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정규 1집 [shade]를 발매 이후 쇼케이스와 단독공연의 성공, 국내 대표 락 페스티벌섭렵, 이에 그치지 않고 일본 TOKYO, ZEPP DIVER CITY에서의 'K-ROCK Battle Live', 일본 후지TV 'New Year World Rock Festival' 등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건강한 헤비 록 사운드"를 선보이며 쉼없이 달려온 브로큰 발렌타인(Broken Valentine).
이들의 2013년의 첫 스타트인 싱글 앨범 [Ride]가 발표되었다.
페스티벌이나 클럽공연에서 브로큰 발렌타인의 음악에 흠뻑 취해 한 번 이상은 몸을 흔들어 보았을 이들에게, 그리고, 그들의 새로운 음악에 목말라 있었을 팬들에게 이번 싱글 'Ride'의 발매는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이번 앨범이 더욱 반가울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브로큰 발렌타인(Broken Valentine)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동안 보여준 강렬한 사운드는 잠시 내려 놓고 밝고 경쾌한 느낌을 부각시킨 곡으로, 흥겨운 리듬과 함께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금은 조금 힘들지만 지난 일은 잊고 미래를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희망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브로큰 발렌타인(Broken Valentine)의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를 높게 평가한 한국마사회에서는, 이번 수록곡 “RIDE”를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하는 건전한 레포츠 공간으로 자리 잡은 경마공원의 공식 테마송으로 선정하였다. 서울, 부산, 제주 등 국내 모든 경마공원에서 이들의 음악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한층 친숙한 음악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는 브로큰 발렌타인(Broken Valent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