할 것이 아니라, 로스쿨을 폐지하여야 합니다. 두 가지 모두의 존치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로스쿨은 기득권자의 자녀들이 쉽게 법조인이 되는 통로입니다. 그래서 오염된 오물통로는 원천적으로 없애야합니다. 두 방법을 병행한다면 로스쿨출신은 천대받을 것이기에 그들은 절대로 병행 못한다고 국회나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죽기 살기로 사법고시 존치를 반대할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로스쿨을 폐지하라고 맞서십시오.
여러분들이 정정당당한 실력으로 사법고시에 합격하여 법조인이 되셔야만 이 썩어 문드러진 대한민국과 법조계가 새롭게 태어나, 희망이 있는 나라가 될 것입니다. 지금의 세상은 타락, 부패의 끝판입니다.
제 자식은 이미 오래전 법조인의 길을 포기하였으나, 여러분은 절대로 포기하지 마시고 사법고시만 관철된 세상에서 깨끗하고 정의로운 법조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암울함으로는 대한민국에 미래는 없습니다.
오로지 사법고시와 사법고시를 합격한 여러분들만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보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