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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시행 : 영동대로 일대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의 터널 노반 터널 공사 포함 한국 철도 시설 공단 : 1공구 구간중 영동대로 일대 괘도, 건축물(삼성역),전기 , 제어 시설등 |
===> 삼성동탄광여급행철도 기본 계획 변경에 해당
□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 기본계획
철도 시설 공단 시행 : 삼성역 노반 , 건축물 , 괘도 ,터널, 노반, 전기, 제어 시설 등 1공구 3,470KM 전구간
□ 문제점
서울시의 영동대로 일대 개발이 지연 되면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 1공구 사업 지연이 불가입 하게 되며
2021년 개통의 계획을 수행 할수 없음
국토부와 서울시의 평행선 협의 의 결과로 인한 개통 지연 및 수도권 남부 주민들의 교통 대란 우려
□ 2021년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 개통을 위한 주민 제안
1, 국토부와 서울시는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의 2021년 개통에 노력에 협의 함(국토부 보도 자료2016.11,03)
영동대로의 환승시설의 규모 및 계획및 주변 상업, 업무, 시설등은 사업 주체인 서울시가 시행
2,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는 기본 계획 변경 없이 노반, 괘도 , 터널 , 삼성역 건축물 전기 , 제어 시설은 철도시설 공단이 시행
단 삼성역 건축물의 규모는 1공구(영동대로 일대 포함) 노반 공사 착공과 별개로 서울시와 철도 시설 공단 협의 2021년
개통 시기에 준공 완료 하고 영동대로 일대 터널 , 노반 , 괘도 공사는 철도시설공단에서 2021년 개통 계획에 따라 적기 착공
3, 동탄 광역환승센터의 상황도 동탄역만 2016년12월에 개통 되었으며 환승시설 및 상업, 업무 , 문화시설,
경부 고속 도로 지하하는 20121년 시행 계획 이기에 영동대로와 비슷한 상황으로 동탄의 시행 경험을
국토부및 서울시가가 협의하여 적용
□ 주민 제안에 따른 영향
1, 서울시의 사업비로 영동대로 일대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 터널,노반 공사 준공후 철도시설공단의 복잡한 정산 문제 필요 없음
2,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의 2021년 개통 가능 및 수도권 남부 성남 용인 동탄 주민들의 교통 문제 해소 및
동탄 2 신도시 입주로 인한 교통 대란 해소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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