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운동하러 나갔다가 필리핀 민다나오 섬 분쟁 종식됐다는 현수막보고 무슨 내용이지 궁금해서 검색했네요ㅎㅎ. 궁금한 건 못참는 성격이라... ㅋ
뉴스로 나온 소식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여행가고 하던 필리핀이 실은 분쟁지역이 존재하는 전쟁중인 나라라고 하네요.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은 지난 40년간 전쟁이 이어졌고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다고 합니다. 전쟁은 민다나오 섬이 이슬람교들이 살던 곳이었는데 가톨릭교가 이주해오면서 갈등일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도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이슬람교와의 평화는 실현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 한국인 민간평화단체의 이만희 대표로 인해 이슬람교와 가톨릭교 대표들이 평화협정을 맺었으며 곧 바로 이슬람교반군과 필리핀정부와의 평화협정도 이어졌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이렇게 세계에 나아가 큰일을 했다는 것에 너무 놀랐습니다. 유일한 분단국가로서 우리 나라도 영원한 평화가 실현되고 후손들에게 전쟁없는 세상에 살게 하였으면 좋겠네요...
첫댓글 한국인이 만리타향에 가서 (민다나오가 반군들 본거지가 밀집된 곳이라 정부에서도 치안에 신경 많이 써서 최근엔 많이 나아졌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까닥하면 위험해질 수 있는 동네에요. 교전이 없던 달이 없는건 예나 지금이나 변함 없고요.) 이런 결과를 가지고 돌아온건 함께 기뻐하고 칭찬해줘야 될 입니다.
다만 저지역 분쟁이 완전히 종식된게 아니라서 끊임없는 관심이 필요한데... 우리나라 정부도 축하공문 한장 보내고 땡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줬으면 좋겠어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필리핀으로 떠나는데 자국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발벗고 나서서 도와야죠.
잘됬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