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산악회

♣--3기♡금북정맥♡졸업 스크랩 금북정맥12구간(수량제-물래산-팔봉중-백화산-쉰재) 1
산사랑 추천 0 조회 299 16.10.17 23:13 댓글 4

금북정맥 12구간

2016년 9월 15일16일 일요일, 무박 (날 씨: 맑음,흐림) 낙동산악회

코스 : 수량제-물래산-팔봉중-백화산-쉰재-장재  (약 25km)

금북정맥 12구간 무박 여덜번째 산행

산행날이 다가오면 산행 지역 중기 일기예보 를 보게 되는데

날자가 다가올 수록 200mm이상의 많은 비가 온다는 예보를 보고 우중 산행을 하여야 하는구나 하고 있는데

토요일 날 에 대장님 문자 메세지 이번 주 산행을 사정에 의해 취소 한다고 한다 .

(10월첫주 산행날에 비는 오질 않았다 )

10월 첫주 산행을 취소하고 세쩨주 토요일 무박으로 산행을 하게되지만

이번에도 일요일 오전 9시경에 비가 시작 하며 1~5mm 내리며 오후에는 전국에 비가 내린다는 예보다.

이번주는 일정이 겹치게 되어 걱정이지만 세종시에 사는 여동생 집에서 가족 모임 참석 세종 청사 옥상정원을 구경 하고

저녁식사 후 놀다 공주 휴게소에 도착 하여 기다리다 부산에서 올라오는 낙동 산악회 차량을 기다리다

승차 수량제 도착  산행을 시작하지만  잠도오고 피곤도 하구  켠디션이 엉망이다 .

함께하는 산우님들이 있어 걷고 있었고 열시가 지나니 비가 내리는 길을 우산을 쓰고 천천히 시목리 마을 길을 걸으며

논보다는 밭이 많은 농촌 지역의 농작물을 구경 하며 걷는 재미와 산길로 올라 정맥길을 이어가고  포장 길을 걷을때는 발바닥이 아프고

산길은 부드러워 오래 걷기에 편하고  이리 저리 휘 돌아 가는 정맥길도

이제 마지막 구간만 남기고 오늘은 쉰재를 지나  장재에서 무박 산행을 마친다 .

이번에도 함께 하신 모든 분들  수고 하였습니다 .

시목리 마을 담장에 늦게 피어난 해당화

비에 젖은 모습이 아름답다

수량제에 도착 산행 시작 랜턴불빛을 따라 올라가니

룰레산 정상 소나무에 준희 선배님의 정상 표지 가 반겨준다

팔봉 중학교 앞 버스정류소

팔봉 중학교 앞에서 쉬어간다

굴포 운하지를 지나 가지만 어둠에 가려 전체를 볼 수 없어 아쉽기만 하다

오석산 정상 표지

포장길 임도에서 아침식사를 마치고 산행을 서둘러 떠난다

묵은 밭에는 잡초가 사람 키보다 더 크게 자라 울창하다

뒤 돌아본 정맥길 오석산 방향

갈대가 피어난 산길을 오르고 있다

백화산 오름길

쉼터 의자에 않아 휴식을 취하는 선배님

백화산 전망대에 다녀 오지 않고 쉬었다 간다고 한다

백화산 전망대 가는 길

전망대 가는길에 바라본 지나온 정맥 길

전망 대크에서 바라본 백화산은 바위 산이다

산자락으로  단풍이 물들어 내려가고 있다

백화산 중턱에 바위가 눈에 들어오는데 무슨 바위 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