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5일(목)~6일(금) 2013년 일반자원봉사자 연수교육이 대명리조트에 델피노(강원도 고성)에서
"함께하는 자원봉사 행복한 하남시"라는 슬로건 아래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교범) 주관으로 연수교육이 실시 됐다.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장조환)에서는 10명의 봉사자가 선출되어 봉사자 113명과 함께 따뜻한 세상 만드는 자원봉사자로 즐겁고 신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게 됐다.
1일차시간에는14;00~16;00 공동체훈련 자원봉사자의 한마음 소통의 장 을 김보성강사의 진행으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고16:00~17:00 강릉시자원봉사센터 (소장 김선정)자원봉사자의 모집과홍보,지역단체봉사자들의 역활,자원봉사자의 개념,자원봉사자센터의 역활,자원봉사자 수요처 발굴.자원봉사자 훈련 교육,이란 주제의 특강과 화합의 장 으로는 레크레이션 의식다지기등으로 교육을 마쳤다.
2일차 분임토의시간에는적십자 덕풍2동봉사화(부회장 한정례) 국가위기상황및 재난대비시 자원봉사자의 효율적 관리에 대한 주제를 적십자 활동시 교육과 훈련을 통해 많은것을 익혀 왔기에 능숙한 발표에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 천현봉사회(임정자 봉사원)은 재능나눔 봉사와 연계한 수요처 발굴이라는 주제에 하남지구협의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 대상으로 실시 하며 봉사원자신도 뜨게질 재능기부봉사를 하고 있다는 발표로 적십자 활동의 홍보도 자신있게 발표 했다.
분임토의를 마친후 낙산사 바닷가에서 바다 냄새도 맡고 다시 설악산으로 가서 짧은 산행후 행사를 마쳤다











첫댓글 낙산사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바다 내음도 맡으며
즐거운 충전의 시간이셨네요.
부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하남시 일반 자원봉사자 연수교육에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장조환 회장과 11명의 봉사자가 선출되어
하남시 봉사자 113명과 함께 따뜻한 세상 만드는 자원봉사자로 즐겁고 신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게 됐군요.
하남시를 위해 적십자도 일조했다는데 큰 뜻을 두고 좋은 일 하셨군요. 최양순 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하남시 자원봉사자 연수에 다녀 오셨군요.
포천은 어제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 하더군요.
어제 행사가 있어서 빠졌습니다.
어디를 가나 적십자의 활발한 활동에 감동 입니다.
최양순 부장님!~ 1박 2일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연수 다녀오셨군요.
적십자는 어디를 가나 빛이 나지요. 수고하셨습니다.