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만 신교통차량 1000형
1. 제원
데뷔 - 1982년 11월 2일
길이/폭/높이 - 8000(선두차 8850) / 2500 / 3300
편성 - 3량편성(2M 1T)
영업최고속도 - 50km/h
설계최고속도 - 50km/h
가속도 - 3.5km/h/s
궤도방식 - 중앙안내궤조식
전기방식 - 직류 750V
주전동기 - 직류직권전동기 (150kW)
편성출력 - 150kW * 2 * 2량 = 600kW(3량편성시)
제어장치 - 저항제어방식
신호장치 - ATS
야마만 유카리가오카선의 차량 1000형은 1982년에 데뷔하였으며, 중앙안내식 신교통시스템을 도입, 일본의 AGT 중 유일하게 중앙안내식 궤조를 채택하고 있다. 원래는 토카다이신교통도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었으나 폐선된 관계로 여기만이 유일하게 남아 있다. 이 방식은 일본차량이 개발한 VONA라고 불리는 시스템이다. 유칼립투스 나무를 주식으로 하는 코알라에서 유래한 <코아라호>라는 애칭이 있으며, 편성에 따라 <코아라1호> <코아라2호> <코아라3호>의 애칭이 있다. 냉방장치가 탑재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2. 운행노선
야마만 유카리가오카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죠시다이 츄갓코> |
편성 | 중앙안내 | 중앙안내 | 중앙안내 |
| 1100 | 1300 | 1200 |
| Mc | T | Mc |
| | 저항 | |
코아라1 | 1101 | 1301 | 1201 |
코아라2 | 1102 | 1302 | 1202 |
코아라3 | 1103 | 1303 | 1203 |
야마만 유카리가오카차량기지 소속.
3량편성 3편성 9량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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