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3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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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년식: 2008년 I30 1.6 VGT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약62000km
합성유 사용 경험:리퀴몰리 야코 모터렉스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야코 VX1000 5W40
작업한 오일:유닐오팔 0W30
먼저 제차의 스펙 저의 운전습관 적산거리에 따른 저의 정말 정말 주관적인 느낌을 쓴 것이므르 이해해주시고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두분 사장님계 항상감사드리고 고맙고 아무튼 감사합니다^^ 늦게 작성해서 죄송해요^^
최고 점수는 ★★★★★로 합니다.
연비변화 만족도 ★★★ : 종전에 사용하던 오일이 점도가 5W40이다보니 연비는 늘어난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타이어가 교환주기가 되어 서 눈에 보이는 연비상승은 없었지만 만약 타이어만 정상이었으면 늘어났을 것입니다.
가속성변화 만족도 ★★★★★: 이점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오사장님 차에서 느꼈던 가속은 없지만 디젤 특유의 굼뜸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출력변화 만족도 ★★★ : 이점은 어떻게 평가를 해야할지......... 제가 항상 같은 구간을 가지만 같은속도와 RPM으로 주행하지 않아서 평가를 내린다는게 좀....
진동변화 만족도 ★: 진동은 제가 계속 5W40점도를 사용해서 그런지 아이들링 상태에서는 전 오일보다는 진동과 소음이 있더군요
정숙성변화 만족도 ★: 80KM에 1700RPM에서는 제차에서 이런소리가 나나 어디고장난곳이 있나 혹은 쇼바가 터졌나 의구심이 들정도로
소음이 생겨 사장님한테 쇼바가 터지면 어떠냐고 파란손을 가서 점검를 받았던 웃지못할 해프닝을 벌였습니다.
그러나 100Km 2000RPM에서는 전의 오일과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총평 : 유닐오팔이라는 생소한 오일을 처음으로 베타테스터를 하게 되어서 흥미 진지했습니다 아직 2000KM밖에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또 디젤에는 좀 그렇다는 말씀을 듣고도 고집있게 사용해보니 0W30 점도 괜찮은것같습니다 제가 여러 회사의 0W30점도를 사용해보았다면 좀더 나은 결과를 얻을수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5W40은 자신있는데 말이죠^^
참 그리고 야코 VX1000을 교환하고 5000KM를 사용했을때 야코 ATFX로 교환했는데요 미션쿨러가 있어도 좀 충격은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닐오팔과 ATFX 제조회사는 틀려서 상당히 궁합이 잘맞는것 같더군요 충격이 예전의 20%만이 느낄수있더군요 그점에서는 야코보다는 유닐오팔이라는 회사에 큰 점수를 주고 싶더군요 기회가 된다면 유닐오팔ATF도 사용하고싶은데 총알이 ㅋㅋㅋㅋ
연속해서 같은 회사제품을 사용한건 리퀴몰리가 처음입니다만.
여러가지 말보다 한가지 말하자면 다음에 교환할때는 유닐오팔의 오일또한 검토해봐야겠습니다. 이말 한마디면 오일에 대해 다말한것같습니다.
거듭말씀드리지만 번번히 감사합니다
첫댓글 3가지를 한꺼번에 올려주셨군요.많은 비교가 될 것입니다.투맨의 vvip 고객으로서 받은만큼 베풀어 드림에 있어 부족한듯 하여 죄송할 따름입니다...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지켜봐주시고 채찍질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